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넷마블 메타버스 아이돌 '메이브' 공식 데뷔 外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메이브' 이미지.(제공=넷마블)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넷마블 메타버스 아이돌 '메이브' 공식 데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가 공식 데뷔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브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타이틀곡 '판도라'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아이돌 그룹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해 선보인다.


위메이드가 크리에이터를 후원하는 '팬토큰' 서비스를 론칭한다.(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신개념 크리에이터 후원 서비스 '팬토큰' 론칭


위메이드는 오는 27일부터 위믹스 플레이에 '팬토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팬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새로운 후원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팬토큰을 구매하고 보유함으로써 자신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지와 관심을 표할 수 있다. 팬토큰은 신개념 토크노믹스인 '하이 워터 마크(High-water mark)' 방식으로 팬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성장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팬토큰은 위메이드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또는,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게임 토큰과 교환 가능하다.


넥슨의 서비컬처 게임 '블루아카이브'가 일본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실시한 축하행사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다시한번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출처=넥슨)

넥슨 '블루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 행사 뜨거운 반응 


넥슨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해 실시한 생방송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25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 22일 진행된 생방송을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발표와 다양한 소식 등을 전했다. 이 생방송은 최고 시청자수는 약 6만6000명에 달했다. 또한 일본 트위터 트렌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반응은 게임 흥행으로 이어졌다. 25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최고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종전 자체 최고 흥행기록을 또 다시 경신했다. 


업무 협약을 체결한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상무(좌),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 서률 대표(우).(제공=컴투스)

컴투스플랫폼-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 'C2X NFT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MOU 체결


컴투스플랫폼이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한국 캐리커처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의 NFT 캐리커처 작품을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작가, 단체와 협업을 이어나가며 웹3 문화 발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1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