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상공인 홍보마케팅 직접 챙긴다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 진행...올해 360명 모집
현대차그룹이 기프트카 온에어 2 캠페인 진행한다. (사진=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소상공인들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마케팅을 돕기 위해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10년부터 저소득·소외계층과 청년 창업, 지역아동센터, 헌혈 등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차량을 활용한 '기프트카'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해 왔다.


지난해에는 캠페인 12회차를 맞아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대상 지원 사업인 '기프트카 온에어'를 진행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 295명의 월평균 매출은 지원 전 대비 23.5%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보였다.


올해도 현대차그룹은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함께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사업 운영을 돕는다.


이번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에서는 총 360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내년 1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프트카 온에어2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2년째 진행되는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은 작은 참여를 통해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캠페인"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 19와 물가 상승, 경기둔화로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로 하여금 자신감과 희망을 되찾고 새롭게 도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