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머니팁]
카뱅 우리카드 출시···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外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출시...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딜사이트 강지수, 박관훈, 이성희, 박안나, 배지원 기자] 카카오뱅크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적용한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전월 실적 조건 충족 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배송 상품에 한하여 최대 50%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건당 최대 3,000원의 할인이 제공되며,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한 후 결제한 건에 한한다. 카카오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10% 청구할인도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신상품 'I-ALL'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이 신규 카드브랜드를 적용한 개인카드인 'I-ALL'카드를 출시했다. 전월실적 조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할인해 준다. 


또 고객의 카드 이용빈도가 높은 LIVING(리빙) 영역과 MEMBERSHIP(멤버십) 영역에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혜택을 담았다. LIVING(리빙) 영역인 ▲온라인쇼핑 ▲홈쇼핑, ▲배달앱, ▲대형마트,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택시, ▲주유·충전, ▲통신요금, ▲반려동물 업종에서 1%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멤버십 영역인 ▲OTT(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온라인멤버십(쿠팡 와우멤버십, 네이버멤버십플러스) 영역에서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금쪽이 영하나플러스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채널A와 협업해 금쪽이 세대를 위한 '금쪽이 YoungHana+(영하나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금쪽이 YoungHana+체크카드'는 채널A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요즘 육아-금쪽 같은 내새끼'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의 메인 캐릭터인 '금쪽이' 디자인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아냈다. 


'금쪽이 YoungHana+ 체크카드'는 중고생은 물론 체크카드 이용률이 높은 사회 초년생의 이용 빈도수가 높은 업종을 중심으로 혜택을 담았다. 편의점과 딜리버리 서비스, 카페는 물론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하는 페이 결제에 대해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캐롯손해보험 제휴카드 선봬



롯데카드가 캐롯손해보험과 함께 카드이용금액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캐롯손해보험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캐롯손해보험 롯데카드는 카드에 보험료 자동납부 연결 시 보험료를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결제일 할인해주는 카드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1만원이, 70만원 이상인 경우 1만5000원이 할인된다. 연회비는 2만원(국내전용/마스터/아멕스)이며, 롯데카드와 캐롯손해보험 앱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금융가 머니팁 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