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유바이오로직스, '유비콜-S' WHO-PQ 승인 外

◆유바이오로직스, '유비콜-S' WHO-PQ 승인

유바이오로직스 '유비콜-S' (제공=유바이오로직스)

[딜사이트 최광석, 엄주연, 최령 기자] 유바이오로직스가 국제백신연구소(IVI)와 공동개발한 개량형 경구용 콜레라 백신 '유비콜-S(Euvichol-S)'가 세계보건기구 사전적격인증(WHO-PQ)을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유비콜-S는 기존의 '유비콜-플러스' 대비 원액의 제조방법을 개선해 생산성을 약 40% 향상시킨 신규 경구용 콜레라 백신이다. 


식약처의 WHO-PQ 인증 지원사업 일환으로 작년 5월 식약처의 제조품질관리기준(GMP) 현장실사 결과를 WHO가 인정하는 조건으로 WHO에 PQ를 신청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수출용 허가를 받고 약 10개월 만에 WHO 승인을 받게 된 것이다. 


회사는 이 승인으로 유비콜(유리 바이알 형태)과 기존 유비콜-플러스를 포함해 3종의 경구용 콜레라 백신을 생산·공급할 수 있게 됐다. 유비콜-S는 국제백신연구소(IVI)의 줄리아 린치 박사팀과 기술적 협력을 통해 개발됐으며 지난해 네팔에서 진행된 비교임상 3상을 통해 그 효능을 입증했다. 


이 백신은 게이츠 재단의 연구개발비 지원을 받았다. 유비콜-S는 스케일-업 공정 진행 후 하반기부터 춘천 제1공장 및 제2공장의 GMP시설에서 대량생산을 이어갈 예정이다.


◆Dx&Vx, 'KHUB 비대면진료' 베타 서비스 오픈

DXVX 'KHUB 비대면진료' 서비스 화면. (제공=DXVX)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웹기반의 비대면진료 중계 플랫폼 'KHUB 비대면진료'의 오픈 베타서비스를 오픈하고 파트너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KHUB 비대면진료는 Medical reformation 전환을 위한 디엑스앤브이엑스의 핵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로 주요 거점 병원들과 각 지역1차 의료기관을 우선 대상으로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자문 상담 서비스와 의약품 및 의료 정보 제공과 건강 관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의료진 모집을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의료진과 서비스 이용자 간 원활한 사용을 위한 대부분의 기능이 오픈된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픈베타는 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점검기간으로 이후 별도의 서비스 중단 없이 4월 중 정식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DXVX는 기 구축중인 의료 정보 데이터 플랫폼과 AI 를 활용한 환자 건강관리 서비스를 활용하여 처방전 발급·건강상담·검사 결과 해석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통합해 헬스케어4.0을 위한 핵심 디지털 헬스케어 파이프라인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현재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의료 기관과 진료 및 자문 상담 제휴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도 병행 추진 중이다.


◆대웅바이오 "고혈압약 '텔미사르탄' 제품군 습기 문제 해결"

대웅바이오 '텔미사르탄'. (제공=대웅바이오)

대웅바이오가 '텔미사르탄' 성분의 고혈압 치료제가 가진 고질적인 습기 문제를 해결해 환자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16일 밝혔다. 


고혈압 치료제 성분인 텔미사르탄이 포함된 전 라인업을 모두 습기에 강한 정제로 바꿔 인습성(습기를 빨아들이는 성질)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병 포장 형태로 리뉴얼했다. 고혈압 치료제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텔미사르탄' 성분은 습기를 쉽게 흡수하는 성질 때문에 외부 환경에 따라 관리가 잘못되면 정제가 끈적이거나 녹는다. 이에 약제 포장 형태가 알약 하나하나 낱개 포장된 PTP(Press Through Pack) 방식이었다. 


