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대웅제약, 우울증 치료 신약 공동 연구개발 外

◆대웅제약, 뉴로라이브와 우울증 치료 신약 공동 연구개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은 뉴로라이브와 우울증 치료제 신약후보물질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중 표적 기반의 비마약성 경구 우울증 치료제 'NR-0601'를 공동 개발해 우울증 시장에 진출한다. 뉴로라이브는 우울증, 알츠하이머 등 중추신경질환을 연구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우울증 파이프라인 중 첫 번째 개발 신약으로 NR-0601을 연구해오고 있다. NR-0601은 뉴로라이브가 보유한 약물 선별 플랫폼이 살아있는 뇌 조직에 전기 신호를 보내 신경세포의 반응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도출된 경구 항우울제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내년 초 임상 진입 예정인 NR-0601의 임상개발 전 단계에 걸쳐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일양약품 헐커스, 베트남 프로축구팀 '몬스타즈FC'와 협약체결



일양약품 헐커스는 '몬스타즈FC'와 베트남 호치민 몬스타즈 에서 공식 안전파트너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헐커스는 이날 협약식에서 선수들의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양약품 헐커스MSM에너지원큐솔루션, 일양MSM분말과 헐커스MSM스포츠마사지 제품을 후원하고 안전파트너 및 공식 공급업체 지정 협약식을 진행 했다. 몬스타즈FC는 2023시즌 베트남 축구 3부리그 진입을 시작으로 1부리그 우승을 목표로 2023년 1월 창단 예정인 팀이다. YouTube채널 '코이TV(구독자 110만명)'를 운영하고 있는 홍석호씨가 구단주를 맡고 있다.


◆로킷헬스케어, 우루과이 3대 제약사와 127억원 피부재생플랫폼 계약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는 우루과이 소재 라보라토리스 리브라 사와 5년간 약 127억원규모의 피부 재생치료 플랫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미지역 파트너로 리브라와의 우루과이 독점 수출 계약은 브라질, 파라과이, 아르헨티나에 이어 남미에서 4번째 국가다. 1961년에 설립된 리브라는 진통제 및 함염증제, 항종양제, 항파킨슨제, 항바이러스제, 면역 조절제, 신경학 약물 등을 주로 제조 판매하고 있다. 우루과이에서 리브라는 가장 중요한 정부 공급업체 중 하나로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 제품 출시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우루과이 3대 제약사다. 로킷은 파트너사인 리브라와 2023년 1분기에 소규모 시험시술을 진행함과 동시에 우루과이 시장에 자사 피부 재생치료 플랫폼을 홍보하고 적용 병원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사랑의 목도리' 캠페인 진행



종근당바이오의 펫바이오푸드 브랜드 라비벳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객과 함께 유기 동물을 위해 자체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랑의 목도리' 캠페인은 보호자와 반려동물에게 추억을 선사하고자 진행됐다.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을 위해 손수 목도리를 뜨고 목도리를 착용한 반려동물의 인증샷을 SNS에 찍어 올리면, 크리스마스에 반려동물의 이름으로 유기 동물 보호소에 기부가 되는 형식이다. 선정된 25명 보호자들의 반려동물 이름으로 동물 보호소에 라비벳 장 건강 & 구강 유산균, 장 건강 & 비뇨기 유산균 총 3,000포와 강아지 전용 유산균 덴탈츄 400개가 기부됐다. 기부된 곳은 유기견⋅유기묘 보호소인 '애신동산'과 '동물보호단체 라이프'다.


◆둘코락스, 올해의 우수브랜드 제약·변비약 부문 대상 수상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사노피)은 둘코락스가 2022 중앙일보 선정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제약/변비약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높은 제품 가치를 인정받았던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브랜드의 안정성, 공신력, 서비스의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결정한다. 사노피의 변비 치료제 둘코락스는 세계 및 국내 판매 1위 변비 치료제로 1988년 출시돼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2002년부터 현재까지 약 20년간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만날 수 있다.


◆네오팜, 연말 맞아 13억 6천만 원 상당 제품 기부



피부과학 선도기업 네오팜이 연말을 맞아 '사랑의 열매'에 약 13억 6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네오팜의 이번 기부는 가정환경의 어려움으로 꿈과 희망을 펼치기 힘든 아동들을 지원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 물품은 네오팜의 대표 브랜드 아토팜, 리얼베리어, 더마비 등의 제품 1만9000개 가량으로 사랑의 열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제약+ 65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