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NS홈쇼핑, 패션 룩 북 콘텐츠 유튜브 론칭 外

◆NS홈쇼핑, 패션 룩 북 콘텐츠 유튜브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NS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엔라방 패션상품을 대상으로 패션 룩 북 콘텐츠를 런칭한다고 27일 밝혔다. 패션 룩 북 콘텐츠는 모바일 페이지에 한정되어 있던 상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TV홈쇼핑 방송과 같이 영상으로 상세하게 전달하고 다양한 소비자와 접점을 늘릴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심우찬 NS홈쇼핑 라방컨텐츠팀 팀장은 "모바일의 강점과 영상콘텐츠의 강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패션 룩 북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NS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직접 조달한 상품과 브랜드를 중심으로 룩 북 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고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와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리바트, 프리미엄 거실장 '앨리시안' 출시


현대리바트가 프리미엄 거실장 '앨리시안(Elysian)'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 제품은 특수 가공기법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제품 상하부 모서리를 일반적인 가공기법인 엣지 부착 방식이 아닌 45도 빗각 가공으로 제작하고, 그레이징 도장으로 마감해 한층 입체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대형 TV가 유행하는 거실 트렌드를 겨냥해 상판의 너비와 길이가 각각 2087mm, 395mm로 일반 거실장에 비해 10% 이상 큰 것도 특징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거실장 뿐만 아니라 침실·주방가구 등에서도 다양한 프리미엄 라인업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 이색 무인세탁함 도입


GS리테일은 26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에 무인세탁함을 설치하고 쇼핑 채널과 무인 세탁서비스의 결합을 테스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무인세탁함은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와 협업한다. 무인세탁함에는 자체 단말기가 설치되어 고객이 간단한 조작으로 간편하게 세탁물을 접수할 수 있고 서비스가 완료된 세탁물도 찾아갈 수 있다. 양사는 근거리 신선먹거리 쇼핑과 무인 세탁 서비스가 결합된 이색 무인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며 고객 의견 청취 등 다각도의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운영상에서 나온 개선점을 보완하여 GS25와 GS더프레시에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인터파크, '사이판 패키지 프로모션' 특가 라이브 진행


인터파크가 '사이판 패키지 프로모션' 특가 라이브를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최근 증가하는 사이판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리아나관광청과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마련하고 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패키지는 숙박과 제주항공 왕복항공권, 관광, 공항-호텔 픽업, 가이드팁 등을 포함한 올 인클루시브 상품이다. 사이판 최대 규모 워터파크를 보유한 PIC 리조트와 전 객실 바다 전망과 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켄싱턴 호텔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두 호텔 모두 가족 패키지 상품을 예약하면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고 골드카드를 포함해 전 일정 리조트내 식사가 가능하다. 출발일은 올해 3월 3일(금)부터 6월 30일(금)까지다.


◆CJ ENM-한국콘텐츠진흥원, 신인창작자 지원사업 맞손


CJ ENM이 이달 26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신인창작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첫걸음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해 CJ ENM의 신인창작자 발굴·육성 프로젝트 오펜(O'PEN)에 1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금은 오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신인창작자들의 시나리오를 영상화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CJ ENM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오펜 출신 작가들의 시나리오를 영상화한 tvN '오프닝(O'PENing)'을 제작하고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프닝'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GRS,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 'ISO 37301' 인증 획득


롯데GRS가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공인 인증기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 표준이다. 회사 경영상의 법률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보유하고 있는지 평가해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이다. 롯데GRS는 브랜드 신뢰도 향상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 구성 ▲내부심사원 자격 취득 ▲세부 목표 수립 및 진행 ▲리스크 평가를 진행했으며 2단계 심사를 걸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맥도날드, 행운버거 판매 170만개 돌파…최대 기부금 쌓았다


맥도날드가 연말연시 대표 한정메뉴 '행운버거'의 판매량이 170만개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4000만원의 총 누적기부금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맥도날드가 2013년 처음 선보인 행운버거는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행운버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RMHC에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이 병원내에 거주하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RMHC하우스(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89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