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24시]
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外

◆현대차그룹, 아세안 정상회의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사진=현대차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5~7일까지(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제 43차 아세안 정상회의 기간 중 특별 제작한 아트카 23대와 자카르타 내 주요 지역 디지털 옥외 광고 등을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알리기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등 전기차 3종을 아트카 차량으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인도네시아 올해의 차'에 선정된 스타게이저의 파생 모델이자 동남아시아 전략형 모델인 '스타게이저 X'도 투입한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아세안 회의에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를 총 346대 지원한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공식 출시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를 4일 출시했다. 이번 신차는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합산 448kW(609마력)의 최고 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전·후륜 모터가 탑재됐으며, 일정 시간동안 출력을 크게 높여 최대 가속 성능을 발휘하는 모드인 'N 그린 부스트'(NGB)를 사용하면 합산 최고 출력이 478kW(650마력), 최대 토크가 770Nm(78.5kgf·m)로 증가해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 원이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


◆한국타이어, 포드서 'Q1 어워드' 획득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미국 테네시 공장이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포드'로부터 'Q1 어워드' 인증을 획득했다. 'Quality is No.1'을 뜻하는 Q1 어워드는 포드가 자체 기준에 의해 품질 및 생산체계, 혁신 기술, 제품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업체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타이어는 향후 포드가 진행하게 될 신제품 개발 참여 및 신차용 타이어 공급사 선정 과정에서 우위를 점하게 될 전망이다. 나아가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메이커에 주어지는 인증인 만큼 미국 내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시장은 내다보고 있다.


◆KG모빌리티, 오토살롱위크 참가


(사진=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23 오토살롱위크'에 참가한다. 회사는 국내 최초의 전기차 튜닝 모델인 '토레스 EVX 퓨어 패션(Pure Passion)'을 비롯해 '토레스 JANUS', '토레스 AZIT', '토레스 BI-Fuel PILGRIM' 등 다양한 콘셉트의 토레스 스페셜 모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행사 기간 중 토레스 튜닝카 전시 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우선 토레스 EVX 사전 계약고객 대상으로 ▲오토살롱위크 입장권(동반1인 포함) 증정 ▲사전고객 전용 VIP 라운지 운영 ▲할리스 커피차 이용 쿠폰 ▲토레스 아웃도어 SNS 공유 이벤트 ▲픽업스타일 미니카(선착순)를 증정한다.


◆BMW, 뉴 5시리즈 사전 예약 개시


(사진=BMW코리아)

BMW코리아가 4일 오후 3시부터 'BMW 샵 온라인'을 통해 내달 전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출시되는 뉴 5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회사에 따르면 뉴 5시리즈는 한층 커진 차체와 선명한 외부 디자인이 특징이다. 차체는 이전 세대보다 길이 95mm, 너비 30mm, 높이가 35mm 증가했으며, 앞뒤 축간 거리도 20mm가 길어져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실내는 현대적인 디자인에 럭셔리함이 강조됐다. 뉴 5시리즈의 국내 출시 가격은 트림에 따라 ▲뉴 520i 6940만원~7390만원 ▲뉴 523d 7640~8390만원 ▲뉴 530i xDrive 8420만원~8870만원 ▲뉴 i5 eDrive40 9390만원~1억170만원 ▲뉴 i5 M60 xDrive 1억3890만원이다.


◆렉서스, 시승 캠페인 실시


(사진=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는 4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렉서스 가을 드라이빙' 시승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새롭게 출시한 렉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 'RZ'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총 3가지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5세대 'RX' 및 3년 연속 컨슈머인사이트 소비자 체험평가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된 'ES'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채로운 전동화 모델들을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딜러 전시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 예약 후 10월 3일까지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 상품권 2만원권(300명)을 증정한다.


