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IPTV 3사, 중소 케이블TV와 상생 맞손 外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2일 17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공=한국IPTV방송협회)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IPTV 3사, 중소 케이블TV와 상생 맞손


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등 IPTV 3사가 중소 케이블TV(SO) 8개사와 동반성장과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IPTV 3사와 중소SO는 12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대회의실에서 유료방송산업 발전·이용자 권익증진을 위한 동반성장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유료방송시장의 선순환 생태계 전환을 목적으로 ▲중소SO 방송권역 사업활동에 있어 상생과 공존의 동반자로 상호 존중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지역 균형 발전 ▲다양한 콘텐츠 발굴 및 콘텐츠 공동 개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조비 에비에이션은 미국 현지에서의 핵심 경영진 연쇄 회동을 통해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한 사업 협력을 구체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조비, 한국형 UAM 상용화 박차


SK텔레콤과 조비 에비에이션이 미국 현지에서 경영진 연쇄 회동을 통해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상용화를 위한 사업 협력을 구체화하고 있다. SK텔레콤 조비 에비에이션은 CES 2023과 UAM 생산시설 방문행사를 통해 K-UAM 실증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초기 상용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SKT는 조비 에비에이션 기체를 국내에 도입할 때 필요한 형식증명 절차, 초기 UAM 수요를 발생시킬 다양한 시범사업 추진 방안, 항공기 이착륙장인 버티포트 인프라를 조기에 확보하기 위한 아이디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양사는 한미 UAM 협력을 강화하는 민간 외교사절의 역할도 수행했다. 


(제공=LG유플러스)

LGU+ 알뜰폰 '탄소중립 실천 요금제', 가입자 1000명 눈앞


LG유플러스는 알뜰폰(MVNO) 전용 '탄소 중립 실천 요금제'가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1000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 요금제는 고객이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제도에 가입해 전자영수증·다회용기 사용, 친환경 제품 구매, 무공해차 대여 등 6개 분야 항목을 실천하면 단계별로 친환경 사은품을 제공한다. 특히 환경 보호, 기부 등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높은 MZ세대 반응이 긍정적이다. 11일 기준 가입자 중 2030세대 고객 비중은 59%에 달한다. 통상적으로 일반 알뜰폰 요금제의 2030세대 가입자 비중은 46% 수준이다.


KT클라우드는 아콘소프트와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추진 및 SaaS 서비스 확대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제공=KT)

KT클라우드-아콘소프트, 공공 클라우드 사업 협력


KT클라우드가 아콘소프트와 손잡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업자 유치에 나선다. KT클라우드는 아콘소프트와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추진 및 SaaS 서비스 확대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콘소프트는 나무기술의 자회사로 국내 최초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형 플랫폼(PaaS)인 '칵테일 클라우드'를 개발한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한 공공 클라우드 전환사업 ▲SaaS 서비스 유치∙확대를 위한 인프라(IaaS, PaaS) 제공 및 기술지원 ▲SW 사업자 대상의 인프라 교육 등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KT, 어린이 전용 '신비 키즈폰3' 출시


KT가 13일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적용한 LTE기반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3'를 출시한다. 'KT 신비 키즈폰3'은 견고한 내구성이 특징인 삼성 갤럭시 XCover5 단말과 ▲신비스쿨 케이스 ▲신비 목걸이 스트랩 ▲신비 네임택 ▲신비 필통꾸미기 세트 등을 포함한 패키지로 구성했다. 출고가는 30만8000원으로 ▲5.3인치 HD+ 디스플레이 ▲전면 1600만·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3000mAh 탈착형 배터리를 탑재했다. 'KT 신비키즈폰3'는 공식 온라인몰 KT샵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KT엠모바일, 월 7700원 스마트워치 요금제 출시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은 웨어러블 시장을 겨냥해 스마트워치 전용 요금제 1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워치 전용 요금제'는 월 7700원에 음성 50분, 문자 250건, 기본 데이터 250MB가 제공된다. 데이터 소진 후에는 최대 200Kbps 속도로 과금 걱정 없이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KT엠모바일의 모바일 회선 가입 고객은 모바일 기본 제공량을 스마트워치에 공유해 사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워치와 결합 가능한 모바일 요금제는 30여 종이다. 모바일과 스마트워치 결합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