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김완성 SK매직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外

◆김완성 SK매직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SK매직이 김완성 대표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 8월부터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해 일상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서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민혜 세계자연기금(WWF) 한국 본부 사무총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 대표는 최근 '고객 관계 기반 AI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1등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월 ESG 가치를 반영한 '초소형 직수 정수기'를 선보여 출시 한 달 만에 1만5000대를 판매하는 등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x써모스 텀블러'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축구 명문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해 '파리 생제르맹x써모스 텀블러'를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x써모스 텀블러는 파리바게뜨와 파리 생제르맹의 공식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해 선보이는 두 번째 굿즈로 은은한 베이지 톤의 텀블러 전면에 파리 생제르맹 로고를 크게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의 제품을 활용해 텀블러 자체의 품질도 뛰어나다. 우수한 보온·보냉 기능에 210g의 초경량 제품으로 폭넓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번 굿즈는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2만1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 한정 수량으로 준비돼 매장 별로 재고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18일까지 마트·식품군 최저가 도전


G마켓과 옥션이 18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생필품·가공식품 등 생활밀착형 상품군을 최대 57%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불황에 특히 선호도가 높은 쟁여두기용 인기상품을 엄선해 할인에 집중할 계획이다. 빅스마일데이는 매일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오늘의 최저가 도전' 상품을 공개한다. 우선 이날은 '생필품' 최저가에 도전한다. G마켓은 ▲베베숲 프라임 물티슈(70매*20팩) ▲시크릿데이 생리대 (96P+26P증정) ▲로니리크 헤어 관리 모음 ▲퍼실 세탁세제(2.7L*4개) ▲팸퍼스 팬티형 기저귀(36매*4팩) ▲헤드앤숄더 두피케어 샴푸(850ml*3개+사은품)를 선보인다. 옥션은 ▲닥터브로너스 퓨어 캐스틸 솝(950ml*2개) ▲두보레 후리지아 에센스 비누(4입*4팩) ▲다우니 액체세제(1.9L*2개+사은품) ▲시크릿데이 생리대(100P+20P증정) 등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17일에는 뷰티, 18일에는 먹거리 관련 최저가 도전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할인 정보는 빅스마일데이 페이지 내 특가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NS홈쇼핑이 가정의 달을 맞아 '제2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유치원과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나의 장래 희망 그리기'를 주제로 완성된 작품 뒷면에 ▲학교 ▲학년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우편 혹은 방문 접수 하면 된다. 방문 접수는 판교 소재의 NS홈쇼핑 본사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 가능하고 우편접수 주소 등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홈페이지와 나폴레옹 갤러리 홈페이지·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 결과는 6월 5일 나폴레옹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수상작은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NS홈쇼핑 별관에 위치한 나폴레옹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2명에게 외식상품권 20만원, 우수상 30명에게는 외식상품권 10만원, 당선작 40명에게는 외식상품권 5만원권이 각각 수여된다.


◆현대그린푸드, 가정간편식 '모두의 맛집 골목상권편' 지원자 모집


현대그린푸드가 서울시와 함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식당의 대표 메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개발하는 '모두의 맛집 골목상권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 대표적인 먹거리 골목인 장충단길(중구)·선유로운(영등포구)·양재천길(서초구)·오류버들길(구로구)·하늘길(마포구) 등 5개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서울시와 공동 심사를 거쳐 프로젝트에 참여할 골목 상권 맛집 5곳을 선발해 HMR 제작·유통·마케팅 등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최종 선발된 식당과 공동 개발 절차를 거쳐 11월 현대백화점 전 점포의 현대식품관과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 그리팅몰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현대식품관 투홈·컬리·쿠팡 등 대형 유통망을 통한 판로 확대 지원도 함께 검토 중이다. 모두의 맛집은 지역 맛집을 선정해 이들의 대표 메뉴를 HMR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현대그린푸드의 상생 브랜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브랜드 협업 이벤트 진행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와 함께 라그나로크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은 이 회사가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만나발 수 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와 즐기는 여름 해변' 테마로 기획된 조형물·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는 유저 친화형 오프라인 이벤트로 준비됐다. 고객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 1층과 98층에 설치된 조형물·포토존·윈도우랩핑 등의 테마시설을 즐기는 것은 물론 라그나로크 굿즈 총 30종을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은 6월 30일까지 운영된다. 라그나로크 유저들은 공식 커뮤니티에 제공된 웹페이지를 통해 일반 입장료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부산엑스더스카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 코스어(캐릭터로 분장한 사람) 포토타임도 운영한다.


