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압타바이오, 최대주주 자사주 장내매수 外

◆압타바이오, 최대주주 자사주 장내매수

(제공=압타바이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압타바이오는 이수진 대표이사와 문성환 사장 등 주요 임원이 자사주를 장내매수했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압타바이오의 최대 주주인 이수진 대표이사와 문성환 사장은 각각 7600주, 1만4208주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취득 단가는 각각 1만598원, 1만574원으로 약 8000만원, 1억5000 만원 규모다. 이수진 대표이사와 문성환 사장은 지난 3월부터 지속적으로 장내 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장내 매수 건까지 합하면 각각 9만4600주, 9만4208주의 보유 지분을 확대했다. 금액으로 환산 시 각각 약 10억원이다. 또한 최근 우리사주조합도 4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했다.


◆디오, '보철 디자인 CAD 소프트웨어' 개발

디오는 국내 임플란트 기업 최초로 개발한 보철 디자인 캐드(CAD) 소프트웨어 '디오 에코 캐드(DIO ECO CAD)'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DIO ECO CAD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융합 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 덴탈 CAD 소프트웨어로 인레이, 온레이, 싱글 크라운, 브릿지 크라운 등 다양한 보철 디자인과 시멘트 없는 보철 치료 제공까지 모두 가능하다. 직접 디자인한 보철은 밀링기와 3D 프린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출력까지 할 수 있다. 회사는 DIO ECO CAD가 사업영역 확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 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중국, 인도, 동남아 등 아시아 시장에서는 임플란트 솔루션과 함께 DIO ECO CAD를 공급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는 디지털 보철 공급을 확대해 성장을 가속화하며 시장점유율을 더욱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독 '훼스탈 슈퍼자임',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소화제 훼스탈 슈퍼자임 광고 캡처. (제공=한독)

한독의 소화제 '훼스탈 슈퍼자임'이 미생, 슬기로운 의사 생활 등의 작품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김대명을 모델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훼스탈 슈퍼자임은 지난해 9월 한독에서 출시한 5중 복합 소화제로 현대인의 식습관을 반영해 지방과 단백질 소화력을 강화했다. 회사 측은 소화효소제, 건위제, 제산제, 점막수복제, 가스제거제 효능이 있어 다양하고 복합적인 소화불량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동화, 브러쉬 타입 '바르지오 원스' 신규 광고 런칭

브러쉬 타입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원스' 신규 광고 온에어. (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이 브러쉬 타입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원스'의 신규 광고를 런칭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는 한국 최초 남자 프로테니스 통산 2회 우승을 달성한 권순우 선수를 모델로 내세워 국내 무좀약 시장의 판도를 뒤집겠다는 'Game Changer' 컨셉을 담아 테니스 코트에서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원스형 무좀치료제 중 최초로 입구에 브러쉬를 장착한 '바르지오 원스'의 특장점인 '번거로움 없이 손대지 않고 붓으로 한번에 치료가 가능한 점'을 강조했다.


◆JW중외제약, 롤온타입 '노펜 마사지겔' 2종 출시

노펜 마사지겔 핫'과 '노펜 마사지겔 쿨' 제품. (제공=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파스 브랜드 '노펜'의 신제품 '노펜 마사지겔 핫'과 '노펜 마사지겔 쿨'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노펜 마사지겔 핫은 고추 추출물과 캠퍼 등이 온찜질과 같은 온열감을 부여한다. 노펜 마사지겔 쿨은 병풀 추출물을 포함한 5종의 센텔라콤플렉스와 멘톨을 함유해 운동 전 쿨링 및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돕는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회전볼 애플리케이터로 피부에 쉽게 도포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룰루랩-연세암병원, '피부 AI 뷰티 연구센터' 설립 MOU

룰루랩이 연세암병원 흉터성형레이저센터와 '피부 AI 뷰티 연구센터' 설립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흉터성형레이저센터 이영인 교수, 연세암병원 최진섭 병원장, 룰루랩 최용준 대표, 흉터성형레이저센터 이주희 센터장, 룰루랩 유상욱 CTO, 연세암병원 김용배 부원장. (제공=룰루랩)

룰루랩은 8일 연세암병원 흉터성형레이저센터와 '피부 AI 뷰티 연구센터'의 성공적인 운영과 협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이 회사는 2020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과 '피부진단 AI 데이터 베이스 구축'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회사가 보유한 피부데이터를 기반으로 아토피, 건선, 백반증 등 15가지 만성 피부 질환에 대한 AI 분석 기술을 공동연구 해왔다. 일부 질환은 상업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기술력을 끌어올린 상태다. 이번 양해각서는 해당 연구 개발 진전에 따른 후속조치로 추진됐다. 이에 룰루랩은 흉터성형레이저센터 내에 '피부 AI 뷰티 연구센터'를 설립한다. 이 곳은 룰루랩 고객사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해외 클라이언트들을 대상으로 병원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선보이는 플래그십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녹십자웰빙, '드럭머거' 좌담회 개최

(왼쪽부터) 서울성모신경외과 최세환 원장, 히포크라타의원 김진욱 원장, 참든든내과 황덕원 원장, 제민통합내과정형외과 조문숙 원장, 위비앙병원 이홍찬 원장. (제공=녹십자웰빙)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은 4월29일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만성질환 약제 선택에 따른 영양소 보충과 관리'를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드럭머거(Drug Mugger)'란 질병의 치료를 위해 장기간 복용하는 약물이 우리 몸의 영양소를 고갈시키는 현상을 뜻하는 개념으로, 2000년대 후반 미국에서부터 이슈화된 이론이다. 이날 좌담회는 대한정주의학회 회장인 서울성모신경외과 최세환 원장이 좌장을 맡아, 의료진 및 GC녹십자웰빙 관계자들과 함께 질환 별 선택 약제에 따른 고갈 영양소 보충 및 치료제 효과 상승을 위한 영양소 관리 방법을 공유했다.


◆휴온스푸디언스, 가정의 달 맞아 '홍삼의 달'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홍삼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로 ▲데일리 홍삼력 ▲더 진한 홍삼 100스틱 ▲진홍삼절편 ▲진홍삼정 24 데일리 ▲더 진한 홍삼 젤리스틱 등 이너셋의 홍삼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고품질 트렌드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을 모토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7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