[오늘의 유통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캠페인,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광고제 수상 外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캠페인,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광고제 수상



[공진우 기자] 빙그레는 지난해 실시한 ‘바나나맛우유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이 클리오 광고제 통합캠페인부문 금상, 제품혁신부문 은상의 쾌거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클리오 광고제는 칸국제광고제, 뉴욕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국제 광고제로 광고계의 오스카 상이라고 불리고 있다.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은 이미 뉴욕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수상해 3대 광고제 중 2개 광고제에서 수상했으며 이번 클리오 광고제에 출품한 국내 작품 중 최고 성적을 거뒀다.



◆ KT&G, 인도네시아 1억 원 긴급 지원



KT&G는 강진과 쓰나미로 큰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 재난 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되며, 조기 피해 복구 작업과 주민 생존을 위한 구호물자 지원 등에 사용된다. 피해 복구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만든 ‘상상펀드’에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의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조성한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


◆ CJ푸드빌, 뚜레쥬르 모델로 배우 ‘윤아’ 발탁



CJ푸드빌은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의 브랜드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윤아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뚜레쥬르 측은 “윤아의 밝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가 건강하고 신선한 베이커리를 추구하는 뚜레쥬르의 브랜드를 잘 표현해 줄 것으로 판단했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뚜레쥬르는 지난주 윤아와 함께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10월 중 방영되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로서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 롯데, 10개 계열사 ‘엘드림 페스타’



롯데그룹 계열사가 공동 진행하는 고객 사은 행사인 ‘롯데 엘드림 페스타’가 5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진행된다. ‘롯데 엘드림 페스타’는 소비 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카드 등 10개 계열사가 함께 기획한 사은행사다. ‘롯데 엘드림 페스타‘ 행사를 통해 100명에게 그랜저 IG 100대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베지밀’, 국내 음료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베지밀’ 등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ㆍ판매하는 정식품이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제도는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ㆍ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평가해 수치화하는 제도다. 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비자들이 환경을 고려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시행됐다.


◆ 롯데마트, ‘건강한 착즙주스’ 신상품 2종 출시



롯데마트는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건강한 착즙주스’ 신상품 2종(스윗허그 딸기·파인애플 착즙주스)을 출시했다. 가격은 각각 4000원으로 타브랜드 상품보다 가격대를 낮췄다. 오렌지 및 포도맛에 이어 딸기와 파인애플맛 착즙주스를 선보인 것으로 향후 다양한 과일 및 스무디도 선보일 계획이다.


◆ 리바이스 키즈, 502 · 512 테이퍼진 출시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 키즈가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502, 512 라인 테이퍼진을 새롭게 출시했다. 주력 제품인 ‘512 슬림 테이퍼진’은 엉덩이 부분은 여유 있으면서도 발목은 타이트하게 잡아주어 슬림한 핏을 더욱 살려낸 점이 돋보인다. 특히, 모던한 느낌을 선사하면서도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으며, 사계절 인기 있는 ‘슬림핏’ 트렌드에 부합한다. 제품 사이즈는 평균 8세에서 16세까지 착용할 수 있도록 넉넉하게 구성됐다.


◆ 모스버거, 야키니꾸 소스에 재운 ‘니꾸니꾸 버거’ 출시



모스버거는 가을 한정 신메뉴로 고기 맛을 살린 ‘니꾸니꾸 버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일본식 불고기 소스인 ‘야키니꾸 소스’에 재운 소불고기에 호주산 순쇠고기 패티 2장을 더해 진정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아메리칸 치즈와 데리야끼 소스의 ‘단짠’ 조화가 더해졌다.


◆ 설화수, 한국적 아름다움 담은 ‘실란 메이크업’ 한정 판매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한국적 아름다움을 담은 ‘2018 실란 메이크업’을 출시했다. 실란 메이크업은 실란 콤팩트, 실란 컬러팩트 2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예로부터 신비한 동물로 여겨진 사슴, 불로장생의 약초인 불로초, 사계절 내내 푸른 소나무 무늬를 조화롭게 디자인해 장수와 길상의 의미를 담았다. ‘실란 콤팩트’는 인삼꽃, 매화추출물 등의 원료를 미세하고 부드러운 초순수 파우더와 화이트펄 콤플렉스 입자에 담아 은은하고 투명하게 빛나는 얼굴빛을 완성해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