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홀딩스, 환경부문 상생경영 3개년 로드맵 제시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김준범 대표 "상생경영은 회사 근본 철학"
김준범 HL홀딩스 사업 부문 CEO가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에서 맺음말을 하고 있다. (제공=HL홀딩스)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HL홀딩스가 협력사와 함께 환경 부문에서 상생경영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HL홀딩스는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공유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경기도 용인시 HL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준범 HL홀딩스 사업부문 CEO(대표이사)를 비롯해 14개 주요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동반성장 컨퍼런스 테마는 '환경 경영(Environmental Management)'이다. 지난 2023년 기후 위기대응 거버넌스(체계)를 확립하고 환경전담 조직을 신설한 HL홀딩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환경 경영을 전면에 내세웠다.


구체적으로 탄소 중립 내재화를 골자로 하는 '3개년(2024~2026년) 환경 경영 로드맵'과 세부실천 방향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협력사와 함께 공급망 전반의 온실가스 배출량(Scope 3) 관리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HL홀딩스는 환경 경영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고 환경 담당자 지정, 온실가스 배출량 계산 등 구체적 과제수행에 대한 내용을 나누고 의견을 청취했다. 그 밖에도 HL홀딩스는 '안전, '윤리경영'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강소기업 환경경영 전략'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준범 HL홀딩스 대표는 "상생경영은 HL홀딩스의 근본 철학"이라며 "컨퍼런스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지속가능한 미래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