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 ENM, 日 TBS그룹과 손잡는다 外

◆CJ ENM, 日 TBS그룹과 손잡는다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CJ ENM이 일본 TBS그룹과 공동으로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사 크리에이터 50여 명이 참여한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일 양국 최정상 크리에이터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콘텐츠 제작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방송사 TBS TV와 TBS Sparkle, THE SEVEN 등 다양한 제작사를 보유한 TBS그룹은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와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등을 제작한 일본의 대표 콘텐츠·방송기업이다. CJ ENM 주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선 <마스크걸> 오광희 PD(CJ ENM STUDIOS 콘텐츠본부장)와 <내 남편과 결혼해줘> 손자영 PD, <무인도의 디바> 이동은 PD가 연사로 나서 콘텐츠 창작 노하우를 공개했다. 또한 TBS그룹도 <달리는 응급실(TOKYO MER)>와 <비방(VIVANT)> 등 오리지널 IP 영상화 성공 사례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기획 개발 역량을 공유했다.


◆아워홈, 봄 시즌 골프장 전용 신메뉴 7종 론칭


아워홈이 골프장 개장 시즌을 맞아 골프장 전용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봄 시즌 콘셉트는 '칭따오 골프 트립'이다. 신메뉴는 총 7종이다. 먼저 ▲'사천식 쭈꾸미 돌판 짜장'은 매콤하게 볶은 쭈꾸미와 봄 제철 세발나물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고구마 깐쇼중샤'는 고구마채 튀김을 산처럼 푸짐하게 쌓아 올려 든든함을 더해준다. ▲'고기반근 중화덮밥'은 짬뽕 베이스에 돼지고기 반근과 야채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삼색 꼬막 세트'는 봄 제철 꼬막으로 만든 꼬막무침·꼬막전·꼬막비빔밥 3종 세트로 구성해 입맛을 돋운다. ▲'순치 그릴 BBQ 스테이크'는 치킨과 순대 스테이크와 구운 야채로 구성된 BBQ플래터로 운동 후 즐기기 제격이다. ▲봄 제철 미나리를 듬뿍 넣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더한 '맑은 대구 지리탕'과 ▲육전과 다양한 부위의 소고기·푸짐한 야채가 매력적인 '어복 쟁반 전골' 등 4050세대 입맛을 겨냥한 한국적인 탕과 전골 메뉴도 강화했다.


◆11번가 4월 '월간 십일절' 행사 진행


11번가가 4월 '월간 십일절'(11~15일)을 열고 초여름 상품을 앞세워 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수요를 공략한다. 행사 기간 '타임딜'을 통해 ▲13일 오후 11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칸'(142만원대) ▲14일 오후 11시 '삼성 비스포크 무풍 클래식 멀티형 에어컨'(170만원대) 등 브랜드별 주요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침구류와 LG트롬 워시타워·삼성 비스포크 제트등의 생활가전도 십일절 특가에 마련했다. 미리 5월 가정의 달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레저이용권'(플레이타임 키즈파크·에버랜드·아쿠아필드)과 '디지털기기'(닌텐도 스위치·애플워치 SE2)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도 매 진행시간마다 특가에 공개한다. 아울러 월간 십일절 기간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와 함께하는 명품 드로우도 계속된다. ▲루이비통 펠리시 포쉐트(11일) ▲톰브라운 밀라노 스티치 가디건(12일) ▲발렌티노 V로고 버킷백(13일) ▲디젤 1DR XS 숄더백(14일) ▲셀린느 플랩 휴대폰 파우치(15일) 등 총 5점의 명품이 마련됐다. ID당 매일 한 번의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롯데홈쇼핑,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업계 첫 출시


