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아스달 연대기, 캐릭터명 선점 3차 이벤트 실시 外

◆아스달 연대기, 캐릭터명 선점 3차 이벤트 실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넷마블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캐릭터명 선점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3차 이벤트는 지난 2일, 4일 진행한 1차, 2차 선점 이벤트가 조기 마감한데 따른 것으로, 출시 전 진행되는 마지막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선점 이벤트 외에도 공식 포럼을 통해 PC버전 설치 예약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번 게임콘서트는 2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넷마블 사옥에서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21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


◆제노니아, '라이브Z'로 유저와 실시간 소통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가 이용자 소통 방송 '라이브Z'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한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백태현 PD, 조상원 CD, 조현수 사업팀장 등이 출연해 신규 클래스 '샷건'을 포함한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백태현 PD는 "제노니아 유저와 직접 소통하며 더 나은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라이브 방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엑스플라, 웹3 소셜 플랫폼 '소울 소사이어티'와 파트너십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가 웹3 소셜 플랫폼 '소울 소사이어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소울 소사이어티는 이용자가 현실에서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으로 블록체인 토큰을 지급하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이다. 엑스플라는 이번 협업으로 '소울 소사이어티'와 함께 웹3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우리의 프로젝트는 이용자들의 일상에 스며들어 재미와 보상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한다"며 "양측이 꿈꾸는 웹3 비전이 보다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해지도록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먼헌터 키우기, '갓오하' 이벤트로 인기순위 1위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 방치형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과의 제휴 이벤트로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서먼헌터 키우기는 지난 4일 콜라보 업데이트 직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톱10을 기록했고, 48시간만에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톱 10에 진입하며 주목를 받고 있다. 개발사 니트로엑스의 박용진 대표는 "국내 최고의 웹툰 IP 제휴와 다양한 업데이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에 감사를 전할 자체 콘텐츠와 커뮤니티 운영, 외부 IP 제휴 등 서비스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4 PMGO' 일본 리젝트 우승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제 대회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MGO)'에서 일본 리젝트가 우승했다고 8일 밝혔다. PMGO는 올해 신설된 대회로 3월 28일부터 4월 7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진행됐다. 메인 이벤트에서 일본 리젝트가 승점 157점을 획득하며 우승했고, 상금 10만달러(약 1억3500만원)을 받았다. 한편, 한국 대표 자격으로 출전한 디플러스 기아는 10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 미 위크' 시작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봄을 맞아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포 미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포 미 위크는 '나를 위한 선물'이라는 가치를 담은 차별화된 프로모션으로 14일까지 명품 화장품, 패션, 이너뷰티, 리빙, 가공 식품 등 브랜드 기획전으로 꾸며진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나에게 선물하기'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나를 위한 선물과 함께 따뜻한 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씰WTF, 아시아지역 CBT 참가자 모집


플레이위드코리아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캐주얼 파티게임 '씰WTF'이 아시아 지역 비공개베타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한국을 포함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등에서 진행되며 신청 유저 전원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스팀 내 공식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아시아 지역 테스트는 오는 20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 오는 20일 출시 1.5주년 기념 방송


레벨 인피니트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오는 20일 출시 1.5주년을 기념한 공식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20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1.5주년을 기념한 신규 콘텐츠, 개발진 단체 인터뷰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승리의 여신: 니케'는 공식 사이트를 통한 글로벌 인기투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원신, 오는 13일 '티바트 영화제' 개최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이 오는 13일 호요페어2024 스프링 2차 창작 특별 프로그램 상영회 '티바트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원신을 주제로 팬들이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10편 이상이 공개될 예정으로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상영한다. 호요버스는 상영 당일 서울과 도쿄에서 오프라인 상영회도 진행할 예정으로 오는 9일까지 신청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초대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2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