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엔씨소프트, 전사 재해 복구 모의 훈련 실시 外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6일 16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엔씨소프트 경기도 판교 R&D센터 전경. (출처=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소프트, 전사 재해 복구 모의 훈련 실시


엔씨소프트가 IT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전사 차원에서 재해 복구 모의 훈련을 실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2014년 IT서비스 관리 체계에 대한 국제 인증 ISO/ICE20000을 획득했다. 이후 ▲백업 데이터베이스 검증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반 게임의 클라우드 환경 구성 ▲질병으로 인한 대규모 인력 손실 대응 ▲'플레이엔씨'의 재해 공지 사이트 전환 등의 훈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모의 훈련은 지진, 화재, 건물 붕괴 등의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목표 시간 안에 서비스를 복구하는 IT 서비스 연속성 유지를 목표로 진행됐다. 


네오위즈에서 준비 중인 신작 '브라운더스트2'. (출처=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사전 체험 테스트 일정 공개


네오위즈는 겜프스엔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사전 체험 테스트 일정을 16일 공개했다.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사전 체험 테스트는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기간은 2023년 1월 10일부터 17일까지다. 브라운더스트2는 2023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게임으로 모바일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기도 하다. 


위메이드커넥트에서 출시한 신작 '스피릿 세이버'.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커넥트, 모바일 RPG 신작 '스피릿 세이버' 출시


위메이드커넥트가 니트로엑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스피릿 세이버'를 1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스피릿 세이버는 캐릭터 수집과 육성, 전략 등 RPG 장르에 방치형 시스템을 접목한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30종 이상의 캐릭터를 모아 키우면서 전략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접속 여부와 관계없이 지행되는 자동 무한 사냥으로 방치형 시스템을 구현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스피릿 세이버를 2023년 상반기 애플 앱스토어에도 내놓을 계획이다. 


위메이드플레이(왼쪽)와 플레이링스 로고.

위메이드플레이‧플레이링스, 2022년 송년회 진행


위메이드플레이와 자회사 플레이링스가 구성원들과 함께 2022년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2009년 설립된 기업으로 이번에 열네 번째 송년회를 치르게 됐다. 송년회는 온라인으로 열렸으며 전체 290명이 온라인 방송 채널에 접속해 실시간 방송과 채팅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송년회에서는 2022년 성과와 조직 활성화 계획, 신규 출시 게임 등이 소개됐다. 2023년부터 복지 정책이 확대되고 해외 워크숍도 재개된다는 방침이 발표되자 구성원들이 크게 호응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