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KT, 연말연시 대비한다…통신 서비스 집중 관리 外
label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0일 10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 연말연시 대비한다…통신 서비스 집중 관리


KT는 통신 서비스 사용량이 급증하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내년 1월 9일까지 네트워크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우선 KT는 네트워크 집중 관리 기간 고객에게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특별 대응 대책을 적용했다. 하루 평균 2천여 명의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근무하는 등 집중 감시와 긴급 복구 임시 TF도 운영한다. KT는 이에 앞서 연말연시 각종 행사가 진행되는 유명 해넘이, 해맞이, 타종식 장소를 비롯해 서울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인근 등 인파가 모이는 전국 100여 곳을 특별 관리지역으로 지정해 무선 통신 기지국 증설과 사전 서비스 품질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kt클라우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2년 하반기 초거대 AI 활용 등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에서 국내 AI 기업, 연구기관 및 대학교에 'HAC(Hyperscale AI Computing)'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처=KT클라우드)

kt클라우드, AI 연구·개발 문턱 낮췄다


kt클라우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2년 하반기 초거대 AI 활용 등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에서 국내 AI 기업, 연구기관 및 대학교에 'HAC'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kt클라우드의 HAC는 가상화 기술을 통해 대규모 클러스터링을 지원하는 동시에 GPU가 실행된 시간 동안만 요금을 부과하는 종량제 AI 인프라 서비스다. AI 연구 개발하는 기업 및 기관은 HAC를 통해 필요한 만큼의 대규모 GPU를 바로 빌려 쓸 수 있다. 특히 GPU 할당 기준이 아닌 연산 실행 시 사용된 시간만큼만 요금이 부과돼 경제적이다. 동일한 수량의 자원을 30~50% 합리적인 가격으로 연구∙개발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갖는다.


(출처=KT)

KT 마이알뜰폰, 셀프개통 등 편의 기능 추가


KT가 자사 이동통신망 알뜰폰 고객 서비스 채널 '마이알뜰폰'에 셀프개통 등 알뜰폰 사용자들의 편의를 돕는 주요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알뜰폰은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서비스 채널로 웹사이트 및 전용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추가된 주요 기능은 ▲셀프개통 ▲요금제 변경 ▲챗봇 고객센터 ▲선불잔액조회 ▲데이터주고받기 ▲바로배송유심 ▲eSim개통 등이다. 현재 셀프개통 및 요금제 변경까지 제공하는 알뜰폰 통합 온라인 채널은 '마이알뜰폰'이 유일하다.


(출처=KT엠모바일)

KT엠모바일, BGF리테일과 함께 장애인 자립 위한 기부활동


KT엠모바일은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함께 지난 19일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세움점'에 손난로 보조배터리 260개를 전달하고 사용법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후원 물품을 활용해 발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만들고 지원하는 장애인 직업 재활 시설이다. 이번 기부는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장애인 근로자와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KT엠모바일은 지난해부터 ▲희망 도시락 기부 ▲학용품 및 여성 위생용품 기부 ▲자동 혈압계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 중이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U+다이브서 레드벨벳 가상 전시관 연다


LG유플러스는 내년 1월 19일까지 XR 콘텐츠 플랫폼 'U+다이브'에서 여자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U+다이브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8개의 카테고리에서 3000여편 이상의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플랫폼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고 전용 온라인 전시관인 '광야@다이브'를 개관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는 '광야@다이브'의 세 번째 프로젝트로 레드벨벳의 미공개 영상과 이미지를 무료 전시한다.


(출처=SK텔레콤)

SKT, 차량용 AI 탑재 T HUD 서비스 출시


SK텔레콤은 완성차 내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텔레컨스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서비스앱을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 배포하고 'T HUD'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T HUD 서비스는 지난 3월 15일 SK텔레콤이 텔레컨스와 맺은 차량용 HUD 서비스 개발 사업협약의 결과물이다. 양사는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킷(누구 SDK)을 탑재한 HUD 서비스 출시를 위해 9개월간 연구개발을 진행해왔다. 앱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구동됐던 기존 T HUD 서비스와 달리 이번에 출시된 T HUD 서비스는 누구 AI 탑재로 음성인식을 통한 내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