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위메이드 '머틀' 발행 하루만에 시총 1억달러 外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위메이드 팬토큰 '머틀' 발행 하루만에 시총 1억달러 돌파


위메이드는 자사가 발행한 첫번째 팬토큰 '머틀'이 하루만에 시가총액 1억달러(1231억4000만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최초 발행가는 1위믹스달러, 시가총액은 1000위믹스달러였다. 1일 기준 거래가는 13.6위믹스달러, 시가총액은 1억 947만 위믹스달러로 성장했다. 팬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새로운 후원 시스템이다. 성과형 토크노믹스로 크리에이터의 인기가 팬토큰 가치 상승으로 이어지고, 크리에이터와 팬 모두 가치 상승에 따른 이익을 누릴 수 있다. 위메이드는 머틀 사로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이어가 팬토큰 기반 디지털 이코노미 팬 커뮤니티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넥슨, 아프리카TV와 e스포츠 콘텐츠 위해 협업 


㈜넥슨(대표 이정헌)은 아프리카TV(대표 정찬용)와 e스포츠 및 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자가 보유한 IP 자원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결집해 e스포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넥슨과 아프리카TV의 주요 협약 사항은 ▲e스포츠 대회 공동 추진 ▲게임 관련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IP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 발굴 등이다. 넥슨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게임 관련 리소스 및 인프라를 적극 지원한다.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및 플랫폼, 콘텐츠 지원을 통해 글로벌 뷰어십을 높이고 스트리머 발굴에 나선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매구 이미지.(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우사·매구 업데이트 이후 신규·복귀 유저 ↑ 


펄어비스는 지난 1월 14일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 업데이트 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330%, 430%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8일 출시한 쌍둥이 언니 '매구'도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mmogames(영국)', 'Gamerant(북미)' 등 해외 미디어는 "우사와 매구에 대해 한국의 영감이 담긴 클래스이자 검은사막의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업데이트"라고 평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2023' 부스 조감도.(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


컴투스는 오는 2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참가해 대만 현지 유저들과 소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컴투스는 대만 현지 관람객을 위해 부스 방문 만으로도 '크로니클' 만의 특징을 최대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현지 인플루언서 9인과 함께하는 각종 이벤트도 펼쳐진다. 오는 4일엔 이은재 총괄 PD를 포함한 '크로니클' 개발진이 부스에 방문해 이용자들과 만남을 가진다. 이외에도 사전 예약만 해도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와 애플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환 챌린지 등을 통해 관객들이 '크로니클'을 미리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번 '크로니클' 대만 현지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