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 모집 外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 모집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도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의 일환으로 키즈 오케스트라 2기를 모집해 음악 꿈나무 육성에 나선다. '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 고객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출범한 ESG 캠페인이다. 이번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 모집은 5월 9일부터 22일까지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바이올린·첼로·플루트·클라리넷·트럼펫 등 오케스트라에서 연주되는 악기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1기 단원들의 재지원은 받지 않을 예정이다.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영상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6월 초 오디션을 진행해 최종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들에게는 세계적인 무대를 꿈꿀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달달커피' 출시 15일 만에 10만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23일 출시한 신메뉴 '달달커피'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5일만에 10만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달달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한 커피믹스 파우더를 활용한 음료로 이디야커피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커피믹스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달달커피'는 특히 대학가와 오피스 상권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이디야커피는 5월 자체 멤버십 앱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신제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일과 20일에는 멤버스 앱에서 퀴즈를 맞히는 선착순 5만명에게 '달달커피' 1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5월 10일과 17일 금요일에는 픽업·배달 주문 전용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대상, 5월 이벤트 '정원e샵 패밀리 페스티벌' 진행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1일까지 '정원e샵 패밀리 페스티벌'(정·패·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정원e샵은 '정·패·페'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에 '포기김치류', '장류·별미김치류', '음료·간식류' 등 새로운 카테고리와 세부 품목을 공개하고 '반값할인', '40% 할인', '무료배송' 등 혜택을 제공한다. 각 카테고리는 청정원·종가·집으로ON·라이틀리 등 대상㈜ 대표 브랜드의 인기상품으로 엄선한 100~150종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대상㈜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 5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번 '정·패·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대명아임레디, 수요일마다 '수프라이즈 핫딜' 프로모션 진행


대명스테이션의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대명아임레디가 회원 전용 쇼핑몰 '대명아임레디몰'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상품을 파격 할인하는 '수프라이즈 핫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대명아임레디 회원만 접속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 '대명아임레디몰'에서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 한 가지 아이템을 선정해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24시간 동안만 특가로 판매한다. 8일 공개된 핫딜 상품은 '찬스푸드 할매정성 소갈비찜(500g)' 상품으로 소비자가보다 5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명아임레디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24시간 동안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와 MD가 엄선한 상품을 추천하는 '초특가PICK' 상품도 요일과 관계없이 구매할 수 있다.


◆뷰티컬리, 5월 뷰티컬리페스타 '매일 달라지는 릴레이 세일'


컬리가 5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12일간 매일 다른 상품과 브랜드 특가를 선보이는 릴레이 세일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부터 이달 20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타에서는 총 3200여개 뷰티 아이템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특히 시즌 대표 상품 150여개를 얼리썸머 특가로 마련했다. 5월 뷰티컬리페스타의 가장 큰 이벤트는 24시간마다 달라지는 '릴레이 세일'이다. 첫째 날에는 '달바' 선크림 베스트 기획과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클렌징밤 트래블 오리지널 키트,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케라스타즈'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페스타 2주차인 14일부터는 카테고리별 릴레이 세일이 이어진다. 메이크업·선케어 카테고리부터 헤어·바디, 스킨케어 순으로 진행되며 48시간 단위로 카테고리가 변경된다. 카테고리가 변경될 때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풀무원, 나또 전 제품 리뉴얼


풀무원식품이 새롭게 개발한 종균을 나또 전 제품에 사용하여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리뉴얼은 약이나 영양제 외에 일상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나또를 취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데 주목하여 영양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새로워진 풀무원 나또는 전통 발효 식품 연구의 권위자인 경상국립대학교 김정환 교수와 풀무원이 8년간의 공동 연구한 신규 나또 종균을 사용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더욱 잘 맞게 만들었다. 신규 나또 종균을 발효하여 나또키나제와 비타민 K2 활성 효과가 기존 제품보다 높아졌다. 나또 관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나또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인식하고 맛있는 식품으로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CJ온스타일, 조선호텔 침구 브랜드 론칭


