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80억 투자 A2+우유 출시
2030년 A2원유 비율 100% 교체...생산체제 전환 예고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A2+(플러스)우유 출시회'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는 모습(출처=딜사이트)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A2+(플러스) 우유를 새로 선보임과 동시에 낙농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서울우유는 15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A2+(플러스)우유 출시회'를 통해 대대적인 신제품 론칭에 나섰다.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신제품 A2+ 우유를 선보이며 포부를 내비쳤다.


서울우유는 2030년까지 A2원유 비율을 100% 교체하는 것을 1차 목표로 뒀다. 올해 말까지 일 평균 약 1900톤의 원유 중 3%인 50톤을 A2 우유로 생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울우유 조합원의 모든 목장에서 A2 원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전 라인을 A2 우유로 전환할 방침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2+ 우유는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해 집유한 우유에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원유를 강조하는 한편 EFL(Extended Fresh Life)공법까지 플러스했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서울우유가 걸어온 길이 대한민국 낙농과 우유의 역사였다"며 "좋은 원유를 더 좋게 만들겠다는 결심으로 A2+우유가 세상에 나오게 됐고 추후 A2우유로의 전면 전환을 통해 한 걸음 앞서 가겠다"고 말했다.


최경천 서울우유 상임이사도 비전 발표를 통해 "저출생 및 고령화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수입산 멸균유에 대비해 A2 우유가 좋은 해답이 될 것"이라며 "서울우유는 A2우유로의 전면 전환을 통해 프리미엄 우유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출시회에서는 A2+우유 시음회와 포토행사 등 이벤트가 진행됐다. A2+ 우유 광고모델인 배우 박은빈, 서울대학교 김나영 교수, 건국대 이홍구 교수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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