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주류, 16.9도 처음처럼 출시​ 外

◆롯데주류, 16.9도 처음처럼 출시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롯데주류가 오는 27일부터 ‘처음처럼’의 알코올도수를 낮춰 리뉴얼 한다. ‘처음처럼’의 대표 속성인 ‘부드러움’을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한편, 브랜드 로고를 포함한 디자인 요소를 간결하게 정리했다. 또한 라벨의 바탕색을 밝게 하는 등 젊은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전국구 소주 주력 제품의 알코올 도수가 16도 대로 내려간 것은 ‘처음처럼’이 처음”이라며 “‘부드러움’을 강조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이번에 리뉴얼한 제품을 통해 소주시장에서 ‘부드러운 소주’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동서식품은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RTD 커피 브랜드 ‘맥심 티오피(Maxim T.O.P)’의 ‘드랍불가 T.O.P 열정광고’ 캠페인으로 프로모션 및 옥외광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드랍불가 T.O.P 열정광고’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마라톤 풀코스 4시간 안에 완주하기’ 등 개인적으로 실천하고 싶은 ‘열정 다짐’을 적어 응모하면 해당 내용을 맥심 티오피의 온∙오프라인 광고로 제작하여 송출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한편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였다. 동서식품은 최근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쿠팡 ‘2019 크리스마스’ 오픈



쿠팡은 크리스마스를 위한 모든 상품들을 모아 ‘2019 크리스마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전까지 한 달간 운영되는 이번 테마관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준비물, 연말을 맞아 떠나는 여행상품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을 모았다. 특히 다음달 8일까지 아이들을 위한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에 맞춰 완구에 중점을 뒀다. 오는 26일까지 화제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굿즈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 참가해 상생의 기업 비전 소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부대행사 중 하나로 개최되는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에 참여해 K뷰티 전도사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 비즈니스 교류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K뷰티 하모니 존(K-Beauty Harmony Zone)’이라는 이름의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꿈(Dreaming of A MORE Beautiful World)’을 테마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주요 브랜드 및 상생과 동반 성장을 향한 비전을 소개한다.


◆롯데푸드, 씨름돌 박정우 선수 의성마늘만두 모델 발탁



롯데푸드㈜는 의성군청 마늘씨름단 박정우 선수와 의성마늘만두 모델 계약을 하고 온라인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박정우 선수는 최근 일명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푸드는 박정우 선수가 의성군청 소속으로 의성마늘만두의 쫄깃한 매력을 잘 보여줄 것으로 판단해 이번에 계약을 맺었다. 박정우 선수가 등장하는 온라인 티저 광고 영상도 롯데푸드 유튜브에 공개했다. 광고제품인 ‘의성마늘 롤만두’는 길다란 롤 형태의 만두다.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얇고 쫄깃한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길쭉한 형태라 조리가 편리하고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찌면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고, 구우면 위아래는 바삭하고 옆은 쫄깃한 이색적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GS fresh, 조보아 우월한우 모델 발탁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GS프레시)는 이달 25일부터 배우 조보아 씨를 공식 모델로 선정해 홍보에 나선다. GS fresh는 조보아 씨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톡톡 튀면서도 반듯하고 배려심 깊은 이미지로 메인 고객인 30~40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 신선식품을 현명하게 구입하려는 고객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판단을 통해 모델 계약을 진행했다. 조보아 씨의 배려심 깊은 선한 이미지를 통해 GS fresh는 편리한 배송서비스와 차별화된 신선 먹거리를 함께 안내하겠다는 전략이다. 


