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BQ, 중미 파나마에 첫 깃발 꽂았다 外

◆BBQ, 중미 파나마에 첫 깃발 꽂았다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아메리카 대륙 정중앙에 위치한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매장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샌프란시스코점은 오는 5월 10일 가오픈(Soft Opening) 예정돼 있으며 17일에는 정식 오픈(Grand Opening)한다. 치킨앤비어(Chicken & Beer)타입의 매장으로 198㎡(60평)의 62석 규모다. 매장이 위치한 파나마시티의 샌프란시스코는 상업시설 및 오피스, 공원을 중심으로 하는 상업 지역으로 10~20대 유동 인구 이동이 많고 카페, 프랜차이즈, 주점 등 다양한 업체들이 밀집돼 있다. 거리형 쇼핑몰 1층에 위치한 매장은 고객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있어 다양한 현지인들에게 'K-치킨'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뉴 구성은 아직 확정 전이지만 미국 맨하탄의 치킨앤비어 메뉴와 비슷한 음식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 가맹점과 머리 맞댄 상품 선보인다


이마트24가 가맹점 경영주들의 요리 레시피로 만든 상품을 이번 주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대구식 중화비빔밥', '두부김치제육볶음', '우삼겹숙주볶음도시락', '오이명란마요김밥', '초코크림사과샌드' 등 총5종으로, 가맹점 경영주가 제안한 레시피 콘테스트에서 임직원 및 경영주의 투표를 통해 1등부터 5등까지 선정된 레시피를 상품화 한 것이다. 레시피 콘테스트에서 1등에 선발된 '제육두부김치' 레시피는 요리형 안주인 '두부김치제육볶음'으로 선보인다. 계란을 입힌 고소한 두부부침과 김치제육볶음으로 구성된 요리형 안주 상품으로, 가격은 6900원이다.


◆동서식품, 신제품 '리츠 크래커 어니언' 출시

동서식품은 바삭한 리츠 크래커에 깔끔한 양파 맛을 더한 신제품 '리츠 크래커 어니언'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리츠 크래커 어니언'은 합성 향료를 넣지 않고 국내산 양파 100%만을 사용해 고소하고 깔끔한 양파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리츠 크래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양파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다양한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이하여 리츠 크래커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와 오프라인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제품 리츠 크래커 어니언(73g)의 가격은 전국 편의점 기준 1800원이다.


◆쿠팡트래블, 새로운 여행 소상공인 셀러 모집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여행 소상공인 셀러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쿠팡은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오는 28일부터 숙박·티켓·항공·렌터카 등 다양한 분야의 여행 상품을 판매할 새로운 소상공인 셀러를 모집한다. 쿠팡트래블이 진행하는 이번 셀러 모집은 사업자 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여행 상품 판매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쿠팡트래블은 소상공인 셀러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노스페이스, '전소미 슈퍼 컬렉션' 이벤트 진행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선보인 '슈퍼 컬렉션'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홍보대사로 합류한 가수 전소미가 캠페인 영상에서 가상 세계 속 '히어로'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한편, 라이프스타일 운동화 '슈퍼 킥스'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착용하여 트렌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이에 노스페이스는 조회수 1000만회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영상에 등장하는 슈퍼 킥스를 캡처해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라이프스타일 운동화 '슈퍼 킥스'와 경량 바람막이 '레스턴 재킷'을 각각 10명에게 증정한다.


◆CU, 착한 가격 'get커피' 파격 할인


CU가 5월 한달 간 'get아이스아메리카노(XL)'를 최대 할인가 2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전개하며 고객들의 알뜰 소비 도우미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CU는 이달 진행 중인 'get아이스라떼(XL)' 할인 행사(2500원→2000원)도 5월까지 연장한다. 컵얼음에 연세우유를 넣고 get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 만드는 레시피가 각종 SNS에서 '편의점 꿀조합'으로 바이럴되면서 연세우유 매출은 전월 대비 16.9%나 늘기도 했다. 


