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KT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 생태계에 350억원 투자 外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9일 10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KT인베스트먼트)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 생태계에 350억원 투자


KT그룹 벤처캐피털 KT인베스트먼트가 올해 20개 스타트업에 총 350억원을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중 6개 피투자회사가 IPO와 M&A에 성공했다. KT인베스트먼트의 올해 투자 포트폴리오는 ▲AI(10개) ▲모바일서비스(5개) ▲클라우드(2개) ▲스마트 물류 및 기타(3개)로 구성됐다. 특히 AI는 KT인베스트먼트가 가장 집중하는 분야로 전체 투자 건의 50%를 차지했다. 세부적으로는 AI 반도체부터 교육, 금융,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AI 응용 서비스까지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갖춘 팀을 대상으로 폭넓은 투자가 이뤄졌다.


(출처=KT)

KT, 연말연시 로밍 프로모션 실시


KT가 빠르게 회복되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로밍프로모션은 KT 홈페이지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가고 싶은 여행지를 남긴 모든 KT 고객에게 '로밍 데이터 함께ON' 할인쿠폰(3300원, 5500원, 1만1000원 중 1매)을 제공한다.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데이터 셰어링이 가능한 KT의 데이터 로밍 상품이다. KT 고객이면 가족, 친구 관계없이 최대 3명까지 전세계 116개국에서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3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제공 받은 쿠폰은 내년 2월 28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유영상 SKT CEO(사진 왼쪽)와 데이비드 스미스 싱클레어 회장이 28일(현지시간) 워싱턴 D.C. 인근 알링턴 지역에서 ATSC 3.0 규격의 실시간 서비스 시연을 지켜보고 있다. (출처=SKT)

SK텔레콤 5G MEC, 美 지상파 송출 성공


SK텔레콤이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모바일에지컴퓨팅(MEC) 및 가상화 기술을 활용한 지상파 방송 송출에 성공했다. 이번 시연은 북미 최대 지상파 방송 그룹 싱클레어 및 SK스퀘어 산하의 미디어 테크 기업 캐스트닷에라와 함께 진행됐다. SK텔레콤은 워싱턴 DC 인근 알링턴 지역에서 자사 '미디어 에지' 플랫폼이 적용된 ATSC 3.0 규격 전파를 활용, 싱클레어 지역방송인 WIAV-CD를 통해 주행하는 차량과 통신을 주고받았다. ATSC 3.0 방송과 5G 통신이 결합된 차세대 융합 방송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평가다.



ADT캡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무인경비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21회를 맞은 국내 대표 브랜드 어워드다. ADT캡스'는 고객의 자산, 인명, 시설 등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무인경비 ▲영상보안 ▲출입보안 ▲리테일 솔루션과 더불어 국내 유일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신속한 출동, 체계적인 관제, A/S지원 등 무인경비 서비스의 핵심 요소에 대한 품질 관리에 주력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