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 '프리미엄 식품관' 론칭 外

◆쿠팡, '프리미엄 식품관'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쿠팡이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론칭했다. 그동안 고급 식품류를 구매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제품을 검색해 찾아야 했던 고객들의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엄 식품관에는 스타벅스·TWG·모니니·드니그리스 등 110여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등 세부 항목에 따라 분류해 기획관을 구성했다. 쿠팡은 '스페셜 브랜드'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오설록부터 벨기에 대표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120여 년의 '홍삼 철학'이 담긴 정관장의 인기 제품이 준비됐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순감자칩∙순고구마칩' 선봬


풀무원의 올가홀푸드가 국내산 감자와 고구마를 원물 그대로 건강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원물 스낵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순감자칩(40g, 3900원)'은 전분 함량이 높고 수분이 적어 포슬하고 담백한 식감의 두백 감자를 깨끗한 현미유에 바삭하게 튀겨 만든 제품이다. '순고구마칩(40g, 3900원)'은 촉촉하고 달콤한 국내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슬라이스해 고구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담백한 원물 칩이다. 고구마·소금물·현미유 오직 3가지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자동 탈유 시스템이 적용돼 바삭한 식감 구현은 물론 칼로리를 195kcal로 낮추고 기름진 느낌을 최소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과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까스텔바작, 뮤즈 이민정과 함께한 봄 화보 공개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전속모델 이민정과 함께한 '봄 필드' 스타일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플레이 골프 위드 유얼 러브(Play Golf With Your Love)'를 주제로 까스텔바작만의 독창적인 아트웍 패턴과 화려한 컬러를 통해 유니크하고 세련된 무드를 담아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와 경쾌한 감각을 더한 픽셀 아트 패턴의 프린트가 눈길을 끈다. 올 시즌 까스텔바작은 ▲장(Jean) ▲샤를(Charles) ▲까스텔(Castel) ▲바작(Bajac) 4종류의 캐릭터와 함께 시그니처인 빨강·파랑·노랑·초록 컬러를 적용한 상품 라인을 내놓았다. 지난해부터 까스텔바작의 뮤즈로 활약하고 있는 이민정은 화보를 통해 카라와 밑단에 배색 포인트가 들어간 티셔츠와 화려한 아트웍이 프린팅된 큐롯과 발랄한 레드 컬러의 니트를 매치하며 여성스러운 룩을 소화했다. 또한 독특한 픽셀 패턴의 메쉬 집업 점퍼와 에어홀이 들어가 통기성이 우수한 플리츠 큐롯을 착용해 편안함과 활동성을 챙긴 스타일을 선보였다.


우아한형제들, 어린이날 맞아 기부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선물배달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배민의 상품권 서비스인 배민선물하기가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빅스마일데이' 사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빅스마일데이는 아동의 놀권리와 발달권을 보장하고 보호대상아동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행사다. 배민과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빅스마일데이 일환으로 아이들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한 선물을 실은 선물배달부 트럭을 마련했다. 선물배달부 트럭은 다음 달 6일부터 일주일 간 6개 아동양육시설 기관을 방문해 350여명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총 37개 기관 1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찾아가 어린이날 파티 및 학습교구를 지원한다. 기부는 5000원부터 가능하며 기부 금액은 아이들에게 선물할 문구용품·학습교구·간식 등 구매에 전액 사용된다. 기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5월 5일까지 해당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NS샵플러스, 28일 단 하루 여름패션신상품 특집 진행


NS홈쇼핑이 NS샵플러스 채널을 통해 28일 단 하루 '패션 페스티벌 적립이 왔썸머'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뜨거운 태양 아래서도 캠핑과 골프 등 아웃도어를 즐기기 위해서 시원한 냉감원단으로 UV차단 기능성까지 갖춘 패션 상품을 추천한다. 프랑스 특유의 감각적인 스타일과 인체 공학적인 3D 절개선으로 움직임의 편안함을 극대화한 밀레골프의 UV차단기능성 '24SS 에어홀 셔츠3종' 등을 방송한다. 가볍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 데일리 패션 상품도 마련됐다. 오늘부터 ▲아름다운 패션 로맨스 오아로의 '썸머 플리츠 블라우스 3종'▲실키한 우븐 폴리에스터 소재와 신축성이 좋은 편안한 저지 소재의 '썸머 컷트지 티블라우스 4종'▲데일리 여름 자켓으로 적합한 베이직핏의 깔끔한 '잭필드 데일리 썸머 자켓 2종' 등이다. '적립이 왔썸머' 특집방송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간 내 이벤트 대상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각 2만원의 적립금을 준다.