◆칭따오,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부산' 공식 스폰서 참여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5월 1일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로드 투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부산(월디페 부산)'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칭따오는 이번 축제에 오리지널 라거와 논알콜릭 라인 등으로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현장 부스를 통해 칭따오 생맥주와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에 대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면 소통하며 건전한 주류문화를 확산시키는데도 기여할 방침이다. 페스티벌에서 만날 수 있는 칭따오 맥주는 특유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매력적인 라거의 대표주자다. 독일 맥주 생산 기술에 청도 라오산 지방의 맑은 물과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칭다오 지방 홉을 사용해 특유의 쌉쌀함과 깔끔한 뒷맛, 독특하고 은은한 재스민향을 자랑한다


◆현대백화점, 가정의 달 맞아 '흰디'로 행복의 메시지 전한다


현대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6월 2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7개점에서 '흰디 비긴즈(HEENDY BEGINS)'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일상속에서 대면을 통해 즐거움과 행복을 서로에게 전하며, 코로나19로 잠시 잊었던 소중한 사람 간의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자는 취지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행사기간 '흰디와 함께 떠나는 하트랜드 여행'을 콘셉트로,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창립 35주년 대대적 프로모션 전개

세븐일레븐은 창립 35주년을 맞아 도시락을 비롯한 인기 상품에 대해 대대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5월월 한달 간 진행하는 도시락 할인 행사는 총 2가지로, 도시락 전 상품에 대해 점심시간(11시~14시)에 삼성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주 월, 수, 금요일을 도시락데이로 지정하고 '35주년 기념 베스트 도시락 전국민 알리기' 할인 행사도 실시하며, 주요 도시락을 국민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도시락 행사 외에 35주년 기념 인기 상품 할인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35주년 기념으로 편의점 인기 상품 29종에 35주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하여 선보인다. '레쓰비 마일드', '월드콘', '참크래커' 등 오랫동안 고객에게 사랑받은 베스트 상품과 PB상품인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곤'과 '브레다움' 베이커리 등 29종의 인기 상품들에 세븐일레븐 35주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하여 한정 출시한다. 그리고 창립 35주년 기념 엠블럼 상품 29종 구매시 엘포인트를 35배 적립해 준다.


◆신세계까사, '붙박이장' 신제품 대거 출시


신세계까사가 올해 상반기 시스템 옷장과 디자인 도어 등 붙박이장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까사미아의 드레스룸 상품 라인업을 전면 재정비하고 디자인과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 신제품을 선보여, 봄철 신혼·이사 수요 공략과 더불어 해당 카테고리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사용자의 생활 습관, 취향, 공간 형태 등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모듈 기능과 고급 소재, 차별화된 디테일을 앞세워 경쟁 우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5월 첫째 주부터 까사미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까사미아 시스템 붙박이장 시리즈는 수납공간에 대한 고민과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최적화된 수납 솔루션을 제공한다. 75종의 바디 모듈과 10가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75종의 도어로 옵션을 다양화해 생활 패턴과 주거 환경에 따라 개성 있는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고품질 와인 '도시오' 6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와인 애호가들의 메카인 이탈리아 '피에몬테(Piemonte)' 지역을 대표하는 고품질 와인 제조 와이너리 '도시오(DOSIO)'의 와인 6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도시오 6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을 통해 판매한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도시오의 포도원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생태계 보전에 힘쓰며, '바롤로(Barolo)' 와인의 최고 생산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바롤로(Barolo)'는 피에몬테 지역의 바롤로 마을에서 네비올로(Nebbiolo) 품종 포도로 만드는 고급 레드 와인이며, 도시오 와이너리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Suckling)'으로부터 "뿌리칠 수 없을 만큼 완벽하게 만들어진 와인"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한국콜마, 친환경 "종이스틱 용기" 개발


한국콜마는 비(非)목재 종이로 만든 스틱형 화장품 용기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종이튜브(Paper tube)에 이어 약 3년 만에 이뤄낸 친환경 패키지 연구개발 성과다. 종이스틱(Paper Stick)은 립밤, 멀티밤, 선스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로 대체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로, 제품을 고정하는 뒷마개를 제외하면 전부 종이로 구성됐다. 뒷마개도 종이성분을 51% 포함시킨 HDC현대EP의 친환경 제품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한 줄였다. 이를 통해 기존 스틱형 용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86% 가량 감소시켰다. 한국콜마는 고객사 제안을 통해 하반기부터 시장에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웅진주니어 그림책 '친구의 전설', 대만 최우수 어린이 도서상 수상


