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아마존이 내놓은 자동차 대시보드 카메라
링카캠,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와도 연결 가능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정혜민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CES 2023에서 자동차 대시보드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명칭은 '링카캠(Ring Car Cam)'입니다. 이 장치는 차량 내부와 외부를 모두 녹화할 수 있으며, 차량 내부의 움직임과 충돌 등 외부 장애를 감지하는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아마존의 링 부서(Ring division)의 작품인데요. 아마존은 2018년 링을 10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링은 스마트 초인종을 만드는 업체였고요. 아마존에 인수된 뒤 링은 스마트 초인종과 홈 시큐러티 카메라를 고객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마트 기기들은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집을 벗어나 자동차로 알렉사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미 알렉사가 탑재된 에코 오토(Echo Auto)라 불리는 장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드와 같은 자동차 기업들과 이 소프트웨어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내장하기 위한 계약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5일(현지시간) 2.37% 하락한 83.12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최근 6개월 27.30% 하락했습니다. 아마존은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4일(현지시간) 앤디 재시 CEO는 "감원 인원을 1만 8000명으로 정했다"며 "이 같은 조치는 아마존이 더 강력한 비용 구조로 장기적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