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크로스앵글 '블록체인 창립 재단 주간' 행사 外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4일 16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크로스앵글, 한화 드림플러스와 '블록체인 창립 재단 주간' 행사 진행


가상자산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Xangle)'의 운영사 크로스앵글(공동대표 김준우, 이현우)이 2023년 '쟁글 블록체인 재단 주간: Xangle Blockchain Foundation Week'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9~18일 8일 간 드림플러스 강남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메인넷과 메타버스, NFT 등 웹3.0 산업을 선도하는 주요 재단들이 참여한다. 해당 행사를 통해 앱토스, 샌드박스, 마브렉스, 솔라나, 아발란체, 니어, 체인링크, BNB 체인과 바이낸스 아카데미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며 2023년의 로드맵을 공유한다. 행사 주요 참석자로는 국내외 블록체인 유관 부서 담당자 및 개발자들이 참석하게 되며, 메타버스, NFT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헥슬란트, 오딧 리포트에 보호예수 리포트 추가 제공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는 토큰 보안 감사 서비스인 오딧 리포트에 보호예수 리포트를 추가한다고 4일 밝혔다. 시장에서 사용되는 토큰 오딧은 고객사에서 개발한 토큰 내 보안 취약점은 없는지 기능을 호출하고 실행하며 컨트랙트 상의 취약점을 발견하는 보안 감사 서비스이다. 오딧을 통해 무분별한 토큰 발행과 승인되지 않은 소각, 키 탈취와 같은 치명적인 보안 리스크를 발견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오딧 프로세스는 컨트랙트 구조 분석부터 함수 프로파일링, 테스트 케이스 작성과 테스트, 취약성 분석 단계를 통해 진행된다.


파이랩테크놀로지, 와스더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대표 박도현)는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개발기업 '와스더(WASD 3R)'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파이랩테크놀로지가 운영하는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의 생태계에 와스더가 전격 합류하는 한편, 바이프로스트 에코펀드가 와스더의 시드투자자로 참여한다. 와스더는 바이프로스트 자체 메인넷 네트워크의 밸리데이터로서 네트워크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와스더는 미국 실리콘밸리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게임 인프라 전문 개발기업이다. 게임개발사가 운영하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능을 간편하게 추가해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및 웹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블록캐치 39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