이번 리뉴얼에 따라 텔미사르탄 라인업은 한 개의 약포지에 다른 약제와 동봉이 가능해졌다. 이는 별도의 PTP 포장을 뜯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냈고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한편 대웅바이오의 텔미사르탄군에는 ▲ARB+CCB복합제 '트윈베타' ▲단일제 '텔미베타' ▲ARB+이뇨제복합제 '텔미베타플러스'가 있으며 복약순응도 개선을 위해 ARB+CCB+이뇨제 3제 복합제도 개발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메디허브, '아이젝(URO)' 독점 공급계약 체결

염현철 메디허브 대표(왼쪽부터), 천청운 휴온스메디텍 부사장이 12일 휴온스메디텍 본사에서 메디허브와 '아이젝(URO)'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휴온스메디텍)

휴온스메디텍이 최근 디지털 자동주사기 전문기업 메디허브와 '아이젝 유로(i-JECT URO)' 출시에 따른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젝 유로는 필러 주입과 국소 마취를 함께 시술할 수 있는 의료기기다. 아이젝은 남성 음경확대용 필러인 더블로필에 시린지를 장착해 전동식으로 정속·정압으로 주입하는 기능과 호환되는 5cc 일회용 주사기를 활용해 마취 주사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시술할 수 있다. 


휴온스메디텍은 아이젝과 남성용 필러인 더블로필을 필두로 비뇨기과 제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아이젝을 이용해 남성 음경 확대 시술 시 필러를 정량에 맞게 정밀 주입할 수 있어 시술 편의성은 물론 환자 만족도 또한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SK플라즈마, 세계 혈우인의 날 맞아 헌혈 캠페인 전개

SK플라즈마 구성원이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혈우인을 응원하는 팻말을 들고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SK플라즈마)

SK플라즈마가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SK디스커버리 관계사 구성원이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혈우병은 혈액 내 응고인자의 결핍으로 발생하는 출혈성 질환으로 인구 약 1만명 중 한 명꼴로 발생하는 희귀 질환이다. 세계혈우연맹(WFH)은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했다. 올해 슬로건은 '모든 이에게 공평한 기회: 모든 출혈질환에 대해 알기 (Equitable access for all: recognizing all bleeding disorders)'로 출혈성 질환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판교에 위치한 SK플라즈마를 비롯한 SK디스커버리·SK케미칼·SK가스·SK바이오사이언스· SK디앤디 등 관계사와 울산·안동·청주·평택 등 각 계열사 공장에 근무하는 구성원이 헌혈 차량을 통해 헌혈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혈우병치료제 앱스틸라, 필수의약품인 알부민 등 혈액제제를 판매하고 있는 SK플라즈마는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구성원에게 기존 지급됐던 헌혈 기념품과 함께 텀블러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이달 17일부터 홈페이지에 세계 혈우인의 날을 기념해 배너를 게시하고 혈우병 환자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함께 헌혈증서를 기부 받아 전달할 예정이다.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 홈페이지 새단장

삼양사 큐원 '상쾌환' 홈페이지. (제공=삼양사)

삼양사가 3D 그래픽 기술 기반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셉트로 전면 개편한 상쾌환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은 'Game(게임)'과 'ification(~화)'의 합성어로 '게임화'를 의미한다. 참가자의 흥미 유발과 몰입도 향상을 위해 게임이 아닌 콘텐츠에 게임적 사고방식과 기법을 접목시키는 방식이다. 


새롭게 바뀐 상쾌환 홈페이지는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 '상쾌환 STREET'에 생성된 아바타를 통해 디지털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특히 홈페이지 방문객이 1인칭 시점에서 가상공간에 있는 아바타를 움직여 자판기 같은 요소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상쾌환 브랜드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홈페이지 방문객들은 가상 공간 속 전광판을 통해 '상쾌환 부스터 제로' 신규 CF를 볼 수도 있고 곳곳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발견하는 등 색다른 브랜드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삼양사는 이번에 공개한 상쾌환 홈페이지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고객친화적인 숙취해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리뉴얼 오픈한 상쾌환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GC녹십자웰빙, '기능의학 기반 부신호르몬 관리' 좌담회 개최

