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外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넵튠은 강율빈 각자대표를 단독 대표로 선임하며 4년 만에 단독 대표체제로 전환한다고 1일 밝혔다. 강 대표는 2016년 애드액스를 창업했으며 2022년 넵튠과의 합병 이후 모바일 광고와 모바일 게임 간의 시너지를 발현하며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강 대표는 "넵튠은 상장 7년 만에 처음으로 2023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며 "앞으로 보다 명확한 목적를 가진 사업 유닛을 중심으로 조직을 구축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태웅 각자대표는 김승후 대표와 함께 님블뉴런 공동대표를 맡게 되며, 넵튠 부사장으로 경영지원본부장을 겸임한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만우절 이색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만우절을 기념해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은 만우절을 기념해 '챌린저 패스 - 초고화질 챌린저 패스_TEST_최종_완료_final_찐막_last배경추가Ver.8.62'를 선보이고, 개발자가 직접 손으로 그린 영웅 이미지를 인게임에 적용한다. 이와 함께 공식 포럼에서 '거짓말 속 진실을 찾아라!'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1~6학년 초등학생 및 부모 12팀 참여가 가능한 초등학교로, 12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자담치킨 제휴 이벤트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오는 31일까지 한달간 자담치킨에서 한정 메뉴 '스담스담세트'를 만나볼 수 있고, 해당 세트 메뉴 구매를 인증한 이용자 전원은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컴투스와 자담치킨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응원 이벤트도 전개한다.


◆미니게임천국, 만우절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이 만우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로 컴투스는 20년 전 원작 게임이 출시됐던 피처폰 시절 레트로 감성으로 타이틀 화면을 꾸미는 동시에 피처폰 UI로 구성한 클래식 배틀 모드, 클래식 캐릭터 '냥이'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 등 다른 게임도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 만우절 이벤트


레벨 인피니트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만우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이날 하루 미실리스 CEO인 '슈엔'과 중앙 정보부 소속 '시프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픽셀 스타일로 꾸며진 특별 요격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4일까지 이벤트 퀘스트 'Liar's End'를 수행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이퍼즈, 신규 능력자 '신출의 키아라' 세부 정보 공개


네오플은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공간 능력자 '신출의 키아라'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9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김태영 '사이퍼즈' 디렉터, 정인호 해설이 출연해 신규 캐릭터 콘셉, 스킬 등을 소개했다. 네오플은 오는 4일 '신출의 키아라'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 11일까지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안개신 레이드 공개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온라인 쇼케이스 '던파로ON'을 개최하고 신규 레이드 '아스라한 : 안개의 신, 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0일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성승헌 캐스터와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박종민 라이브 디렉터 등이 신규 레이드에 대한 시스템, 연출을 비롯한 콘텐츠 개선 사항,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등 정보를 전달했다. 이원만 디렉터는 "모험가분들께 '안개신 레이드'의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설명드리고자 '던파로ON'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긴밀한 소통과 재미있는 콘텐츠로 모험가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립, '클립 특파원 챌린지' 실시


네이버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4월 챌린지 주제는 '꽃놀이'로 블로그, 네이버TV 창작자라면 누구나 블로그앱이나 나우앱을 통해 주제에 맞는 장소 3곳을 클립 형태로 업로드하면 된다. 이재후 네이버앱서비스 총괄은 "MZ세대 사용자가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와 이들에게 익숙한 숏폼 콘텐츠를 결합한 챌린지를 진행함으로써 많은 사용자들이 직접 클립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클립에서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하고 생생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실제로 장소를 방문해 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 지원 이벤트 진행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소셜벤처 '민들레마음'과 함께 희귀난치질환 환아의 그림으로 만든 키링, 인형, 스티커 등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 박지혜 카카오 선물하기서비스 리더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들에게 이번 만우절이 따뜻하고 의미 있는 날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꼬마작가 환아들이 만든 귀여운 거짓말을 공유하며 유쾌한 만우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티, 오는 5월 '유 데이 서울' 개최


유니티는 오는 5월 국내 개발자 대상 오프라인 행사 '유 데이 서울(U Day Seoul)'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유 데이 서울'은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의 최신 핵심 기술 및 로드맵, 활용사례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5월 22~23일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다. 송민석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국내 개발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연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된 새로운 기술과 활용 사례가 추후 개발자들의 개발 환경에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리버스, 글로벌 DAU 10만명 돌파


캐리버스는 동명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가 글로벌 기준 일일 활성이용자수 10만명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캐리버스는 지난 28일 글로벌 서비스 이후 최대 15만명의 DAU를 기록한 이후 10만명의 DAU를 유지하고 있고,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 트렌딩 1위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이용자 지표를 유지 중이다. 데이비드 윤 캐리버스 대표이사는 "웹2 지표 뿐 아니라 지갑 생성 및 거버넌스 토큰 CVTX의 소각 등 온체인 데이터도 증가하고 있다"며 "더욱 노력해서 글로벌 웹3 게임 마켓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젝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2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