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카겜 '에버소울'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 外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3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게임즈가 5일 출시한 모바일 RPG '에버소울'이 7일 기준으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간건을 넘어섰다. (제공=카카오게암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겜 '에버소울'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에버소울'이 출시 사흘 만인 7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넘어섰다고 카카오게임즈가 13일 밝혔다. 


에버소울은 나인아크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5일 출시됐다. 이용자가 정령술사로서 다양한 정령을 지휘해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13일 기준으로는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돌파를 기념해 13일부터 17일까지 다양한 게임 내 재화와 아이템을 이용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19일에는 에버소울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왼쪽)와 이홍선 TGI나래 회장이 두 기업의 메타버스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컴투스)

컴투버스 TG나래 메타버스 협력 MOU 체결


컴투버스가 TG나래와 메타버스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버스는 컴투스그룹의 메타버스 전문 계열사다. 


TG나래는 컴퓨터 및 디지털 기기 제조사인 TG삼보와 TGS 등을 계열사로 둔 지주회사다. 최근 SI(시스템통합) 사업을 추진 중이고 향후 메타버스 체험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컴투버스와 TG나래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토대로 프라이빗 메타버스 공간 구축에 전략적 협력을 하기로 했다. 컴투버스는 이용자 모두를 위한 퍼블릭 영역과 기업 및 기관에게 토지 분양을 통해 제공되는 사유지인 프라이빗 영역으로 나뉜다. 프라이빗 영역 입주사를 위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개발과 제공에 TG나래의 SI 사업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컴투버스는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자회사 스튜디오리코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고수: 절대지존'. (제공=네이버)

네이버웹툰 계열사 자체 퍼블리싱작 '고수: 절대지존' 사전등록 시작


네이버웹툰 계열사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고수: 절대지존'' 사전등록이 13일 시작됐다. 


고수: 절대지존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인기 무협 웹툰 '고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사전등록은 13일 공개된 사전등록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네이버웹툰 자회사인 스튜디오리코가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네이버웹툰은 "원작의 호쾌하고 화려한 액션을 게임 내에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다"며 "기존 세계관에서 이어지는 스핀오프 스토리까지 선보여 이용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홍콩 핀테크기업 해시키그룹과 MOU 체결


위메이드가 홍콩의 핀테크기업인 해시키그룹과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시키그룹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사업에 중점을 둔 기업이다. 벤처 투자와 커스터디, 테크놀로지, 트레이딩 등 디지털 자산 전반의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원 중이다. 홍콩, 싱가포르, 일본에 지사를 각각 두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전략적 제휴 체결을 통해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생태계인 '위믹스3.0' 관련 협업과 시너지를 찾기로 했다. 더불어 아시아 지역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는 데도 힘쓸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19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