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SK텔레콤, 내달부터 재택근무 주 1회로 제한 外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0일 10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공=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내달부터 재택근무 주 1회로 제한


SK텔레콤이 다음 달부터 재택근무 횟수를 주 1회로 제한한다. SK텔레콤은 9일 사내 공지를 통해 오는 2월 1일부터 구성원 자율 기반 '워크 프롬 애니웨어'(WFA)에서 'WFA2.0'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간 조직별 특성에 따라 자율적으로 운영되던 재택근무가 주 1회로 제한된다. 다만 기저질환 보유자나 코로나19 확진자, 임산부들은 절차를 거쳐 재택근무가 탄력적으로 적용된다. WFA2.0은 메인 오피스 근무가 기본 원칙이지만 구성원의 출·퇴근 편의 및 외근 등 업무 효율성을 고려해 거점오피스를 자유롭게 활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SK텔레콤은 "엔데믹 전환에 따른 일상으로의 복귀라는 사회적 변화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AI컴퍼니로의 도약에 필요한 역량의 결집과 응집력 강화를 위한 변화"라고 설명했다.


SKT 연구원들이 트래픽 혼잡 상황에 활용하는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있다. (제공=SK텔레콤)

SKT, 노키아와 오픈랜 가상화 기지국 상용망 실증 성공


SK텔레콤은 노키아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오픈랜 가상화 기지국을 상용망에 설치, 필드 시험을 통해 안정적인 5G 서비스 속도 및 커버리지 성능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개방형 무선 접속망을 일컫는 오픈랜은 서로 다른 제조사가 만든 통신장비를 상호 연동할 수 있는 기술이다. SK텔레콤은 노키아와 지난해 초 5G 64 TRx 장비와 연동된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기지국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오픈랜 기지국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번에 국내 처음으로 상용망에 설치해 5G 성능을 실증했다. 양사는 향후 오픈랜 기지국으로 5G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도 지속할 계획이다.


(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개방형 OS 기반 온북 사업 참여


SK브로드밴드는 한국중부발전에 온북 사업용 클라우드PC 솔루션 '클라우드 X'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온북'은 공무원이 출장 또는 재택근무 시 보안규정을 지키면서 일 할 수 있는 업무용 노트북이다. 최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개방형 운영체제(OS) 기반의 온북 도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은 지원금과 자체 예산으로 개방형 OS '구름 플랫폼'으로 구축된 온북을 도입하고, 인터넷망용 VDI에 SK브로드밴드의 클라우드PC 솔루션인 '클라우드 X'를 적용했다. '클라우드 X'는 MSA 구조 적용으로 고객 요구 사항에 대한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최신 버전의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해 국가 보안 요구 사항도 준수한다.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가 출시 5개월만에 300여 회선을 돌파했다. (제공=LG유플러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 300여개 회선 돌파


LG유플러스는 자사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가 출시 5개월만에 300여 회선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는 하나의 회선으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솔루션이다. 클라우드마다 별도 전용회선을 구축·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유지·보수를 위한 전문 IT 인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지난달 기준 U+클라우드 멀티커넥트의 가입 고객은 60여개사, 회선 수는 300여개를 넘어섰다. 이는 솔루션을 출시한 지난해 7월 대비 130% 증가하는 기록이다. 기존 단일 클라우드 연결 회선 수 대비 약 두배 가파른 증가세다.


(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최대 52% 할인 


LG헬로비전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를 통해 전국 우수 농특산물과 설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설맞이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제철장터는 예년보다 빠른 명절에 맞춰 여러 수요층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횡성한우 꽃등심+불고기+국거리 3종 ▲상주 곶감 ▲부산 기장 미역 등 강원도와 경상도, 부산 기장군 등 지역별 특색이 담긴 상품 180여 개를 오는 16일까지 최대 52%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LG헬로비전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명절 선물 준비 부담을 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