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 리뉴얼 오픈 外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 리뉴얼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기자] 롯데호텔 월드 도림이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리뉴얼을 마치고 내년 1월1일 '도림 더 칸톤 테이블(TOH LIM THE CANTON TABLE)'로 새롭게 문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1998년 문을 연 롯데호텔 월드 도림은 롯데호텔과 잠실 지역을 대표하는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리뉴얼된 식당은 289평의 규모에 좌석 수를 기존보다 약 1.5배 늘리고 4인부터 12인까지 수용이 가능한 8개의 PDR(Private Dining Room)을 포함해 146석을 마련했다. 메뉴도 전면 개편했다. 북경오리를 비롯한 BBQ 요리와 딤섬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중국 현지에서 각 분야의 전문 셰프를 영입해 광동식의 뿌리와 핵심을 그대로 재현했다.


◆농심, 신라면보다 3배 매운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 출시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조합을 적용한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은 스코빌지수가 6000SHU으로 기존 신라면 큰사발의 3배에 달한다. 또한 고기와 계란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건더기 스프의 중량이 약 2배(2.5g → 4.9g)에 이른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은 내년 1월9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만화 맛집 '만화경', 이제 배민 앱에서 만나세요


우아한형제들이 배달의민족(배민) 앱 내에 만화경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배민 앱 이용자는 앱 내 'My배민' 메뉴에서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만화경의 모든 웹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만화경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년 8월 론칭한 웹툰 플랫폼 서비스다. 타 웹툰 플랫폼과 달리 일상의 소소한 재미와 자극적이지 않은 콘텐츠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초기 작품 12개로 시작한 만화경은 약 3년 만에 계약 작가 170여명, 누적 작품 수 180여개를 기록할 정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이번 배민 앱 내 만화경 탭 신설로 좀 더 많은 이용자와 다양한 연령층의 독자가 만화경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대교 뉴이프, 네이버와 시니어 헬스케어 업무협약 체결


대교 시니어 토탈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교 뉴이프'가 네이버와 시니어 인지 건강 케어 시범서비스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교의 시니어 인지케어 콘텐츠와 AI돌봄 시스템인 네이버 '클로바 케어콜'을 활용해 고령자 안부 확인 및 인지 건강 케어 시범서비스를 추진한다. 클로바 케어콜은 단순한 문답을 통해 안부나 건강 상태, 식사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친구처럼 대화하며 정서적인 케어를 돕는 AI전화 안부 서비스다. 시니어 헬스케어를 위한 서비스 제공 시기와 대상지역 선정 등 구체적인 사업 추진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협의를 거쳐 결정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세븐일레븐이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부대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는 밀리터리 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강철부대 맥주 디자인 패키지는 강철부대 콘셉트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군복에 주로 쓰이는 카모플라쥬 무늬로 꾸미고 강철부대 마크를 그려 넣어 강철부대 애청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외형으로 꾸몄다. 또한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는 독일 만하임(Mannheim)지역 최대 양조장인 '아이크바움'(Eichbaum)에서 만들어 독일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4캔 1만100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국순당, 백세주 30주년 기념 '백세주 30' 한정 출시


국순당이 백세주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백세주 30'을 3만병 한정 출시한다. 신제품 백세주 30은 국민약주 백세주 30년의 역사와 발효기술을 담아 개발했다. 기존 백세주 제조법을 바탕으로 국순당이 옛 문헌에서 새롭게 찾아내 발전시킨 제법인 '누룩활용 쌀침지법'을 적용해 술을 빚었다. 백세주의 재료인 인삼, 구기자, 오미자 등 좋은 재료의 함량을 대폭 늘리고 담금과 발효 및 숙성까지 총 100일에 걸친 제조과정을 거쳐 개발했다. 또한 용기는 백세주 특유의 허리가 잘록한 병을 도입해 백세주 30년의 역사를 담았으며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와 황금빛 술 색이 어우러지는 그러데이션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특별함을 표현했다. 백세주 30의 주종은 약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15%, 용량은 500mL다.


◆하이트진로, 공공기관과 농수산분야 스타트업 공모 개최


하이트진로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함께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래 먹거리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급과 소비가 가능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공모는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6년 이내의 농·수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내년 1월27일까지 진행된다. 1차 서류와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농식품과 수산분야 10개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경영역량강화 교육, IR 강의 및 컨설팅, 투자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교육과 투자자 회의, 데모데이(Demo Day) 등 약 5개월간 프로그램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이 중 우수기업에는 총 10억원 규모의 투자(기업당 약 1억원)를 지원하고 팁스(Tips)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마니커에프앤지, '핫버팔로' 시리즈 3종 출시


마니커에프앤지는 버팔로 시리즈의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핫버팔로' 시리즈를 추가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버팔로 시리즈는 제품명의 가독성을 높여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또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매콤함을 더한 핫버팔로 시리즈로 '핫버팔로윙', '핫버팔로봉', 윙봉이 같이 들어 있는 '핫버팔로치킨윙' 3종을 추가로 내놨다. 버팔로 시리즈는 모두 튀기지 않고 스팀 오븐에 구워내 담백하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특징이며, 가정에서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신제품 ▲핫버팔로윙 ▲핫버팔로봉 ▲핫버팔로치킨윙은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