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협회, 생태계조성위 주관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윤건수 회장 취임 후 3개 분과위원회 설치·운영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산하 생태계조성위원회가 개최한 벤처투자로드쇼 전경. (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8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협회 내 분과위원회인 '생태계조성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생태계조성위원회는 윤건수 협회장 취임 후 설립된 분과위원회 중 하나다. 윤 회장은 취임 당시 협회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협회 회장단 중심 분과위원회 구성'을 7대 공약 중 하나로 제시했다. 현재 정책위원회, 글로벌협력위원회, 생태계조성위원회 등 3개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생태계조성위원회 위원장은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가 맡았다. 이번 행사는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구성원 간 신규 협업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자는 송 위원장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개최됐다.


행사에선 전문가 추천 기업 7개사가 기업소개(IR)를 진행했다. 퓨처플레이, 프라이머 등 국내 주요 액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 기업형벤처캐피탈(CVC) 등 벤처투자 생태계 주요 구성원 50여명도 참석했다.


송은강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액셀러레이터가 추천한 유망 기업들과 벤처캐피탈 간 투자 매칭을 하는 자리여서 더욱 각별한 의미가 있다"며 "생태계조성위원회는 협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벤처기업 IR의 질적 향상뿐만 아니라 벤처캐피탈-액셀러레이터 간 동반 협력을 통한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