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역대 최대 분기실적 달성
1Q 매출 12%↑·영업익 567%↑…객단가·배송건수 동반 확대
(출처=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딜사이트 조은지 기자]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이시스마켓이 객단가와 배송건수 증가로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289억원으로 전년 1147억원 대비 12%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2억원으로 같은기간 567% 급증했다.


오아시스마켓의 경영실적이 개선된 이유는 객단가 증가에 더해 배송건수도 늘어난 영향이다. 실제 올해 1분기 객단가의 경우 전년 4만원에서 10% 증가한 4만4000원으로 확대됐다. 배송건수도 작년 4분기 대비 12% 증가한 170만 건이 넘으며 외형 성장을 거들었다.


온라인매출 증가도 실적 개선에 한몫했다. 온라인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해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또한 월 6회 이상 주문을 하는 충성 고객수도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체 개발한 물류솔루션 '오아시스루트(OASIS ROUTE)'도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오아시스마켓은 모회사인 지어소프트와 인공지능(AI) 신사업 추진 중이다. 오아시스루트는 물류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물류 IT시스템이다. 집품과 포장, 배송은 물론 ▲발주 ▲입고 ▲보관 ▲상품진열 ▲결품확인 ▲포장재요청 등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용절감을 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충성고객들의 로열티 강화로 객단가가 증가하고 회원 수가 늘어남에 따라 배송건수도 동반성장해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며 "좋은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기본에 충실해 2분기에도 매출 성장을 이어가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