롯데홈쇼핑이 12일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조선미녀'는 한방 원료를 현대인에 맞게 재해석한 브랜드로 2022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선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성공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모색 중인 '조선미녀'와 전략적으로 협업하게 됐다. 12일 오전 8시 20분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 '영스타일'에서 '조선미녀'의 '맑은 쌀 선크림'을 단독 론칭한다. '맑은 쌀 선크림'은 쌀뜨물 세안법에 착안해 국내산 유기농 쌀과 곡물발효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1000만개 이상 판매된 '조선미녀'의 대표 상품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10%를 비롯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회사는 향후 인삼과 쑥 등을 활용한 선세럼·선스틱 등으로 판매 상품을 확대하며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홈플러스, 반값 캠핑용품·먹거리 선봬


홈플러스가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 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Trail)' 캠핑용품 40종을 내달 1일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본 행사는 봄맞이 캠크닉을 떠나는 가족 단위 고객 수요를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에 휴대성까지 갖춘 가성비 상품 위주로 기획했다. 홈플러스는 오자크트레일 3차 론칭을 기념해 지난해 높은 인기를 보인 제품들을 리오더 출시하고 캠핑체어·텀블러·정원등·야전침대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가벼운 원단으로 설치가 간편한 '4인용 돔텐트(레드)'를 4만7920원에 ▲최대하중 136kg에 192cm의 넉넉한 길이가 특징인 '야전침대'는 3만9900원에 ▲최대 113kg 내하중에 매쉬 컵홀더가 있는 '기본형 캠핑체어(네이비·레드·블랙)'는 반값인 8950원에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17일까지 최적가에 제공한다. 우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미국산 소고기(전품목)'는 최대 40% 할인 ▲'보먹돼(전품목.100g)'는 11~17일까지 최대 반값에 판다.


◆CU, 통인시장 인기 상품 선보인다


CU가 업계 최초로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콜라보한 상품 5종을 이달 9일부터 출시한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상품은 통인시장의 유명 먹거리를 활용한 간편식·냉장즉석식 등 총 5종이다. ▲엽전 도시락(5700원)은 잡채·떡갈비·계란김밥·납작 만두가 담겨 통인시장의 풍성한 먹거리를 하나의 상품에서 맛볼 수 있는 도시락이다. ▲매콤기름떡볶이(3600원)는 기름떡볶이의 매콤·고소하고 쫀득한 맛이 고스란히 담겼다. ▲치즈맵닭구이(5500원)는 치즈불닭구이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든 상품이다. ▲떡갈비 삼각김밥(1600원)은 떡갈비를 갈비 소스에 묻혀 흰 쌀밥 속에 넣어 만든 삼각김밥이며 ▲추억의 햄버거(3400원)는 너비아니 패티에 케찹·마요네스를 버무린 양배추채를 담아 옛날부터 시장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상품이다. CU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CU는 내달 15일까지 자체 앱인 포켓CU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통인시장 관련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1만원 상당의 엽전 20개 교환권을 제공한다. 지급된 엽전 교환권은 통인시장에서 실제 엽전으로 교환 후 즉시 사용 가능하다.


◆청정원, '햇살담은' 브랜드 모델 임영웅과 재계약


대상㈜ 청정원의 간장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브랜드 모델 계약을 연장한다. 지난해 모델로 발탁된 임영웅의 활약 덕분에 올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모델 기용 전인 2022년 동기와 비교해 약 16% 상승했다. 대상㈜은 '햇살담은'의 브랜드 정체성 '진심'을 가장 잘 전달하는 임영웅과 재계약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작년 하반기 선보인 '간장의 레벨업'에 이어 '진심 하나로 맛의 레벨업'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앞세운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조선간장·국간장·조림간장 등 '햇살담은' 대표 제품에 모델 임영웅의 사진을 적용한 '햇살담은 영웅라벨' 패키지도 처음 선보인다. 해당 라벨이 적용된 제품과 신규 포스터·등신대 등은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베드 신제품 3종 론칭


