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아마존, 동영상 광고로 48억 달러 더 번다
수익성 개선 나선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동영상 광고 포함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4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마존 프라임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동영상 광고의 힘


아마존은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동영상 광고 사업에 나섭니다. 그리고 이 사업은 상당히 강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저스틴 포스트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이 올해 약 30억 달러의 동영상 광고를 판매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마존은 올해부터 자사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를 포함할 계획입니다. 포스트 애널리스트는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프라임 구독자로부터 18억 달러를 추가로 벌어들일 수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넷플릭스나 월트 디즈니와 마찬가지로 프라임 구독자는 광고가 없는 구독 플랜을 더 높은 가격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광고로 얼마를 벌고 있을까?


아마존의 광고 매출 비중은 작지 않습니다. 전체 매출의 약 8.5%에 해당하죠. 아마존은 9월 30일로 마감된 분기에 약 121억 달러의 광고 사업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주로 웹 스토어의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창출된 매출입니다.


만약 프라임 비디오에서의 광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게 된다면, 아마존의 광고 사업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의 10%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락 마감한 아마존


아마존 주가는 3일(현지시간) 0.97% 하락한 148.47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최근 1년 약 74% 상승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1개월 상승 폭은 2.51%로 제한적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