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학 ON]
고려아연, 영풍과 공동 구매·영업 계약 종료 外

◆고려아연, 영풍과 공동 구매·영업 계약 종료

고려아연 본사가 있는 건물(제공=영풍)

[딜사이트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송한석 기자] 고려아연이 영풍과 진행해 온 원료 공동 구매, 공동 영업을 종료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실적 개선과 비용 절감을 위한 조치다. 그동안 원료 구매 및 제품 판매 과정에서 공동 계약을 체결해 왔지만, 비효율적인 상황이 도래한 데 따라 마지막 계약의 만료 시점에 맞춰 파트너십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는 ▲양 사 모두에 필요한 원료의 물량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비싼 가격으로 원료를 공동 구매해야 하는 데 따른 각종 부대비용 증가 ▲안정적인 공급과 고품질 제품을 요구하는 고객사가 급증하고 있는 반면, 공동 영업과 판매에 따른 편차로 고객사의 불만이 지속되는 점 ▲경기 침체로 인한 수요 감소에도 수입산은 급증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제품에 따른 차별화된 영업, 판매 전략이 필요한 점 ▲거래처, 영풍과의 3자 공동 계약으로 인해 공급 감소에 따른 납품 차질 시 손해 배상 위험이 존재하는 점 등이 이유로 꼽힌다.


◆㈜두산, 美 최대 PCB 전시회서 CCL 풀 라인업 선뵌다

㈜두산이 메모리·시스템 반도체와 스마트 디바이스, 5세대(5G) 이동 통신 등 다양한 용처에 적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 동박 적층판(CCL)을 소개하며 북미 시장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회사는 9~1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인쇄 회로 기판(PCB) 및 반도체 패키징 기판 전시회인 'IPC APEX EXPO 2024'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메모리·시스템 반도체 패키지용 CCL ▲스마트 디바이스용 연성 동박 적층판(FCCL) ▲통신 네트워크용 CCL 등 다수 하이엔드(High-end) CCL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정보 기술(IT)과 인공 지능(AI) 등 혁신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기초 소재가 되는 하이엔드 CCL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이엔드 CCL 풀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의 공급자로서 시장 톱티어(Top-tier) 지위를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산은 이밖에 자율 주행 차량 통신, 차세대 전자 기기, 5G 안테나 등에 활용되는 CCL도 공개한다.


◆금호석화, KLPGA 이예원·이가영 스폰서로

금호석유화학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소속 프로 골퍼 이예원 선수(KB금융그룹), 이가영 선수(NH투자증권)와 올해 시즌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두 선수는 금호석유화학의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인 '휴그린'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착용하고 국내외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예원 프로는 국가 대표 출신으로, 2022 KLPGA 신인상 및 2023 KLPGA 대상∙상금왕∙최저타수상 등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2024 시즌 두번째 대회인 블루캐니언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가영 프로 역시 국가 대표를 거쳐 2022 KLPGA 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으며, 2023년 KLPGA 선수 중 버디 기록 시마다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드림 위드 버디' 활동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최상위권의 기량을 보여 주고 있다.


◆효성, 완도 해양 환경 개선 나선다

효성그룹이 완도군,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 본부와 탄소 중립 등 지속 가능한 바다 생태계 보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바다숲 조성 및 관리 ▲해양 생태 환경 개선 및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 실천 ▲잘피숲 블루 카본(해양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 사업 추진 등에 협력하는 게 골자다. 효성은 완도군 신지면 동고리 해역을 바다숲 조성 사업지로 선정하고 1.59㎢ 면적에 잘피를 심을 방침이다. 잘피는 바다에서 유일하게 꽃을 피우는 여러해 살이 해초류로, 세계 3대 블루 카본 중 하나로 꼽히며 어류 등 해양 생물의 산란장, 서식처, 은신처 역할도 한다.


◆포스코퓨처엠, 장애인 시설에 휠체어리프트 車 기부

포스코퓨처엠이 포항과 광양 지역 장애인 복지 시설에 휠체어리프트 차량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휠체어리프트 차량은 전동 도어와 내부에 설치된 레일을 이용해 휠체어를 손쉽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제작된 것으로, 그동안 이 지역 장애인 복지 시설에는 없어 소속 장애인들이 거동에 불편을 겪어 왔다. 지난달 13일과 이달 8일 포항과 광양의 장애인 복지 시설에 각각 전달된 이 차량은 앞으로 장애인과 노인의 이동 등에 요긴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이밖에 회사는 도심 내 휠체어 이동을 제한하는 방지턱, 계단 등에 경사로를 설치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포항, 광양 지역 장애인 복지 시설과 장애인 이동이 잦은 경로를 파악해 올해 하반기까지 약 60개소에 경사로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홈페이지 새단장

LIG넥스원이 1년여의 제작 기간을 거쳐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온라인상의 또 하나의 사옥'이라는 홈페이지 개발 목표에 부합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서비스, 제품을 새로운 디자인과 구성으로 선보이며 국내외 고객사와 투자자는 물론 협력 업체와, 취업 준비생 등 방문자 모두에게 비전과 가치를 제공할 방침이다. 메인 화면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를 디자인하는 첨단 기술 기업'이라는 비전을 담아 정체성을 명시하고, 위성 체계 등 미래 사업 역량을 시각화했다. 카테고리는 ▲소개(ABOUT) ▲사업(BUSINESS)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 ▲기업 활동(IR) ▲인사(PEOPLE) ▲소식(NEWS) ▲웹진(THE SSEN LIG) 등으로 재구성됐으며, 특히 기업‧인재상·ESG(환경·사회·지배 구조 부분의 비중을 늘렸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중화학 ON 7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