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배민, '가성비 메뉴' 맞춤형 지원 나선다 外

◆배민, '가성비 메뉴' 맞춤형 지원 나선다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가성비 메뉴의 개념 정리부터 개발 방법까지 전수하는 '돈 버는 가성비 메뉴' 캠페인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고물가 속에서 하나의 소비문화로 자리한 가성비를 외식업에도 적용하고자 마련했다. 우선 배민은 '합리적인 가격의 가벼운 한 끼'를 가성비 메뉴 콘셉트로 잡았다. 여기에 맞춰 식당 사장님들이 각자 상황에 맞게 메뉴를 구상·적용하도록 가성비 메뉴를 세분화했다. ▲배부른 가성비(가격 대비 양이 푸짐) ▲건강한 가성비(가볍고 건강한 메뉴) ▲1인 가성비(시그니처 메뉴 1인 맞춤 구성) ▲시간 한정 가성비 등 4가지다. 배민과 함께 상권·고객 맞춤 가성비 메뉴를 만들 컨설팅 참가자도 모집한다. 배달의민족 이용 사장님이라면 23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고 총 15명을 선정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배민외식업광장에서 확인하면 된다.


◆NS홈쇼핑, 하이원 리조트 올인원 썸머패키지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11일 밤 10시 45분 '하이원리조트 올인원 썸머패키지'를 론칭 방송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숙박·워터파크·관광까지 고민과 검색의 번거로움없이 한번에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올인원 패키지로 구성됐다. 특히 조식이 포함된 구성은 NS홈쇼핑 단독구성으로 유일하다. 하이원 리조트 올인원 썸머 패키지는 여름방학, 여름 휴가 시즌뿐만 아니라 추석연휴를 포함해 조바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효기간을 10월 31일로 결정했다. 다양한 체험과 혜택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숙박권과 워터월드, 운탄고도 케이블카의 분할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2인권 기준 58만2000원에서 76% 할인된 13만9000원에 만나 볼 수 있으며 방송 중 구매 시 모바일 앱 결제 5% 할인과 적립금 7%, 특정 카드 할인 5%까지 포함하면 최종 혜택가 12만554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풀무원, '냉장 드레싱' 전 제품 디자인 재단장


풀무원식품이 고품질 제품 홍보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냉장 드레싱 전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드레싱'의 브랜드를 확산에 중점을 뒀다. 풀무원 마스터 브랜드를 삽입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제품 콘셉트로 통일했다.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씨즐도 트렌디한 메뉴로 변경했다. 풀무원 대표 드레싱 '시그니처'와 '퀴진'에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각각 밀샐러드와 레스토랑 핑거푸드 메뉴 이미지를 삽입해 일상적인 메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의 특징을 강조했다. 아울러 '요거트 드레싱'에는 '그릭(GREEK)' 엠블럼을 상단에 배치하여 국내 그릭요거트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풀무원다논 그릭 요거트를 사용해 만든 드레싱이라는 점을 직관적으로 드러냈다.


◆스타필드 수원, '런던 베이글 뮤지엄' 오픈


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스타필드 수원에 11일 경기권 최초로 문을 연다. 스타필드 수원 2층에 오픈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다섯 번째 매장이자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지역 최초의 매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357㎡, 108평)를 자랑한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2021년 안국에서 시작한 베이글 맛집으로 개점 시간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늘어서며 베이글 열풍을 이끈 주역이다. 쫄깃하고 담백한 베이글 맛은 물론 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스토리텔링을 중요시하는 MZ세대가 열광할 만한 영국 콘셉트의 감도 높은 공간을 선보인다.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타필드 수원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미식을 넘어 공간 자체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밀도 높게 꾸몄다. 매장에 들어서면 런던의 오래된 베이커리를 통째로 옮겨온 듯한 이국적인 정취가 느껴진다. 갓 구운 베이글 향기와 붉은 벽돌, 손 글씨로 쓴 메뉴판, 나무로 만든 매대,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볕이 어우러져 여유롭고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홈앤쇼핑, 서울창업허브와 오픈이노베이션 진행


홈앤쇼핑이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2024 홈앤쇼핑×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홈쇼핑 커머스와 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에서는 최종 선정된 기업 4곳에 각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코워킹 공간 사용 기회와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라이프스타일 ▲방송·콘텐츠 ▲물류 ▲ICT&디지털기반 혁신기술 ▲기타 홈쇼핑 관련 자유주제 영역으로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협업 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6월 7일 금요일까지이며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스타트업플러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 '2024 상상 두드림(Do Dream)' 공모


KT&G 상상마당 홍대가 젊은 예술가들에게 문화예술 창작 활동 전시 공간을 무료로 지원하는 '2024 상상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 참가자를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이·성별·개인 혹은 단체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프로젝트 제안서를 상상마당 공식 이메일을 통해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팀)는 서류·인터뷰 심사를 거쳐 5월 말에 발표되며 상상마당 홍대 라운지 공간 대관·전시와 홍보 등 관련 비용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상상 두드림(Do Dream)'은 장르나 형식에 구애 받지 않은 독창적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젊은 예술가들에게는 예술적 상상을 자유롭게 실현하고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대중에게는 참신하고 다양한 문화 향유 경험을 제공한다.


