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애플, 폴더블 기기 출시하나?
2024년 아이패드 '주목'
이 기사는 2023년 01월 31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애플이 오는 2024년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30일(현지시간) 애플 분석 전문가인 궈밍치 TF증권 애널리스트는 트위터에서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폴더블 아이패드에 대해 긍정적"이라며 "이 새로운 모델이 출하량을 늘리고 제품 믹스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 전망은 시장분석기관 CSS 인사이트가 지난해 10월 발간한 보고서에도 담겨 있습니다. 당시 CSS 인사이트의 벤 우드 애널리스트는 "우리가 볼 때 애플은 트렌드를 쫓아 폴더블 아이폰을 만드는 대신, 폴더블 아이패드에 발을 담글 것"이라고 예상했어요.


다만 일각에서는 애플이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하며 시장 반응을 살핀 뒤 폴더블 아이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의견도 나와요. 스마트폰 업계에서 애플과 경쟁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다양한 폴더블 폰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온 것처럼요. 이 경우 양사간 시장 점유율 및 기술 우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돼요. 


그래서?


애플의 당면 과제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입니다. 애플의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아이폰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데요. 이는 달리 말하면, 아이폰 생산에 차질이 생기거나 판매량이 줄어들 때 실적이 크게 꺾일 수 있죠. 


폴더블 아이패드 출시는 아이폰 의존도를 낮추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애플은 신제품 출시 때마다 높은 판매고와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일궈내곤 했는데요. 폴더블 아이패드도 애플의 추가적인 실적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30일(현지시간) 애플 주가는 2.01% 하락한 143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1,14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