한샘이펙스, 아템포 도곡 컨셉스토어 오픈


한샘의 사무가구 자회사인 한샘이펙스가 오는 28일 목요일, 서울시 도곡동에 ‘아템포 (a.tempo) 도곡 컨셉스토어’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아템포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인 자노따(Zanotta), 이탈리아 오피스 가구 브랜드인 테크노(Tecno),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조명 브랜드 아르떼미데(Artemide) 그리고 세계적인 기능성 오피스 시팅 브랜드인 휴먼스케일(Humanscale)을 아우르는 복합 브랜드 명이다. 총 5층으로 구성된 이 곳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가구, 리빙 브랜드인 자노따(Zanotta), 이탈리아 오피스 가구 브랜드인 테크노(Tecno),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조명 브랜드 아르떼미데(Artemide) 그리고 세계적인 기능성 오피스 시팅 브랜드인 휴먼스케일(Humanscale) 등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풀무원USA, 미국 두부시장 점유율 75% 달성 



풀무원은 미국 법인 풀무원USA가 미국 두부시장에서 올해 3분기 누적 시장점유율 75.0%(미국 닐슨데이터 기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2016년 미국 전체 두부시장 1위인 나소야 브랜드를 인수하고 미국 전지역의 유통영업망을 확보하면서 미국 메인스트림 마켓에 본격 진출했다. 닐슨 자료에 의하면 2015년 풀무원USA의 미국 두부시장 점유율은 4.9%에 불과했으나 2016년 미국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한 후 69.5%로 상승했다. 이후 미국 시장을 꾸준히 개척하여 최근 점유율을 75%까지 올렸다. 나소야 인수 전 2015년 풀무원USA 매출은 약 1000억원 수준이었으나, 올해 2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CJ푸드빌, 빕스 1호 등촌점 ‘빕스 프리미어’로 리뉴얼 오픈  



CJ푸드빌은 빕스(VIPS) 등촌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빕스 프리미어(VIPS Premiere)’로 새롭게 문을 연 등촌점은 브랜드 론칭 때부터 근간이 된 ‘프리미엄’ 요소를 극대화해 현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재해석한 빕스 시그니처 플래그십 매장이다. 엄선된 재료로 섬세하게 만든 프리미어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단연 프리미엄 스테이크다.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 인증을 획득한, 훌륭한 마블링의 ‘블랙 앵거스’를 우드파이어 그릴에 조리한다. ‘스테이크 페어링 바’도 눈길을 끈다. 샐러드바 운영 노하우를 총망라해 재료 선택부터 조리까지 프리미엄 스테이크 다이닝에 걸맞은 메뉴로 구성했다. 


 CU, 장기운영 가맹점주 송년회 및 해외유통탐방 진행



편의점 CU가 장기 운영 가맹점주들과 함께 프리미엄클럽 송년회와 해외유통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클럽은 CU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상생제도 중 하나로, 10년 이상 CU를 운영해 온 베테랑 가맹점주들을 초청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화합의 장이다. BGF리테일은 프리미엄클럽의 모든 가맹점주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한편, 전국 CU와 온라인 복지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CU포인트(최대 400만)를 선물했다. 15년차 가맹점주들에게는 종합건강검진 상품권(2매)도 증정했다. 20년차 가맹점주에게는 필리핀 수빅으로 가족 동반 해외유통탐방의 기회가 제공됐다.  


신세계면세점, ‘윈터 시즌 오프(WINTER SEASON OFF)’ 프로모션 실시



신세계면세점이 겨울을 맞이해 연말, 연초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윈터 시즌 오프(WINTER SEASON OFF)’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11월 30일부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강남, 부산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에디션 블라썸 이어링’을 선착순 제공한다. 또, 오는 1월 2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최상위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1박 무료 숙박권을 제공한다. 특별한 연말연시를 위해 공연·문화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명동, 강남점에서 당일 3,500달러 결제 고객에게 2020년 1월1일 뜻 깊게 보낼 수 있도록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티켓을 마련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스마트팟’ 출시



이마트는 압력솥 방식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일렉트로맨 스마트팟’을 출시한다.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2만8000원이다. 일렉트로맨 스마트팟은 압력방식으로 찜/탕/국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멀티압력쿠커 제품이다. 압력방식을 채택해 가스레인지 사용시 보다 요리 시간을 절반 이상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갈비찜을 가스레인지에 냄비를 이용해 조리할 경우 90분 가량이 소요되지만, 스마트팟을 이용하면 30분으로 충분하다. 일반 압력밥솥과 달리 압력이 필요없는 볶음이나 끓이는 요리의 경우 뚜껑을 연 상태로도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9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