웅진씽크빅은 자사 아동 도서 브랜드 '웅진주니어'의 그림책 '친구의 전설'이 대만 최고 권위 출판상 '호서대가독(好書大家讀) 2022년 최우수 어린이 도서상'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최우수 도서상으로 선정된 '친구의 전설'은 이지은 그림책 작가가 국내 아동도서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팥빙수의 전설' 후속작으로 선보인 작품이다. 등장인물인 '호랑이'와 '꼬리꽃'의 소소한 일상, 유머러스한 대화를 통해 친구간의 우정과 관계의 의미를 진솔하게 담아낸 책으로, 이지은 작가만의 귀여운 그림체에 반전·감동을 더한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독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다양한 국가에 진출하며 해외 곳곳의 어린이들에게도 공감을 얻고 있다. 현재 '친구의 전설'은 대만뿐 아니라 독일, 스페인, 프랑스, 일본, 중국 등 글로벌 11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x 김종국,  스킨케어 2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에프엠프로젝트(fmPROJECT)'와 협업한 스킨케어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에프엠프로젝트는 아티스트 김종국이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 협업해 '근본주의' 컨셉의 제품들을 선보이는 플랫폼형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은 운동 후 피부에 관한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기술력을 담았다. 즉각적이고 강력한 수분 보충에 효과적인 하이드로이온(HYDROION)TM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이다. 하이드로이온TM에 함유된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성분 '그린 이온 워터'와 5가지 '히알루론산'이 피부의 보습력을 강화하고, '콘민트잎추출물'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도우며, '녹차추출물'이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본질에 충실하자는 김종국의 철학을 반영해 사용감과 편리성도 군더더기 없이 담아냈다. 


◆홈앤쇼핑,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바이탈 론칭


홈앤쇼핑은 오는 28일 오전 1시에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바이탈(아임비타) 제품의 홈앤쇼핑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임비타는 120년의 역사를 가진 DSM사에서 만든 고품질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만을 100% 사용하여 믿고 섭취할 수 있다. 아임비타는 수용성 비타민 5종과 지용성 비타민 4종, 미네랄 1종 등 원료별 맞춤 성분, 즉 아임비타만의 고유 배합비를 통해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하루 한 컵으로 내 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비타민 B와 C가 고함량으로 배합되어 있다. 활력 비타민 B군 4종과 항산화 비타민 C를 1,000% 수준으로 충분히 담아 항산화 작용은 물론 에너지 생성 및 이용, 결합조직 형성 & 기능유지, 유해산소로부터의 세포 보호 등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론칭 방송에서는 2만원 가격할인 혜택은 물론 무료체험분 5포를 추가로 제공한다.


◆디 애퍼처, '빈티지 에브리데이' 여름 신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1960년대 경쾌한 분위기의 패션 스타일을 재해석한 '2023년 여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디 애퍼처는 지난 1월 론칭한 2535 세대를 위한 '뉴 클래식' 컨셉의 여성복 브랜드로, 이번 두 번째 드롭인 2023년 여름 컬렉션의 컨셉을 '빈티지 에브리데이(Vintage Everyday)'로 정했다. 생활 속 여러 장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빈티지'를 강조하면서 1960년대 사회적 배경과 당대 상징적인 여성들의 모습에서 느껴지는 경쾌하고 발랄한 무드를 디 애퍼처만의 감성과 동시대적 시선으로 풀어냈다. 디 애퍼처는 마린 블루, 퍼플, 옐로 등 밝은 컬러를 바탕으로 한여름에 알맞은 시어하고 퀵 드라이한 소재의 카디건과 셔츠, 가벼운 재킷, 쾌적한 착용감이 특징인 아이스 시리즈 셋업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대상네트웍스, 유아용품 브랜드 '디프락스' 젖병 국내 출시


대상네트웍스가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디프락스(Difrax)'의 젖병 제품을 공식 수입한다고 27일 밝혔다. 1967년에 설립된 네덜란드의 국민 유아용품 브랜드 디프락스의 젖병은 네덜란드 부모의 절반 가까이가 사용할 정도로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독보적인 현지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이다. 그동안 디프락스 제품을 구매하려면 개인이 직접 해외 직구를 이용했지만 이제는 공식 쇼핑몰을 통해 배송비 부담없이 보다 빠르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히 디프락스의 대표 제품인 'S-bottle 젖병'은 이미 국내에서 '배앓이 방지 젖병'으로 유명세를 탄 만큼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젖병의 하단 에어밸브를 통해서 공기가 순환되는 구조로 수유 시 공기가 혼입되지 않아 복통이나 구토, 역류의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굴곡진 S자 형태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산모의 어깨와 손목 통증을 최소화하고 신생아에게 안정감을 주며, 각 부품을 완전히 분리할 수 있어 위생적으로 세척할 수 있다. 


◆마니커에프앤지, '바삭한옥수수치킨팝콘' 한정 판매


마니커에프앤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핫딜 라인으로 공동 기획한 '바삭한옥수수치킨팝콘'을 한정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마니커에프앤지 자체 공정으로 개발된 '바삭한옥수수치킨팝콘'은 콘프레이크 튀김 옷을 사용해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선사한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했으며, 스위트콘이 들어가 고소하고 진한 옥수수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날부터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총 1만봉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넉넉한 800g 단량의 가성비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