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삼성전자,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 外

◆삼성전자,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


[딜사이트 김민기, 이호정, 신지하, 신영욱,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MOU를 체결했다.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과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다양한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AI 기능이 탑재된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LG전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실내 환기 새 기준 제시


LG전자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손잡고 환기의 중요성을 알리며 실내 공기질 관리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전자와 건설연은 ▲환기 제품 인증제도 개발 ▲환기 제품 성능 검증 및 통합관리 시스템 연구 ▲실내 공기질 관리 관련 빅데이터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실내 공기질 관리 가이드라인 제시를 위한 기술·정책적 공동 대응 등을 하게 된다. LG전자와 건설연은 민감·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실내 공기질 개선 사업도 공동 추진한다. 정부는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산후조리원 등 공기질이 중요한 다양한 시설에서 실내 공기질이 적절하게 관리되도록 전문가 진단을 비롯해 측정 기기, 공기 순환기, 제습기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한다. LG전자와 건설연은 실내 공기질 관리의 전문성을 살려 협업할 예정이다.


◆삼성메디슨, 의료진 교육·제품 시연 공간 마련


삼성메디슨은 삼성의료기기 교육장 theSUITE Lab(더 스위트 랩)을 서울 강동구 본사 내 설립하고 13일 개소식을 가졌다. 삼성메디슨 더 스위트 랩은 Samsung Ultrasound Institute of Technology and Education의 앞글자를 딴 명칭으로, 삼성 의료기기 기술과 교육의 산실로 활용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삼성메디슨은 새로 만들어진 교육 공간 더 스위트 랩에서 체계화된 기술 교육을 통해 삼성 의료기기 활용에 숙련된 인력을 양성한다.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HERA W10 Elite, RS 85 Prestige 및 디지털 엑스레이 AccE GM85 등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 및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해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더 스위트 랩을 거점 삼아 글로벌 법인· 파트너 대상 임상 트레이닝 프로그램, 국내외 의료진 대상 워크숍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공간을 적극 활용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포커스미디어, 하나투어와 사업 협력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하나투어와 여행 콘텐츠 제작·유통을 비롯해 광고 캠페인, 온·오프라인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사업 협력 및 공동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하나투어는 고품질의 전 세계 여행 정보를 전국 아파트와 수도권 오피스 등 고객 최접점에서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플랫폼으로 매일 1000만 입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하나투어의 콘텐츠 자산을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 협업 등 입주민의 더 나은 여가 활동에 기여하는 여행 정보를 제작·유통할 수 있게 됐다.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의 대표적인 입주민 유익 콘텐츠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는 쓸데있고 신박한 잡학사전, 엘쓸신잡', 자연·명소 풍경과 글귀로 승강기를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꿔주는 '잠시멈춤'을 통해 다채로운 여행 정보를 한층 더 친근하고 심미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육성 속도


LG유플러스의 대학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가 지난 11일 연세대학교 창립 139주년 기념식에서 연세대 전용 메타버스 캠퍼스 '메타연세(Meta Yonsei)'를 공개했다. 유버스는 특정 대학을 위해 캠퍼스를 가상공간에 그대로 구현하고 행사, 강의, 조별모임, 세미나 등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대학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다. 연세대 메타버스 공식 명칭은 대학 구성원들의 참여로 만들어졌다. LG유플러스는 학교 구성원들과 메타버스를 통해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4월 연세대 메타버스 이름 공모전을 시행했다. 이번 창립기념식에서 공식 명칭 공개를 계기로 연세대 메타버스 캠퍼스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메타연세는 연세대의 ▲언더우드관 ▲100주년 기념관 ▲노천 극장 등 상징적인 건물을 포함해 신촌 캠퍼스 전체를 3D 모델링을 통해 생동감 있게 가상공간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NHN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 2종 출시


NHN페이코가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와 협력해 페이코 포인트카드 키티버니포니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된 에디션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에 혜택과 편리함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키티버니포니가 간편결제 및 카드사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카드의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디자인 요소를 강화해 카드를 소지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블랙 래빗, 화이트 래빗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블랙 카드 앞면에는 앉아 있거나 무언가 궁금해하는 '리틀 버니즈'가 등장한다. 특수 코팅으로 시그니처 토끼가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주며, 뒷면 마그네틱 자기 테이프 부분에는 한 방향으로 뛰어가는 토끼 패턴을 적용해 위트를 가미했다. 화이트 카드에는 토끼가 풀밭을 뛰어가는 '바운싱 버니 패턴'을 적용했으며, 적층 기법을 활용해 입체감을 한층 살렸다.


◆LG헬로비전, '제철 요리해주는 옆집 누나' 시즌3 컴백


LG헬로비전은 10일 오후 7시 30분 더라이프 채널, K-STAR(케이스타)와 함께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예능 '제철 요리해주는 옆집 누나 시즌3를 첫 방송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철주막에는 새로운 '주방보조'로 가수 황윤성이 합류하고, 홍자와 박군이 첫 방송 게스트로 출연해 트로트 가수의 남다른 선후배 케미를 선보였다. '제철누나'는 가수 장윤정이 신선한 제철 먹거리로 직접 요리를 만들어 초대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요리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지난해 방영된 시즌 1‧2는 LG헬로비전의 인기 오리지널 프로그램으로서 지역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셰프들도 놀란 장윤정 표 '초간단 제철 요리' 레시피는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연자들 간의 유쾌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새롭게 돌아온 시즌3는 전국 곳곳에 '제철주막'을 열고 손님을 초대한다. 남편 도경완 아나운서와 함께 지역 시장을 찾아 제철 재료를 구매하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30일 글로벌 공개


티빙은 오는 30일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파라마운트+가 서비스되고 있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시리즈다. 피라미드게임은 지난 3월에는 프랑스 '시리즈 마니아' 스페셜 스크리닝에 선정, 초청작 중 유일한 K콘텐츠로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재계는 지금 10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