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머니팁]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 출시 外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 출시


사진 제공=KB국민은행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한 앱테크형 상품인 '온국민 건강적금'을 출시했다. '온국민 건강적금'은 걸음 수에 따라 우대이율을 차등 적용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월 1만원부터 20만원까지 저축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6개월이다. 가입은 오는 2023년 6월 14일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2.0%이며, 매월 10만보 걷기 후 KB스타뱅킹을 통해 걸음 수를 확인한 경우 월 0.5%p씩 최고 연 3.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KB스타뱅킹에서 '발자국 스탬프 찍기'를 매월 1회씩 6회 모두 완료한 경우 연 1.0%p, 적금 가입 전전월 말 기준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연 2.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8.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 출시


사진 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지난 13일 GS리테일과 함께 '26주적금 위드(with) 우리동네GS'를 출시했다.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에 'GS25' 편의점과 'GS 더 플래시(THE FRESH)' 등 GS리테일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하는 상품이다.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는 13일부터 26일까지만 가입할 수 있고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에 가입하면, 26주적금 납입 실적에 따라 2,500원 상당의 '더팝리워즈'가 7차례에 걸쳐 제공된다. '더팝리워즈'는 GS리테일 통합앱인 '우리동네GS' 앱에 적립되며 GS25, GS THE FRESH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등 다양한 혜택 실시


사진 제공=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연말을 맞이해 수신 혜택을 강화했다.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의 금리를 연 2.7%에서 0.3%p 올려 연 3.0%로 인상했다. 플러스박스는 돈을 보관하고 언제든지 빼서 예적금,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적용되고 별도 해지나 재가입 없이 예치금에 인상된 금리가 자동 적용돼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츠로모션도 진행해 '출석체크 추첨 이벤트', '크리스마스 선물받기', '산타에게 소원적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금 가입 고객 선물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코드K 정기예금'에 3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 현대카드, 현대차 'e 하이패스' 도입..."실물 카드 없이 결제 가능"


사진 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실물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현대자동차 'e 하이패스(hi-pass)'를 선보였다. 'e hi-pass'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량 내 결제서비스(In Car Payment) 카페이가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로 기존 플라스틱 하이패스카드의 발급, 배송, 이용내역조회 등의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e hi-pass'는 현대자동차의 카페이 앱에서 신청 즉시 실물 카드 없이 발급되고, 차량 시동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결제 후 이용 내역도 카페이 앱과 차량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실물 카드가 없어 도난/분실 우려가 없고, 한 해 수십만장 규모로 제작되는 플라스틱 카드의 사용도 줄일 수 있어 친환경 서비스로의 전환도 기대할 수 있다.


◆ OK저축은행, 유튜브 100만 기념 'OK읏백만통장' 특판


사진 제공=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은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읏맨'의 구독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OK읏백만통장' 특별 판매를 시작했다. OK읏백만통장은 넣어놓은 돈을 언제든 찾아 쓸 수 있는 요구불예금 상품으로, ▲100만원 이하 연 4.5%(세전) ▲100만원 초과 1000만원 이하 연 2.5%(세전) ▲1000만원 초과 연 0.2%(세전)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읏맨 유튜브 채널 구독 시 ▲타행 오픈뱅킹 등록 시 각각 0.5%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우대금리 요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최고 연 5.5%(세전)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금융가 머니팁 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