이윤경 교수(왼쪽부터), 김재원 GC녹십자웰빙 본부장, 최세환 원장, 최정민 원장, 김혜연 원장, 이상훈 GC녹십자 아이메드 원장이 1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다양한 질환에서의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을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이 '다양한 질환에서의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을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신호르몬이란 부신에서 분비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총칭하는 개념이다. 부신호르몬 수치의 증감에 따라 만성피로·무기력·우울감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날 좌담회는 대한정주의학회 회장인 서울성모신경외과 최세환 원장이 좌장을 맡아 전문의료진들과 함께 부신호르몬 기능의학적 해석과 환자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세부 세션으로는 ▲부신호르몬 관리의 중요성 및 검사 기준(차움 이윤경 교수) ▲비만환자 진료에 있어서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하이맵의원 김혜연 원장) ▲외래에서 흔히 보는 불면증 및 경도 우울증 환자에서 부신호르몬 관리 필요성(JM가정의학과 서초 최정민 원장) ▲여성갱년기 환자에서 부신호르몬 관리 및 적용 사례(GC녹십자아이메드 이상훈 원장) 발표가 진행됐다.


◆일동제약, '땡큐 지큐랩' 전지현 모델 새 TV광고 온에어

일동제약이 배우 전지현과 함께한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 광고. (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내세운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의 새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자일로올리고당)와 피부 면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새로운 지큐랩 광고는 전지현 특유의 섬세하고 위트 있는 표정 연기와 포즈, 매력적인 목소리 등을 살려 제품 속성을 부각했다. 


제품 이름과 라임을 맞춘 '땡큐, 지큐랩'이라는 징글을 반복하여 브랜드가 효과적으로 각인·연상될 수 있도록 했다. 광고 화면의 전체적인 톤을 비롯해 모델의 의상과 세트 및 소품 등은 지큐랩을 나타내는 대표 색상인 보라색에 맞췄다. 회사 측은 보라색이 왕과 귀족 그리고 고귀함과 고급스러움을 상징하는 색깔로 알려져 있다는 점에 착안해 지큐랩이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또 광고 말미에는 "이건 포스트바이오틱스"라는 전지현의 멘트를 통해 다른 제품들과는 구분되는 지큐랩만의 소구점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신제품 '이너셋 유기농ABC주스' 론칭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유기농ABC주스'. (제공=휴온스푸디언스)

휴온스푸디언스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신제품인 '이너셋 유기농ABC주스'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너셋 유기농ABC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 등 유기농 100% 원물이 함유되어 있는 프리미엄 주스다. 최소 3년간 합성 농약 및 합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건강하게 재배된 유기농 작물을 원료로 만들었다. 휴온스푸디언스는 공정 및 포장 위생에 대한 철저한 심사를 통해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아 더욱 믿고 마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너셋 유기농ABC주스는 특별한 배합비로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맛과 영향을 최대로 보존한 아셉틱(무균충천공법) 방식으로 만든 에콜린 파우치를 적용했다. 특히 플라스틱 및 알루미늄 절감을 통해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은 친환경적 패키지를 사용해 환경 부담을 최소화했다. 한편 '이너셋 유기농ABC주스'는 오는 17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최대 20% 할인 혜택으로 이달 2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동국제약 ,MC 강호동을 모델로 한 '카리토포텐' 신규 TV CF 방영

동국제약이 MC강호동,김성주와 함께한 '카리토포텐' 광고. (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새로운 광고모델 강호동과 함께한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 '카리토포텐'의 신규 TV 광고 방영을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중장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전립선비대에 의한 야뇨·빈뇨·잔뇨 등의 배뇨장애는 관리가 필요한 질환임을 알힘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으로 인식해 방치하기 보다는 효과가 입증된 일반의약품을 통한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운 광고에서는 MC강호동과 김성주가 대화를 나누며 50대 이상 남성들의 질환 경험을 자연스럽게 보여 준다. 한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 성분의 카리토포텐은 대규모·장기간의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배뇨장애 개선제다. 야뇨·잔뇨·빈뇨·소변량 감소와 같은 배뇨장애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카리토포텐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복용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