◆도미노피자, 피자 쿠킹 클래스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가 매장에서 실제 사용되는 식자재로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5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대가족·아동센터 등 단체지원자들을 우선적으로 모집하며 29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개별 통보되며 ▲5월 3일 ▲14일 ▲17일 ▲23일 ▲28일 총 5회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같은 기간 5월의 파티카 참가자도 모집한다.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차량을 통해 피자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파티카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출동해 즐거움과 함께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홈앤쇼핑, 국내 대형 상품박람회 중소기업 참가 지원


홈앤쇼핑이 28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서울경향하우징페어'에 '홈앤쇼핑 전용관'을 개설한다. 해당 전용관에서는 홈앤쇼핑 중소기업 전용 프로그램' 일사천리'에서 방송된 업체 9곳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홈앤쇼핑은 판매부스와 기자재를 무상지원하고 주관사와 함께 행사 홍보를 도아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에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홈앤쇼핑은 국내 대형 박람회 참가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유니클로, '스튜디오 지브리'와 협업 컬렉션 론칭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 지브리(Studio Ghibli)와 협업한 '스튜디오 지브리' 컬렉션을 5월 31일 출시한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세계관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담은 이번 컬렉션은 현재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이사이자 프로듀서인 스즈키 도시오(Toshio Suzuki), 태국 출신 아티스트 카냐다 파탄(Kanyada Phatan)이 디자인에 참여했다. 총 31개의 패턴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티셔츠·셔츠·스웨트셔츠·양말 그리고 '라운드 미니 숄더백'을 캔버스 삼아 선보인 그래픽이 돋보인다. 유니클로의 '스튜디오 지브리' 협업 컬렉션은 5월 31일부터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현대L&C 스마트 에어 시스템, 독일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현대L&C의 자동환기창 '스마트 에어 시스템'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이다. 스마트 에어 시스템은 창호 상부에 스마트 센서를 장착해 실내 공기질을 감지한 뒤 필터를 거친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자동으로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디스플레이의 LED 색상 변화를 통해 미세먼지·초미세먼지·이산화탄소 농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실버 색상 마감을 적용해 다양한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적용 가능하다. 특히 이번 수상작은 정부의 녹색건축인증 기준 환기성능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스타필드, '제4회 벌룬 페스티벌' 전개


스타필드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4회 벌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필드는 올해 '브롤스타즈'부터 '디즈니'까지 총집합한 '위아 올 스타즈(We're All Stars)'를 콘셉트로 기획해 아이들부터 부모, 반려견까지 온 가족이 즐길만한 콘텐츠로 행복한 시간을 선물한다. 미니게임·팬밋업·컬러링 등 즐길거리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아울러 스타필드 수원에서 폭발적인 화제를 모은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가 다시 한 번 스타필드에 뜬다. '쇼다운 인 스타필드(Showdown in Starfield)'를 테마로 포토존과 체험존, 현장 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준비해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200만 브롤스타즈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5월 6일(하남점) ▲18일(고양점) ▲26일(안성점)에는 점포별로 브롤스타즈의 대표 크리에이터 테드·밍모·홀릿과의 팬밋업도 준비했다.


◆BBQ치킨, 런치타임에 치킨 주문 시 닭다리 추가 증정


제너시스BBQ 그룹이 30일까지 BBQ앱에서 점심 시간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2조각을 무료 증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후 12시부터 3시 사이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된다. 해당 시간에 자동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증정 쿠폰이 발급되며 기간 동안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E-쿠폰과 다른 프로모션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 BBQ는 이외에도 매주 금요일마다 인기 메뉴를 3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황금올리브 콤보 등 5종이다. 할인 쿠폰은 매주 금요일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ID당 1회 자동 발행된다.


◆롯데웰푸드 '목캔디' 천연 허브 함량 늘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대한민국 대표 허브 캔디인 '목캔디'의 함량을 높이고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뉴얼 목캔디는 천연 허브 추출물 함량을 25% 늘렸다. 국내산 모과 추출물과 도라지엑기스에 천연 허브 12종(▲라벤더 ▲캐모마일 ▲페퍼민트 ▲로즈마리 ▲블랙엘더베리꽃 ▲피나무꽃 ▲회향 ▲살비아 ▲마시멜로 ▲유칼립투스 ▲타임 ▲레몬밤)을 함유하고 있다. 1988년 출시 이후 유지해온 녹색과 흰색의 패키지 디자인도 전체 녹색 적용으로 바꿨다. 디자인을 더 세련되게 바꾸면서 목캔디에 들어간 12종의 허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내년 3월까지 롯데콘서트홀 관람객을 대상으로 리뉴얼 목캔디 증정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공연 중 기침을 방지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콘서트홀 직원에게 요청하면 목캔디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