CJ온스타일이 11일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 풍기인견 베딩'을 TV라이브에서 최초 론칭한다. 1914년 개관한 조선호텔은 올해로 개관 110주년을 맞은 국내 최장수 호텔 브랜드다. 방송 상품 '풍기인견 베딩'은 실제로 조선호텔 소공점에서 '프리퍼런스 서비스'로 사용되는 오리지널 침구다. '더 조선호텔 풍기인견 베딩'은 몸에 닿는 순간 시원한 촉감을 선사하는 자연유래 섬유 100% 풍기인견으로 제작됐다. 호텔에서 경험한 편안한 휴식과 숙면을 집에서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여름 바다 파도에서 영감 받은 자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도 더했다. 자수이불·이불패드·베개커버를 받는 구성이며 슈퍼싱글·퀸·킹·슈퍼킹 중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가평 '어린이 축구왕' 패키지 선봬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가평이 서울 이랜드 FC와 함께 6월 8일에 선수들과 축구를 즐기며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어린이 축구왕'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유니폼 제작 일정으로 인해 5월 17일까지 예약한 고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어린이 축구 원데이 클래스 1시간 ▲서울 이랜드 FC 유니폼 상하의 1세트 ▲사인볼 1개 ▲웰컴드링크 2잔 혜택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울 이랜드 FC 유니폼에 고객이 요청한 한글 이름과 등 번호를 새겨주는 '무료 마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 예약 시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 축구왕'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선착순 30명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22만9900원부터다.


◆농심, AI 기반 광고로 경쟁력 제고


농심이 최근 AI를 기반으로 제작한 데이플러스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4월 출시한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이번 광고는 프롬프트를 활용해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만들어진 이미지를 AI로 영상화한 것이다. 또한 영상재생 속도를 1.5배 빠르게 하는 스페드업(Sped up)을 적용해 짧은 시간에 광고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점점 더 편안한 표정을 보여달라는 요구에 AI가 답변하는 내용이다. 수분 충전으로 더 편안한 모습을 그려달라는 마지막 요청에 AI가 '그런 건 데이플러스에게 부탁해'라고 답변하며 데이플러스의 특징을 강조한다.


◆신세계톰보이, 신진 디자이너 육성 나선다


㈜신세계톰보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과 손잡고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를 진행한다고 이달 8일 밝혔다. 콘진원이 주관하는 액셀러레이팅 F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할 신진 디자이너를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세계톰보이는 콘진원과 함께 유망한 신진 디자이너를 선발해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브랜드 쇼케이스와 제품 제작·홍보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국내외에서 활동중인 론칭 5년 이내 한국 국적의 디자이너 중 의류·가방·신발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7일 오전 11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공고와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던스트, 브랜드 론칭 5주년 축하파티 개최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압구정로데오에서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특별한 축하 파티를 연다고 밝혔다.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꼴라보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던스트의 24년 여름 컬렉션 'Summer Rizz'를 직접 눈으로 보고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던스트의 팬덤 고객과 함께 하는 특별한 파티도 예정돼 있다. 던스트의 24년 여름 컬렉션 'Summer Rizz'는 자연과의 조화 속에서 여름의 낭만과 자유를 표현한 컬렉션으로 4월 공개한 1차에 이은 2차 핫 썸머 캠페인 'Holiday Escape'은 여름 휴가의 자유로움을 표현한 여름 클래식 룩을 제안한다. 10~11일 양일 간은 여름 컬렉션 'Summer Rizz' 전 상품 현장 10% 할인, 팝업 마지막 날인 12일은 미발매 제품의 샘플 세일이 진행된다.


◆홈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물가안정 프로젝트' 개최


홈플러스가 외식 소비가 늘어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9일부터 14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집밥 요리 필수 상품인 신선식품은 'AI최저가격'으로 선보인다. 'AI최저가격'은 매주 선정한 시즌 핵심 상품을 마트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반의 가격 제도다. 대표 외식 메뉴인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과 '12Brix 성주참외(1.5kg, 봉)'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손질오징어(해동, 원양산)'와 '완도 전복(국내산, 특대)'을 각각 5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기 상품 골라담기 행사를 통해 아이스크림·제과·음료 등 다양한 간식거리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