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부회장, 이틀 만에 특별관계인 복귀
위메이드맥스 대표 유지…"박관호 의장 활동 지원할 예정"
이 기사는 2024년 04월 03일 17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제3회 위믹스 AMA(Ask Me Anything)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출처=위메이드 유튜브)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위메이드는 장현국 전 대표가 특별관계자 명단에 포함된다고 3일 공시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1일 장 전 대표가 '특별관계 해소에 따른 변동'으로 특별관계자 명단에서 제외된다고 공시했는데 이틀 만에 정정 공시를 올린 것이다.


위메이드 측은 장 전 대표가 특별관계자 명단에 다시 이름을 올리게 된 사유로 '특별관계(계열회사 임원) 확인에 따른 내용 반영'으로 명시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장 전 대표가 대표이사직과 사내이사직에서 물러나면서 미등기임원으로 돼 있었는데, 다른 계열사(위메이드맥스) 공동대표로 활동을 이어가셔서 정정 공시를 낸 것"이라며 "장 전 대표는 부회장으로서 박관호 대표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 전 대표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위믹스'를 주도한 인물이다. 지난달 14일 박관호 이사회 이장이 대표이사로 복귀하면서 부회장 자리로 옮겼다. 이후 등기임원 사임과 특별관계인 명단 제외 소식이 전해지면서 위믹스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27.1% 감소했다. 이날 장 전 대표의 특별관계인 포함 정정 공시 이후 위믹스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6.82% 상승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