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 6개월 기념 업데이트​ 外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 6개월 기념 업데이트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출시 6개월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동료(캐릭터) '데이터 우렉 마지노'와 메인 스토리 'ACT7'를 추가했다. 또한 '천하제일 인기 투표', '데일리 페스타', '하프 애니버서리 출석부'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블 퓨처파이트, '고블린 퀸'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코믹스 '고블린 퀸'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하복', '엑소더스', '호프 서머스', '매들린 프라이어' 등 신규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 '레이첼 서머스'의 신규 유니폼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일부 캐릭터의 신규 각성 스킬, 아이템, 에픽 퀘스트 등도 업데이트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25일 AI 기반 채팅 서비스 출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5일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리더 '시우'와 대화할 수 있는 '챗 시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챗 시우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AI 기반 채팅 서비스로 메이브 데뷔 1주년을 기념해 3주간 특별 운영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하며 메이브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신규 제독 '마리벨'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제독 '마리벨'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항해사 5명과 토벌 콘텐츠 '모비딕'도 선보인다. 모비딕은 40레벨 이상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오는 2월 13일까지 토벌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쓰론앤리버티, 2월 공선전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가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오는 2월 진행될 공성전에 대해 소개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성전'은 '스톤가드 성'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PvP 콘텐츠로 2월 초 각 서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안종옥 PD는 "즐겁게 플레이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 덕분에 모든 개발진이 더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며 "새로운 콘텐츠 보충에 대해서도 곧 계획을 말씀 드리겠다"고 말했다.


◆에버소울, 신년 맞이 이벤트 '선상 파티 대소동'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오는 2월 8일까지 신년 맞이 테마 이벤트 '선상 파티 대소동'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보스 레이드 등에서 획득한 재화를 다양한 성장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버소울은 정령 '클레르'의 인연 스토리 추가 및 '정령 뷰어' 시스템 개편도 진행한다.


◆스컬, 첫 유료 DLC '신화팩' 출시


네오위즈는 2D 액션 게임 '스컬'이 콘솔 플랫폼에 신규 확장콘텐츠(DLC) '신화팩'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화 테마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규 DLC에서는 새로운 스컬 5종과 신규 아이템 20종 등이 추가됐다. 네오위즈는 DLC 출시를 기념해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등 플랫폼에서 50%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미르4, 시즌제 팀 PVP 콘텐츠 '생사곡' 업데이트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가 신세기 4장 '초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전쟁 콘텐츠 '생사곡'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생사곡은 8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 5명이 한 팀이 돼 총 10팀이 경쟁하는 시즌제 PVP 콘텐츠다. 위메이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생사곡의 지배자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썸에이지, 신작 '갓레이드' 글로벌 사전등록 실시


썸에이지는 수집형 RPG '갓레이드'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동시 실시되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재생의 씨앗'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이 최신 콘텐츠 업데이트 '재생의 씨앗'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든 비행 가능 지역에서 용 조련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고, 이달 말 용 조련술을 겨루는 한정 이벤트 '아웃랜드 우승컵'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벨라메스 재건, 길니아스 영토 탈환 등 신규 퀘스트도 추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