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外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최홍기, 전세진 기자] 오비맥주는 지난 17일 환경재단과 함께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주최측인 오비맥주와 환경재단, 서포터즈들이 모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비랑'은 오비맥주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한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다. 지난 3월 온라인 면접을 통해 380명의 지원자 중 24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번 1기는 환경재단과 함께 6월까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내는 '에코 스피커(Eco Speaker)'로 활동 예정이다.


롯데푸드, 델몬트 빙과 브랜드 적극 육성 계획 



롯데푸드㈜는 '델몬트 샤인머스켓&청포도 아이스바'를 선보이며 델몬트를 과일 빙과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출시된 델몬트 빙과류는 롯데푸드의 고급 과일 빙과류 브랜드로 지난해 성수기에만 2000만개 가량 판매됐고, 올해도 지난해 동기 대비 70%이상 매출이 상승했다. 롯데푸드는 앞으로도 고급 과일 콘셉트를 적용한 델몬트 빙과 라인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델몬트 샤인머스켓&청포도를 출시하면서 델몬드 빙과류는 바 3종(망고, 복숭아, 샤인머스켓&청포도), 콘 1종(망고&크림), 파우치 1종(망고), 홈 2종(망고, 포도) 등 전체 7종을 운영하게 됐다. 


◆비디비치, 왕대륙과 한정판 협업 제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이달 20일 전속 모델 왕대륙과 협업한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키스마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은 전세계에서 1분에 11개 꼴로 판매되는 비디비치의 베스트셀러다. 이번 협업 제품엔 왕대륙의 다양한 모습과 친필 메시지를 담은 랜덤 포토카드가 내장돼 있다. 이번 제품은 국내 백화점 및 면세 매장, SSG.COM 등 일부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개한 왕대륙의 광고 캠페인 영상은 비디비치 공식 SNS계정 및 중국 모바일 플랫폼 망고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몬,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 최대 75% 특가 판매 



티몬은 5월 15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개최하고 매일 50여개 내외의 상품을 선별해 최대 75%까지 할인판매·무료배송한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자녀와 부모님을 위한 선물 2종을 추천해 소비자들의 편리한 선물 준비를 돕는다. 여기에 최대 15%의 '가정의 달 선물 전용 쿠폰'도 준비했다. 국민, 농협, 하나카드를 이용할 경우 전체 고객에게 해당 기획전에서 5만원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슈퍼세이브 회원이라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15%(최대 3만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쿠팡, '가정의달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 진행



쿠팡은 내달 3일까지 '가정의달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가족에게 보내는 마음을 적어 이벤트에 응모하면 쿠팡이 대신 선물을 보내주는 행사다. 응모방법은 쿠팡 검색창에 '사연응모'를 검색해, 고객 사연 이벤트 페이지에 사연과 원하는 경품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쿠팡은 총 115개의 사연을 채택해 스마트폰, 로봇청소기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채택된 사연의 주인공은 5월8일 개별연락과 함께 쿠팡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마트, 올해 첫 봄 수박 할인 행사 실시


이마트는 23일부터 일주일간 함안·부여·논산 지역에서 수확한 올해 첫 봄 수박 10만통 행사를 진행한다. 작년보다 43% 많은 물량이다. 23일부터 29일까지 수박 전 품목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기존가 대비 4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당도선별 수박(5kg미만~8kg미만, 11브릭스 이상)은 1만1900원~1만6900원에, 고당도 수박(5kg미만~8kg미만, 12브릭스 이상)은 1만3900원~1만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비파괴당도 선별, 철저한 검수 등을 통해 100% 당도 선별한 수박만을 판매한다.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한 수박이 당도가 떨어지거나 품질이 불량한 경우 100% 환불을 해주는 품질 보장제도를 진행한다. 고객이 맛과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수박 구매 후 7일 이내 영수증만 들고 매장을 방문 시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애경산업 살롱드마지, 홈쇼핑 완판 행렬



애경산업의 앰플형 트리트먼트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 (SALON de MAGIE AMPOULE TREATMENT)가 지난 1월 롯데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 후 5회 연속 방송 완판을 기록했다. 총 22억원 이상 판매됐으며, 낱개로 약 30만개 판매됐다. 이는 1초당 약 12개씩 판매된 꼴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는 모발 관리는 물론 탈모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기능적인 면과 모발과 두피에 제품을 도포하고 마사지한 후 바로 물로 씻어내는 편리함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휠라(FILA), 이색 공간 문화 결합 2020 '그라운드 프로젝트(Ground Project)' 론칭



휠라는 지역 내 이색 공간의 정취와 문화를 향유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인 2020 '그라운드 프로젝트'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휠라 '그라운드 프로젝트'는 지역 내 고유한 개성을 지닌 공간을 선정, 휠라의 헤리티지를 접목한 협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파트너지역은 서울 '이태원'으로, 이태원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인 '슈퍼막셰(Supermarche)'·'메종 데 부지(Maison des Bougies)'와 손잡고 컬레버레이션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제품은 이태원 메가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휠라 134개 매장, 휠라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슈퍼막셰 키즈 아이템은 전국 휠라 키즈 매장 29곳에서 판매된다. 이태원 슈퍼막셰에서도 휠라, 휠라 키즈 그라운드 프로젝트 아이템 일부를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휠라 공식 SNS, 슈퍼막셰, 메종데부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LB 코스메틱, 신제품 '디펜스 선플루이드' 4종 롯데홈쇼핑 론칭



MLB COSMETICS(엠엘비코스메틱)이 3중 기능성 자외선 차단제 'MLB 디펜스 선 플루이드'(MLB DEFENCE SUN FLUID SPF50+ PA++++) 4종을 오는 27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고 밝혔다. 'MLB 디펜스 선 플루이드'(50ml, 25ml)는 화장품 브랜드 레시피(RE:CIPE)와 코스맥스의 특허 기술력을 적용해 만든 자외선차단, 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번 롯데홈쇼핑 론칭 기념 생방송에선 19만원 상당의 디펜스 선 플루이드 본품 50ml 4개와 여행용 25ml 4개 구성을 7만9900원의 특별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엠엘비 디펜스 선플루이드' 정가는 50ml 3만2000원, 25ml 1만6000원이며 롯데홈쇼핑 외 에도 MLB코스메틱 공식몰,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9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