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한미약품, 'K-Theater Awards' 시상 후원 外

◆한미약품, 한국연극협회 'K-Theater Awards' 시상 후원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한미약품은 성탄절인 이달 25일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제60회 K-Theater Awards'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해 공연예술 발전에 헌신해온 연극인과 극단에 2000만원 규모의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상은 '자랑스러운 연극인상(개인/단체)'과 '창조와 도전상', '대상'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연극인 16명과 극단 4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창조와 도전상은 미래지향적 연극 미학을 추구하고 의식있는 담론을 무대에 올려온 극단 '예촌'이, 대상은 한국연극협회 심사단이 선정한 '창작조직 성찬파'가 받았다. '창작조직 성찬파'는 창의성과 작품 완성도, 배우의 배역 이해와 기술적 역량 등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슬개골 연골 결손 적용 연구결과 논문 게재



메디포스트의 카티스템이 슬개골 연골 결손 환자에 적용한 사례에 대해 SCI 급 학술지 'World Journal of Clinical Cases'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슬개골 연골 결손에 줄기세포치료제인 카티스템을 적용한 사례 논문으로 이번 논문은 강남제이에스병원 송준섭 원장과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김석중 교수가 발표했다. 이번 논문은 슬개골 연골이 결손된 15세 남성에게 카티스템 투여 후 24개월간 추적 관리한 결과, 자기 공명 영상(MRI)을 통해 연골 재생을 확인했으며 장기적으로 연골재생 효과가 지속됨을 입증했다. 또한 대표적인 관절 통증 지표인 신체기능의 경과별 개선(WOMAC), 주관적 통증 완화(VAS) 및 관절의 기능개선(IKDC)에서 모두 유의적인 임상적 개선을 보였다.


◆에이프로젠, 휴미라 자동주사 오토인젝터 개발



에이프로젠은 자동주사 장비 오토인젝터(Autoinjector; AI)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주사제에 활용 가능하지만 1차적으로 고농도 제형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20년 글로벌 제작사와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약물 특성에 최적화된 오토인젝터를 개발해 왔다. 이번에 개발된 오토인젝터는 추가적인 안정성 시험만을 남겨 놓은 상태다.


◆메디푸드플랫폼, 의료기관 건기식 규제샌드박스 승인



메디푸드플랫폼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설문 및 전문가 상담을 통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소분 및 판매 서비스 실증특례' 규제샌드박스(한시적 규제 유예·면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규제 샌드박스는 기존 법령에 기준·규격이 없어 사업 추진이 어려운 경우 산업융합촉진법에 따라 실증특례·임시허가로 규제를 적용하지 않거나 유예해주는 제도다. 이번 실증특례를 통해 메디푸드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INSIEAT(인사잇) 솔루션을 활용해 의료기관에서 실시한 검사결과를 토대로 통합적 분석 및 식품처방을 내리고 이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개인별 소분해 구독하는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CJ피드앤케어-인트플로우,'AI 축산관리'솔루션 개발



CJ피드앤케어'가 AgTech(농업정보기술) 분야 시너지를 추진하기 위해 축산 AI 전문기업 인트플로우와 손을 잡았다. 인트플로우는 CJ피드앤케어 본사에서 김선강 CJ피드엔케어 대표와 전광명 인트플로우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농업정보기술(AgTech)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파트너십 강화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양돈산업에 AI 기술 보급 확대를 위해 보유 기술을 향상시키고, 제품·서비스 마케팅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농가 운영과 질병·폐사로부터 농가를 지킬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함께 할 계획이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서포터즈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종근당건강의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가 서포터즈와 함께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로메가는 지난 2018년부터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CPR 교육인 '심프로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CPR 교육은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익혀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상황 속에서 진행됐다. 프로메가 서포터즈는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을 숙지한 뒤,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이해, 심정지 환자의 반응 확인 방법, 심폐소생술 방법(성인, 영유아)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법 실습, 기도 이물 폐쇄 응급처치(하임리히법) 방법 순으로 실습 교육을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