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사람들]
함영주 회장,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전달식 참가 外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전달식 참가


함영주(왼쪽) 하나금융그룹 회장,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사진 제공=하나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15일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3 나눔캠페인' 전달식에 참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연말 이웃돕기 성금 150억원을 기탁했다. 함 회장은 전달식에서 "어려워진 경제 환경 속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문제 해결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함께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옥동 신한은행장, '신한 커리어온' 2기 졸업식 참석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2기 졸업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가운데)과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 제공=신한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지난 15일 진행된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2기 졸업식에 참석했다. '신한 커리어온'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취업 역량 교육, 스타트업 인턴십 참여,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에는 맞춤형 인재를 추천하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진 행장은 "신한 커리어온은 단순한 취업 교육을 넘어 특성화고 학생과 스타트업 간 양방향 니즈를 반영한 상호 맞춤형 잡(Job) 매칭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을 위한 안정적인 취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 LH·대한적십자사와 자립준비청년 주거자립 지원 업무협약


이한준 LH 사장(왼쪽부터),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이원덕 우리은행장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지난 12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주거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LH가 우리은행, 대한적십자사와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주택청약종합저축액 납입을 지원하는 '유스타트(Youth+Start) 주택청약저축 프로그램'으로, 이 사업은 임대주택 등 주거공간을 직접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과 저축액 납입을 지원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강신숙 수협은행장, 고객 최접점 고객지원센터 방문해 직원 격려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서울 마포구 수협은행 고객지원센터를 찾아 민원전화를 직접 받아 응대하고 있다.(사진 제공=수협은행)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지난 14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수협은행 고객지원센터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을 겸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강 행장은 24시간 고객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직원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방한용 패딩점퍼를 선물했다. 강 행장은 이 자리에서 고객의 민원전화를 직접 받아 응대하기도 했다. 오는 17일 취임 한달을 앞둔 강 행장은 휴일도 잊은 채 경영현안 점검과 미래전략 구상에 몰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 행장은 이같은 행보에 대해 "미래 변화의 구체적 청사진 제시를 위해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마인드로 현장중심 소통경영에 속도감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금융가 사람들 5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