◆아우디, IAA 모빌리티서 Q6 e-트론 공개


(사진=아우디)

아우디가 뮌헨에서 열리는 국제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3' 개막 이틀 전인 3일(현지시각) 월드 프리미어로 Q6 e-트론의 혁신적인 운전대와 내부 디자인을 공개한다. 해당 차량은 브랜드 최초의 새로운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기반 순수전기 모델이다. 라임(Riem)에 위치한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선 카무플라주 패턴 위장 필름으로 감싼 Q6 e-트론 프로토타입이 전시된다. 또 마크 리히테 아우디 디자인 총괄은 아우디 디자인 DNA가 최근 사용자 중심 기반으로 차량 내부 공간을 재구성해 탄생시킨 Q6 e-트론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캐딜락, 고객 초청 플라워 클래스


(사진=캐딜락)

캐딜락이 지난 9월 1일과 2일 양일 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고객 초청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캐딜락 패뷸러스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했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고객의 일상 속에서 특별하고 행복한 순간을 캐딜락과 함께 만들고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플라워 클래스에는 프리미엄 플라워샵 브랜드 '르자당 플라워' 대표이자 유명 플로리스트인 박유미씨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캐딜락 차량을 보유한 고객뿐 아니라 캐딜락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고객들이 참여했다. 특히 플라워 클래스 진행 첫 날에는 캐딜락의 럭셔리 엔트리 SUV, XT4 앰배서더로 활동중인 배우 정려원씨가 직접 참석하기도 했다.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구매 프로모션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전기차 충전 통합 솔루션 기업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전기차 전용 타이어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KEVI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KEVIT 회원 전용 금호타이어 온라인몰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마제스티9 EV SOULS TA91'과 '크루젠 EV HP71' 등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할인가로 제공한다. 또 연말까지 전기차 전용 타이어 2개 구매 시 KEVIT 포인트 2만포인트, 4개 구매 시 포인트 4만포인트를 증정한다. KEVIT 충전포인트는 전기차 충전요금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하는 포인트로 전국 환경부, 한국전력, 서울시 등 공공충전소와 KEVIT 충전소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렌터카,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 '차방정' 출시


(사진=롯데렌탈)

롯데렌탈이 롯데렌터카의 차량 관리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한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 '차방정'을 출시한다. 차방정은 1:1로 배정된 전담 정비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해 차량을 정비해주는 서비스로 평일 정비소 방문이 어려운 바쁜 직장인과 사업자, 정비 경험이 부족한 첫 차 구매자, 안전 운전을 위해 프리미엄 차량 관리를 원하는 모든 운전자를 위해 기획됐다.차방정 서비스는 연간 주행거리가 연 1만km 내외면 '차방정1만km'(월 1만1000원), 연 2만km 이상이고 장거리 운행이 많은 고객이라면 '차방정2만km'(월 1만6000원) 2가지 옵션으로 구성됐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차방정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 '월간 티웨이' 실시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이달 4일 오전 10시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9월의 월간 티웨이를 실시한다. 이번 월간 티웨이 프로모션에는 국내선 4개(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 국제선 35개(일본, 대만, 홍콩, 동남아, 호주, 대양주, 중앙아시아) 등 총 39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항공권 탑승 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한편 '월간 티웨이'는 매달 첫째 주에 진행되는 티웨이항공의 월 정기 프로모션이다.


◆하나투어 "8월 해외 패키지 송출 11만7000여명"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의 8월 해외 패키지 송출객 수가 약 11만7000여명으로, 전월(11만2000여명)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가 42.1%로 가장 높았고 일본(28.0%), 중국(11.0%), 유럽(10.7%), 남태평양(5.9%), 미주(2.3%) 순이었다. 8월 출발하는 패키지 예약을 살펴보면 전월과 비교해 호주(61%), 일본 대마도(58%) 예약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일본 페리선 운항이 증가했고, 호주 역시 국적기 및 LCC의 안정적인 항공 공급이 예약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중국 내 인기 지역인 백두산(36%)과 몽골(30%)도 전월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과 2019년 8월의 고객 1인당 평균 상품 판매가를 비교한 결과 약 40% 증가했다.


◆모두투어, 중국 4대 단풍 기획전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중국 4대 단풍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은 '장가계 원가계 + 천문산 5일'이다. 합리적인 프리미엄의 모두투어 대표 브랜드 '모두시그니처' 상품으로 노팁, 노옵션에 쇼핑 1회로 여유로운 일정이 특징이다. 아울러 전 일정 5성급 호텔에 숙박하며 VIP 리무진버스로 이동하며 ▲천문산 ▲천자산 ▲원가계 등의 장가계 핵심 관광지를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일정이다. 또 ▲천문산사 ▲매력상서쇼 ▲보봉호 ▲황룡동굴 ▲십리화랑 ▲마사지 등 200불 상당의 옵션과 현지 특식 4회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한편 모두투어의 8월 중국 예약률은 전월 동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98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물류24시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