◆BBQ치킨, 동행위원회 7기 출범


제너시스BBQ 그룹이 상생 경영 확대를 위해 9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BBQ 치킨대학에서 제7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과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해 서울·경기·강원 등 전국 48개 지점 패밀리와 부서별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동행위원회는 새롭게 동행위원으로 참여하는 패밀리(가맹점)에게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올해 예정 마케팅 활동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해 본사와 패밀리의 상생 강화를 위한 운영 정책 등을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 플랫폼 수수료 인상과 최저임금·임차료, 금리 부담으로 인한 패밀리 수익성 악화에 대처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최근 배달 플랫폼 정률제 도입으로 인한 패밀리의 수수료 지출 증가·매장 운영 중 겪는 각종 어려움에 대해 토로하고 본사의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프로틴 요거트' 출시


매일유업의 발효유 전문 브랜드 '매일 바이오'가 신제품 '매일 바이오 프로틴 요거트' 출시를 기념해 광고 캠페인과 대규모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바이오 프로틴 요거트는 바빠서 시간은 부족해도 건강은 챙기고 싶은 현대인들을 위한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배우 강훈과 박서함, 이시우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함께 촬영한 영상 3편을 공개했다. 세 명의 배우들은 신체활동이 부족하기 쉬운 현대인들의 일상 속에서 '바이오댄스'를 추는 모습을 멋지게 보여줬다. '바이오댄스'는 매일유업이 안무가의 도움을 받아 완성한 춤으로 앉아있는 상태에서 출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돼 있어 장시간 앉아있을 때 경직될 수 있는 근육(목·어깨·손목 등)과 장 운동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나아가 매일유업은 1000명 이상 당첨자를 선정해 선물을 주는 '#바이오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젝시믹스, 애슬레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젝시믹스(XEXYMIX)가 애슬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해 올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비즈니스 캐주얼과 러닝 등 신규 카테고리를 출시하고 슈즈 신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써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가고 있다. 3월 출시된 비즈니스 캐주얼은 출·퇴근복, 일상복, 골프 라운딩복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남성라인의 경우 '올뉴 베이직 피케 폴로 숏슬리브'과 '매직밴딩 맨즈 트윌 슬랙스' 등이 대표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슈즈 카테고리는 러닝화 '젝시믹스 맥시 러너'를 필두로 올해 SS시즌 새롭게 선보인 뮬 캔버스화 '데이라이즈 뮬'과 슬리퍼·샌들 2가지로 활용 가능한 '레디폼 맥시 샌들' 등이 출시됐다. '데이라이즈 뮬'은 젝시믹스 자체 제작 레디폼을 적용해 쿠션감이 뛰어나며 경량 캔버스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부드러운 착화감을 주는 제품이다. 슈즈 카테고리는 이달 중순 출시되는 레인부츠까지 라인업을 완성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조계종과 손잡고 사찰식 제품군 확대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팥죽'와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도반HC와 맺은 사찰음식 공동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사찰식 왕교자'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사찰식 팥죽'은 일반적인 팥죽과 다르게 오곡(팥·현미·수수·찰보리쌀·차좁쌀)을 담은 사찰식 죽이다. 불교에서 복을 부르고 액운을 물리치는 팥의 문화적 의미는 물론 곡물 본연의 고소한 맛과 팥의 향, 다채로운 식감까지 살렸다. 또한 설탕을 넣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콩고기 장조림으로 CJ제일제당의 독자 개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일 조계사 일대에서 '사찰식 팥죽' 론칭 행사를 마련하고 시식·현장 판매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과 승소몰 등에서 신제품 기획전도 실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맥주배송 화물차량 반사띠 부착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가 '세계 도로안전 주간(UN Global Road Safety Week)'을 맞아 '맥주배송 화물차 야간 추돌방지 반사띠 부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이천공장에서 전국으로 맥주를 배송하는 화물차에 반사띠를 부착한다고 10일 밝혔다. 9일 오비맥주 이천공장에서 열린 반사띠 부착 행사에는 오비맥주 구자범 법무정책홍보부문 수석부사장과 한국교통안전공단 한정헌 서울본부장, 한국쓰리엠 비제이 쿠마 라마무르디(Vijay Kumar Ramamoorthy) 아시아 총괄 부문장, 롯데글로벌로지스 권태균 부문장, 도로교통공단 엄관식 처장 등이 참석했다. 오비맥주는 이천공장에서 전국으로 맥주를 배송하는 롯데글로벌로지스 소속의 화물차량 65대의 측후면 반사띠 부착을 시작으로 청주공장, 광주공장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키디키디, 두 번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론칭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가 1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오픈한 첫 번째 팝업스토어에 이어 키디키디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쇼핑 공간이다. 키디키디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유아동 패션뿐만 아니라 용품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던 7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하이헤이호 ▲웜앤크리미 ▲워니리본 ▲무누와 등 패션 브랜드와 함께 ▲모던하우스키즈 ▲밤부베베 ▲쉐베베와 등 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특별 할인과 고객 사은품 증정,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키디키디 앱에서 사전 알림 신청 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팝업스토어 전용 럭키 쿠폰과 양말을 선착순 증정한다.


◆에이블씨엔씨, 미혼모·다문화 가정 위해 화장품 기부


에이블씨엔씨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약 2억7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홀로 육아와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미혼모와 다문화 가정에 실질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이블씨엔씨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미혼·한부모 여성들의 자립을 돕는 '인트리'와 '다문화마을공동체 '어울마루'에 자사 대표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비롯해 어퓨·초공진 등 총 14만4000여 개의 화장품을 기탁했다. 이번 활동은 에이블씨엔씨가 전개하고 있는 ESG 캠페인 '에이블플러스(able+)'의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추진됐다. 소외되기 쉬운 미혼모·다문화 가정에 화장품을 지원함으로써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스스로 자신감을 갖는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는 에이블플러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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