신세계까사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침대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먼저 '엠마(EMMA)'를 3월 출시했다. '엠마'는 침대의 겉면을 감싸는 원단을 갈아 입힐 수 있어 세탁과 다양한 연출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린넨과 면 혼방 소재를 커버에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통기성이 탁월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준다. 색상은 '화이트'와 '베이지' 두 가지로 구성됐다. 또한 까사미아의 프리미엄 컬렉션 '라메종(LA MAISON)'에서도 '에르네(ERNEE)' 시리즈의 침대 신제품을 3월 말 출시했다. 에르네 침대는 프렌치 모던 양식을 바탕으로 하는 라메종 특유의 디자인 정체성과 에르네 시리즈만의 특징을 반영했다. 4월 중순 이후에는 호텔형 침대 '르 블랑(LE BLANC)' 시리즈도 출시한다. '르 블랑'은 까사미아만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여느 호텔형 침대와는 차별화를 뒀다. 색상은 '화이트'와 '브라운' 두 가지다. '르 블랑'은 19일 이후부터 까사미아 전국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 '이브닝 배송' 실시


시몬스 침대가 최근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이브닝 배송'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과 주요 광역시, 일부 지방거점도시 등에서 시행된다. 이를 통해 직장인들은 휴가 사용 없이 퇴근 후 여유롭게 침대를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셈이다.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은 "시몬스는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소재 선정부터 제품 개발과 제조·생산, 배송 등 전 과정에서 늘 소비자 입장에서 최고가 무엇일지를 고민한다"며 "이번에 이브닝 배송을 도입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고 설명했다.


◆롯데온, 골프 브랜드 PIGC 입점 맞이 이벤트 진행


롯데온이 14일까지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PIGC' 입점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8일 신규 입점한 'PIGC(피아이지씨)'는 프랑스 명품 골프장인 '파리 인터내셔널 골프 클럽'과 손잡고 선보이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다. 롯데온은 'PIGC' 입점을 기념해 24년 신상품과 인기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여성·남성 의류와 잡화, 용품 등을 최대 64% 할인 판매하고 최대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여성의류로는 'PIGC 여성 스티치 포인트 가디건'을 12만8000원대에 'PIGC 여성 하이웨스트 세미부츠컷 팬츠 라이트핑크'를 12만원대에 판매한다. 남성의류로는 'PIGC 남성 라운드 튜브 다운 점퍼 그레이'를 17만7000원대에 'PIGC 남성 컴포터블 봄버 점퍼'를 19만3000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14일까지 '골프존 브랜드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타이틀리스트·풋조이·핑 등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 클럽 용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SSG닷컴, 교촌치킨 소스 6종 판매


SSG닷컴이 교촌치킨의 레시피가 담긴 특화 소스 6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미식관에서 치킨소스(▲꿀간장 ▲매콤달콤 ▲꿀버터) 3종(각 250g, 4480원)과 핫소스(▲K1베리베리 ▲K1레드갈릭 ▲K1김치트러플) 3종(각 130g, 7980원)을 준비했다.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은 유명 브랜드의 특화 소스를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페리카나 양념치킨 소스·샘표 속초 닭강정 소스·삼양 불닭소스 등을 미식관에서 소개하며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관련 매출도 증가했다. 이 회사의 3월 소스류 매출은 전월 대비 15% 늘었고 같은 기간 냉동 간편식류(핫도그·감자튀킴·치킨너겟) 매출도 상품군별로 10~20% 신장했다.


◆SPC 던킨, '피클스 수세미' 3종 선봬


던킨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개구리 캐릭터 '피클스 더 프로그(pickles the frog)'를 활용한 '피클스 수세미' 3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총 연두·노랑·분홍 세 가지 색상으로 디자인해 취향에 따라 굿즈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굿즈에 활용된 '피클스 더 프로그'는 나카지마 코퍼레이션이 저작권을 갖고 IPX(구 라인프렌즈)가 IP 라이선싱 사업을 통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젊은 소비층인 Z세대는 물론 유명 연예인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키링·파우치·지갑 등 다양한 소품에도 활용되는 등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피클스 수세미' 3종은 12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제품별로 상이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