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넷마블, 7년 연속 'SNS 소통 경쟁력' 게임부문 1위 ​外

◆넷마블, 7년 연속 'SNS 소통 경쟁력' 게임부문 1위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용자들이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에 대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기대작들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게임 별 소통 방송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엑스플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와 파트너십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가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아스크라와 협력관계를 구축, 각 생태계 온보딩 된 게임들을 통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게임 콘텐츠 중심으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는 두 프로젝트가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최고의 웹3 플랫폼이라는 비전에 발빠르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더 파이널스 PC방 스페셜 투어' 실시


넥슨은 3월 23일부터 4월 14일까지 슈팅게임(FPS) '더 파이널스'의 'PC방 스페셜 투어'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레드포스 PC방 아레나 노원역점·부천시청점, 긱스타 PC 카페 부산시청점, 브리즈PC 김포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13개의 매장 중 5개의 이벤트 PC방에서 진행한다. 넥슨 관계자는 "'더 파이널스'의 시즌2 업데이트와 함께 이용자분들께서 더욱 풍성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함께 플레이하는 분들과 이벤트 PC방에 방문하시어 게임과 다양한 이벤트를 즐겨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라시아 전기, 1주년 쇼케이스서 로드맵 공개


넥슨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라시아 전기'가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Next Page 격동하는 태양'에서 2024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등이 참석해 ▲신규 지역 '시길'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26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시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새로운 시리즈로 출시하고 있는 PC기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OOTP 25'는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 ▲명예의 전당 등 콘텐츠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서머너즈 워, '더 위쳐 3' 콜라보 마지막 미션 이벤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와의 마지막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월부터 진행 중인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의 마지막 시리즈로, 오는 31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콜라보 이외에도 10주년 기념 영웅 던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및 스토리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육성시뮬레이션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얼지 않는 아쿠아・비타이] 보드카', '[다홍색 뉘・에투알레] 다이와 스칼렛' 2종이 추가됐고, 해당 우마무스메가 등장하는 스토리 이벤트 'Illuminate the Heart'가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 육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으로 한정 'SSR 서포트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샹그릴라 프론티어' 캐릭터 콜라보


웹젠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가 일본 인기 지식재산권(IP) '샹그릴라 프론티어'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원작 누적 조회수는 5억회, 만화책 400만부 이상 판매 등을 기록한 인기 콘텐츠다. 이번 협업으로 '샹그릴라 프론티어' 주요 캐릭터 3종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되며, 전용 스토리가 포함된 이벤트 퀘스트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전용 미니게임도 업데이트됐다.


◆쿠키런: 마녀의 성, 컬리와 컬래버레이션 실시


데브시스터즈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이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쿠키런: 마녀의 성'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4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 정도에 따라 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컬리 기획전 페이지에서 한정판 틴케이스와 수제 쿠키, 게임 재화 쿠폰 등을 담은 굿즈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제우미디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소설 예약 판매


제우미디어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공식 프리퀄 소설 '용군단 전쟁'이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소설은 최신 확장팩 '용군단'의 스토리를 기반, 게임 배경이 되는 용의 섬과 용들의 전쟁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용군단 전쟁' 소설책은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등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 정식 출간될 예정이다.


◆붕괴: 스타레일, 오는 27일 2.1 버전 업데이트


호요버스는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이 오는 27일 2.1 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2.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5성 '아케론', '어벤츄린' 등 신규 캐릭터와 새로운 꿈세계 구역 2곳이 추가될 예정이다. 호요버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에게 별의 궤도 전용티켓 20장 등 게임 재화를 지급하고, 출시 1주년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1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