◆롯데아울렛, 펫 전시회 '반려단길' 개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이 6월 9일까지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형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아울렛이 반려동물 인구 1300만 시대에 맞춰 새롭게 시작하는 '펫 프렌들리 프로젝트'의 첫 행사로 "반려인들에겐 감동을, 비반려인들에게는 반려인들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이라는 슬로건 아래 반려동물과 함께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이번 반려단길 행사는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의왕점 일대를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감의 장으로 만들었다. 전시는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키크니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풀어내 반려동물과의 '만남','이별','이별 후'로 세 개의 관으로 구성했다. 전시 동선은 1층 중앙광장부터 글라스빌까지 이어지며 모든 전시 공간이 포토존이자 관람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소통의 장으로 연출했다. 체험형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이벤트와 '키크니' 소장용 굿즈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쿠팡 '로켓프레시' 입점 지방 농어촌, 매출 5배 상승


쿠팡이 16일 로켓프레시에 입점한 주요 농어촌 중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최근 수년간 최대 5배 오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국으로 판로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로켓프레시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은 전남 신안·경남 창녕·전북 익산·충남 태안 등 도서산간 지역을 포함해 지방 곳곳에 포진해 있다. 오이·양파·시금치 등 30개 품목을 생산하는 경남 창녕군 농업회사법인 '신신팜'은 올해 매출 300억원을 목표하고 있다. 신신팜은 창업 15년 만에 지난해 쿠팡을 통해 매출 220억원을 냈다. 과거 도매시장·식자재 거래처가 대부분이었지만 현재는 쿠팡 매출 비중이 전체의 73%에 달한다.


◆LF 헤지스·알레그리, 파리 프랭땅 백화점서 런웨이 성료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와 '알레그리'가 파리 프랭땅 백화점 주최로 열린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Printemps x Paris Korean Club)'에서 성공적인 런웨이를 마쳤다고 밝혔다. 5월 1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프랭땅 백화점에서 개최된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에서 헤지스와 알레그리는 24SS(봄여름) 컬렉션 런웨이를 진행했다. 파리 프랭땅 백화점 주최로 열린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은 'K-패션'을 주제로 한국과 프랑스 간 패션·문화·예술·라이프스타일 등 여러 분야에서의 양국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국제 행사다. 이 날 행사 현장에서는 파리 패션계를 대표하는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와 패션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200여명 규모로 진행됐다. 특히 2020년부터 헤지스의 글로벌 총괄 브랜딩을 맡고 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김훈 CD(Creative Director)도 함께 자리를 빛냈다.


◆이랜드 슈펜, 물가안정 캠페인 진행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슈펜은 '물가안정 캠페인'을 통해 주요 여름 상품의 가격을 인하·동결하고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쇼핑의 가치를 전한다. ▲'롱 버클 레인부츠'는 4만9900원에서 3만9900원 ▲'EVA 논슬립 쪼리'는 1만9900원에서 9900원 ▲'레터링 컬러 에코백'은 1만9900원에서 9900원 ▲볼캡·여름 버킷햇은 2만9900원에서 1만9900원 등 기존 가격에서 1만원 인하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여성 플랫슈즈 '베이직 스퀘어 리본 플랫'은 2만5900원에서 23% 인하된 1만9900원 ▲'숏 버클 레인부츠'는 3만5900원에서 17% 인하된 2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워킹화 '컴피이지'는 슈펜이 자체 개발한 중창(미드솔)과 밑창(아웃솔)을 적용해 전년대비 품질은 개선하면서 3만9900원 가격은 유지했다. 공인 인증 테스트를 통해 기능성이 입증된 워킹화 '컴피이지'는 4050세대 고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누적 2만족 판매량을 돌파했다.


◆유니클로, 패션 스타일 검색 앱 '스타일힌트' 16일 론칭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패션 스타일 검색 어플리케이션(앱) '스타일힌트(StyleHint)'가 5월 16일 국내 런칭한다. 스타일힌트는 19개 국가·지역에서 업로드되는 사진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유니클로 제품을 검색하고 새로운 스타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스타일 검색 플랫폼이다. 스타일힌트는 제품 태그 기능이 탑재되고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와도 연동돼 추천 착장 가운데 마음에 드는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스타일힌트 이용자는 해시태그 검색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유니클로 스태프와 패셔니스타의 스타일 팁과 추천 착장을 확인하고 세계 각국의 이용자에게 본인의 스타일을 소개하고 소통할 수 있다. 더불어 유니클로의 브랜드 앰배서더인 매장 스태프가 유니클로 제품을 착용한 사진을 스타일힌트에 업로드하고 새로운 제품과 유행하는 스타일을 직접 소개함으로써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파크쇼핑, 오늘 12시부터 '호두 에디션' 단독 판매


인터파크쇼핑이 글로벌 게임사 호요버스의 모바일 게임 '원신'과 '갤럭시 스토어'의 컬래버 굿즈를 오늘 16일 오후 12시부터 단독 판매한다. 'Galaxy Store 원신 - 호두 에디션(Galaxy Store Genshin Impact - Hu Tao Edition)'은 '원신'의 인기 캐릭터인 '호두'를 모티브로 제작된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 굿즈 키트다. ▲갤럭시 S24울트라 액세서리 에디션(26만9500원) ▲갤럭시 버즈2프로 액세서리 에디션(26만9500원) ▲갤럭시 북4프로 액세서리 에디션(16만4500원) ▲갤럭시 탭 S9+ 액세서리 에디션(16만4500원) ▲갤럭시 워치6 액세서리 에디션(14만4500원) 등 다섯개 기기별 액세서리 패키지로 구성했다. 기존 핸드폰과 이어폰 기종으로만 선보였던 컬래버 굿즈를 노트북·탭·워치 등으로 확장했다. 각 에디션에는 최대 20만원 상당의 갤럭시 스토어 할인 쿠폰과 ▲원석 ▲영웅의 경험 ▲불타오르는 마노 조각 ▲유령 대행진 등 원신 인게임 아이템 증정 쿠폰도 포함했다. 모든 에디션은 1인당 1개,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9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