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 캠페인 시작 外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 캠페인 시작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가 축하가 필요한 모든 순간에 꼭 필요한 선물을 주고 받는 '세상 모든. 축하의 순간엔 기프트 펀딩' 캠페인을 16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결혼과 이사는 물론 생일, 졸업과 입학 등 의미 있는 기념일에 나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선물을 받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성닷컴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메시지 카드와 함께 기프트 펀딩 참여 링크를 주변에 공유하면, 지인들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해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인기 웹툰 '치즈인더트랩'뿐 아니라 인기 캐릭터 '오늘의짤, 빵빵이, 잔망루피'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특별한 메시지 카드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 기프트 펀딩을 위해 삼성닷컴에 분할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분할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 금액을 나눠서 결제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결제 금액을 나누거나 본인의 복수 카드로 나눠서 원하는 금액만큼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다.


◆'스포츠 ESG' 행사로 거듭난 SK텔레콤 오픈


SK텔레콤이 주관하는 한국 프로골프투어(KPGA) 'SK텔레콤 오픈 2024(제주 핀크스 GC)'가 골프대회와 사회 공헌을 연계한 대표적인 스포츠 ESG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개막 하루 전인 15일, 대한민국 최고 스포츠·예능 인사들이 모여 기부 대결을 펼치는 세 번째 채리티 오픈이 열렸다. 앞서 지난 13일엔 정상급 프로선수가 골프 유망주들과 동반 라운딩하며 1대 1 코칭을 하는 '재능나눔 라운드'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프로그램 '행복 동행'은 올해까지 4년 연속 이어지고 있다. SK텔레콤 오픈이 단순한 골프대회를 넘어, 나눔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한 셈이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사장)은 "SK텔레콤은 올해 27회를 맞이하는 SK텔레콤 오픈을 통해 스포츠 ESG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성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바탕으로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폐배터리 재활용 협의체 '배리원' 출범


LG유플러스는 16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에서 폐배터리 자원 재순환에 앞장서는 협의체, '배리원'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배리원은 자원 재활용을 통해 친환경 ESG 경영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민간, 기관이 모인 협의체다. 자원순환의 사각지대인 폐배터리의 수거율을 높이고, 새로운 배터리로 만들어 재활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가는 것이 목표다. 폐배터리에는 망간, 아연, 니켈, 카드뮴 등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이 들어있어 일반 쓰레기와 분리배출할 경우 토양·수질보호와 탄소저감에 기여하고, 니켈·코발트·리튬 등 희귀광물을 추출해 자원을 순환할 수 있다. 이에 친환경 ESG 경영에 주력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협의체에 합류하며 자원 재활용 촉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국 사옥과 직영매장에서 고객 대상 폐배터리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지역별 수거 거점도 운영할 예정이다.


◆KT스튜디오지니·KT알파, '부산콘텐츠마켓 2024' 참가


KT그룹이 오리지널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본격적으로 추진, 세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KT그룹의 미디어·콘텐츠 그룹사 KT스튜디오지니와 KT알파는 이달 22~2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 2024(BCM 2024)'에 참가해 자체 제작·투자한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 스카이티브이(ENA)가 제작한 오리지널 예능 등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양사는 공동 홍보 부스를 차린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KT알파와 국내 최대의 콘텐츠 비즈니스 행사인 BCM 2024에 참가해 KT그룹 콘텐츠를 세계 각 나라의 업게 관계자와 바이어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그룹 시너지 창출하기 위해 해외 공동제작과 국내외 유통, PPL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KT, 건강보험공단 목소리인증 상용화…공공기관 최초


KT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공공기관 최초로 인공지능(AI) '목소리인증' 서비스가 도입됐다고 16일 밝혔다. 목소리인증은 콜센터나 보이스봇을 통해 상담 도중 목소리로 자연스럽게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AI 솔루션이다. 양측은 지난해 10월부터 AI컨택센터(AICC) 프로젝트를 추진해 음성인식(STT) 기술을 활용한 상담 지원과 목소리 인증의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지난 14일부터 서비스에 적용됐으며 앞으로 상담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권 적용을 위해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업무 성능평가의 '분산관리 적합성 시험'과 '바이오인증 성능 시험'에서 합격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 2019년부터 KT 100번 콜센터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기업이나 기관에 도입, 상용화된 사례는 이번 건강보험공단이 처음이다. KT는 음성합성(TTS) 등 위·변조 기술을 이용한 '딥보이스'로 타인을 사칭하는 경우에 대비해 이를 탐지할 수 있는 기술도 적용해 보안성을 높였다.


◆누적 인증자 40만 돌파 페이코 캠퍼스, 케이뱅크와 '대학복권' 프로모션


NHN 페이코는 페이코 캠퍼스 누적 인증자 40만명 달성을 기념, 케이뱅크와 함께 인당 최대 1만3000포인트를 제공하는 '대학복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페이코는 간편결제 업계 최초로 국내 대학에 캠퍼스존을 조성하고, 간단한 재학생 인증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 캠퍼스 안팎의 식당, 카페, 편의점 등 페이코 가맹점 결제 시 알찬 할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식권, 승차권 등 대학생 특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캠퍼스 생활 편의 확충에 힘썼다. 그 결과 지난해 4분기 기준 페이코 캠퍼스 누적 인증자 수는 35만명을 달성한 후 빠른 속도로 증가, 올해 4월 기준 40만명을 돌파했다. 페이코는 케이뱅크와 함께 이달 13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대학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코 앱에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된다.


◆티빙, 한화 이글스 vs 삼성 라이온즈 '티빙슈퍼매치' 진행


티빙은 오는 17일 오후 6시30분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리는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를 '티빙슈퍼매치'로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티빙슈퍼매치는 경기 시작 전 그날의 각오와 전력 등을 훑어보는 프리쇼부터 경기 생중계, 경기 후 리뷰쇼, 퇴근길 라이브까지 다양한 야구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번 경기는 지난 15일 시즌 21번째 홈구장 매진을 기록하며 인기 고공행진 중인 한화와 선두를 향해 전력 질주 중인 삼성의 매치다. 해당 경기에서 진행되는 티빙슈퍼매치는 프리쇼에 윤태진 아나운서와 심수창 해설위원이 함께한다. 패널에는 한화와 KIA에서의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고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는 강경학과 삼성의 주축을 담당했던 채태인이 합류해 양 팀의 전력을 분석한다.


◆바이브컴퍼니, AI 시장조사 서비스 '썸트렌드 에어' 베타 출시


바이브컴퍼니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썸트렌드의 신규 서비스로 '썸트렌드 에어(이하 에어)'를 베타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어는 생성형 AI 기반 시장조사 서비스로, 키워드만 입력하면 AI가 리서치에 필요한 질문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국내뉴스, 해외뉴스, SNS 등 주제에 맞는 분석 데이터를 추출할 채널 및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클릭 한번에 요약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는 국내 1세대 AI 기업인 바이브가 축적해 온 약 510억 건 이상의 빅데이터와 20여 년간 연구한 자연어처리기술(NLP)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질의한 내용에 대해 내·외부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탐색해 데이터 기반 결과물을 생성한다. 특히 RAG(검색 증강 생성) 기술을 적용해 생성형 AI의 대표적인 한계로 지적된 할루시네이션 현상을 극복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바이브가 최근 공개한 생성형 AI 파운데이션 모델인 '바이브GeM 2'를 탑재했다. 에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테스트 체험 신청을 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베타 테스트는 다음 달 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바이브는 베타 기간을 거쳐, 6월 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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