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우리카드, 중고차 시장 진출 포기 外
이 기사는 2024년 02월 15일 17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카드, 중고차 시장 진출 포기 [MTN]

우리카드가 중고차 할부금융 시장 진출을 포기했다. 내부적으로 사업 준비를 시작한 지 2년 만이다. 자동차금융 시장이 위축된 상황을 고려할 때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판단에서다. 15일 우리카드 관계자는 "재작년부터 중고차 할부금융 영업을 준비한 건 맞지만 현재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우리카드는 2022년 1월 내부 회의를 통해 중고차금융 사업 진출 관련 안건을 확정했다. 지난해 2월 컨설팅 업체를 선정하고 신용전략과 경제성 등을 따져본 결과 사업화 불확실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서울남부지검, '불법 공매도' BNP파리바·HSBC 압수수색 [세계일보]

글로벌 투자은행(IB) BNP파리바와 HSBC의 560억원대 규모 불법 공매도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부장검사 박건영)는 이날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서울 중구 BNP파리바증권과 HSBC 은행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검찰은 검사와 수사관 등 70여명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복현 "총선 출마 없다"…5월께 美 SEC 방문 추진 [이데일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총선 출마설에 다시금 선을 그었다. 금감원장 교체설에 흔들리지 말고 본연 업무에 집중할 것을 금감원 임직원들에게 당부한 것이다. 이 원장은 5월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방문하고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을 만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등 현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15일 이데일리 취재 결과 이 원장은 전날 비공개 임원회의에서 "4월 총선에는 나가지 않고 내년까지 임기를 마칠 생각"이라며 "총선 이후 금감원장이 교체돼 금감원 감독이 약해질 것이라고 말하는 외부 세력이 있는데, 그렇게 방침이 달라질 것이라 기대하는 건 헛된 희망"이라는 취지로 말했다.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 내정…"최은석 행보 관심" [뉴스1]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해를 넘긴 장고 끝에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CJ는 16일 CJ대한통운 대표에 신영수 한국사업부문 대표를,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CJ제일제당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기는 내용을 골자로 한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 신 대표는 택배 사업을 맡아 CJ대한통운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택배노조 및 택배기사들과의 분쟁 해소에 앞장섰다. 이달 초에는 한국통합물류협회 9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벼랑 끝 LG생활건강…'마켓1984'로 CJ올영에 도전장 [SBS Biz]

지속되는 실적 부진으로 벼랑 끝에 선 LG생활건강이 헬스앤뷰티(H&B) 시장을 돌파구로 점찍었다. 신규 H&B 플랫폼을 출시하고 CJ올리브영과 경쟁한다는 구상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 7일 특허청에 '마켓1984' 상표권을 출원했다. 대형할인마트업, 인터넷 종합쇼핑몰업, 화장품 소매업 등을 아우르는 상표다. 1984년은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해이기도 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새로운 플랫폼을 준비하고자 해당 상표권을 등록했다"며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다"라고 밝혔다.


블라인드, 2000억 몸값 달성…한투파·키움인베 등 160억원 투자 [조선비즈]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운영하는 팀블라인드가 1200만달러(약 16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1차 클로징으로, 기존 투자사들이 추가로 참여하면 최종 투자 금액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팀블라인드는 최근 기업가치 2000억원에 약 160억원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키움인베스트먼트가 이번 투자를 주도했으며 그 외에 하나증권, 하나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M&A재수생' 필로시스, 세 번째 매각 도전 [파이낸셜뉴스]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가 진행중인 혈당측정기 제조업체인 PHC(옛 필로시스)가 세 번째 재매각에 도전한다. 이번엔 새 주인을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1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주간사인 삼일회계법인은 이르면 내달 공개매각을 진행 할 예정이다. 앞서 필로시스는 지난해 10월 스토킹호스 딜 매각 불발에 이어 12월 공개매각에서도 줄줄이 새주인 찾기 실패했다. 이번이 세 번째 새주인 찾기 도전인 셈이다.


티빙도 광고 요금제 출시… 메조미디어·인크로스·DMC 맞손 [조선비즈]

국내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회사인 CJ ENM 계열 티빙이 광고 요금제 출시를 앞두고 있어 OTT 채널을 통한 광고 시장이 커질 것으로 관측된다. 광고 요금제는 현재 넷플릭스가 시행 중이다. 티빙은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요금제를 3월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월 5500원으로 넷플릭스와 같다.


컴투스, 북미 본사 할리우드로 이전···IP 확장 겨냥 [시사저널e]

컴투스가 북미 본사를 미국 캘리포니아 엘세군도에서 할리우드로 이전하기로 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이 제작되는 전 세계 IP 본거지에 거점을 마련해 IP 확장에 나서겠단 뜻으로 풀이된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미국 본사를 기존 미국 로스앤젤레스 엘세군도에서 할리우드로 옮기기로 했다. 컴투스는 약 150명의 미국 직원들을 수용하기 위해 약 1만2000평방피트(약 337평)의 공간을 임대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임단협 결렬…총파업 수순 [머니투데이]

삼성디스플레이 노사 임금단체협약(임단협)이 15일 결렬됐다. 삼성디스플레이 노조는 중앙노동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고 파업 수순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중노위가 조정 중단을 결정하고 조합원 과반수가 찬성하면 합법적인 파업 요건을 갖추게 된다. 삼성디스플레이 열린노동조합은 이날 오후 사측과 5차 임금 및 단체 협약을 열었다. 이 과정에서 노조는 기본 임금을 5% 올려달라고 했다. 또 삼성전자의 임금 인상률과 관계없이 임금 협상을 진행하자고 공식 요청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2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