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SK텔레콤, CES에서 넷제로 위한 그린 ICT 공개 外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9일 10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CES에서 넷제로 위한 그린 ICT 공개


SK텔레콤이 내년 1월 5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넷제로(탄소 순배출량 0) 달성을 위한 그린 ICT를 선보인다. SKT는 SK주식회사,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 E&S, SK에코플랜트, SK바이오팜, SKC 등 SK계열사들과 2030년까지 약 2억 톤의 탄소배출량을 줄이겠다는 목표를 담아 '2030 넷제로를 위한 행동'을 주제로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공동 전시관은 약 1200㎡ 규모로 마련되며, 8개 SK계열사들의 다양한 기술 및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LG U+, 글로벌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LG유플러스가 통신 3사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글로벌 인증 전문기관 BSI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심사를 통해 ▲전기통신사업 ▲공정거래 ▲정보보호 ▲안전보건 ▲인사노무 ▲반부패 ▲지식재산권 ▲기업지배구조 등 총 8개 부문에 대한 준법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정보보안(ISO27001), 환경경영(ISO14001), 안전보건(ISO45001)에 이어 컴플라이언스 분야에서도 국제적 공인을 획득하게 됐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와이 낫' 주제로 무료강연 진행


LG유플러스가 강연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 함께 자사 캠페인 와이낫(WHY NOT?)을 주제로 무료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21일 서울 마곡 LG아트센터 내 'U+스테이지'에서 열린다. 과감한 도전을 통해 각 분야에서 성공을 이뤄낸 인물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데뷔앨범으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 1위를 달성한 피아니스트 임현정 ▲댄스 경연 프로그램 최종 우승팀 리더 댄서 영제이 ▲유명 게임 캐릭터 목소리를 녹음한 성우 이용신 ▲스포츠 해설위원, 국제 심판 등 만능 엔터테이너 배우 박재민 등이다.


(출처=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eSIM 셀프 개통 서비스 개시


KT스카이라이프가 자사 온라인몰인 다이렉트샵에서 이심(eSIM) 셀프 개통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eSIM은 탈부착이 가능한 USIM과 달리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SIM)'을 말한다. 듀얼 SIM 기능이 내장된 휴대폰을 소유한 고객이라면 하나는 USIM, 다른 하나는 eSIM으로 총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용자는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의 셀프개통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eSIM을 개통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12월말까지 eSIM 무료 다운로드 혜택을 제공한다. eSIM 가입 고객은 스카이라이프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KY쿠폰을 받을 수 있다. 


(출처=지니뮤직)

지니뮤직, AI로 창작 크리스마스 캐럴 제작


지니뮤직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상인연합회와 '경기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지니뮤직은 저작권료 부담 없는 AI 크리스마스 음원 총 20곡을 경기도 관내 상권과 거리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상점이나 거리에서 크리스마스 음원을 재생할 때 상인들이 지급하는 공연사용료 및 공연보상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AI 크리스마스 음원 제작은 주스가 맡았다. 주스는 지난 10월 지니뮤직이 인수한 AI 스타트업으로 다수의 AI 창작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주스의 AI는 크리스마스 캐럴 장르, 키워드, 악기, 템포 등을 반영해 캐럴송 20곡을 새롭게 창작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