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매치랩 '마이게임팁스' 日 에듀테크 시장서 엄지척
변성철(오른쪽) 더매치랩 대표가 게이머 에듀테크 솔루션 '마이게임팁스'로 일본 이러닝 어워드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하고 있다. (출처=더매치랩)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국내 e스포츠 교육 기업 ㈜더매치랩(대표 변성철)이 만들고 운영하는 교육시스템 '마이게임팁스'가 일본에서 최고 게임 교육 시스템으로 인정받았다.


더매치랩은 1일 일본 온라인교육산업협회(JOTEA)가 개최한 '제19회 일본 이러닝 어워드 및 제3회 AES(Asia Edtech Summit) 글로벌 어워드'에서 '마이게임팁스'가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3회를 맞이한 AES는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의 교류와 협력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신규성, 신뢰성, 유용성, 테크놀로지 활용, 비즈니스 추진 등 항목으로 평가를 했고 마이게임팁스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마이게임팁스는 게이머 에듀테크 솔루션이다. 더매치랩에서 2년간 연구 개발하였으며 아마추어부터 프로까지 육성한 오프라인 아카데미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에서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소환사(닉네임) 검색만으로 6영역 15등급으로 게임 실력, 약점을 진단받을 수 있다. 이후 전문 코치진의 팁 영상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는 셀프 코칭툴이 제공된다. 개인별 맞춤 팁 영상 콘텐츠는 매일 생성되는 게임 데이터를 수집해 원하는 조건 별 검색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서치툴을 통해 상세 분류해 제작되고 있다. 서치툴은 일정 기간 내부 테스트 후 공개될 계획이다.


한편, 더매치랩는 2021년 창업진흥원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GLOBAL 액셀러레이팅 육성사업 및 본투글로벌 사업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진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본 수상을 계기로 e스포츠를 넘어 교육 생태계까지 게임 제너레이션을 위한 교육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기회를 갖게 됐다.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변성철 대표는 "마이게임팁스를 통해 국내외 대학, e스포츠 협단체, 경기장 등과 교육 협력을 확장해 나가겠다"며 "동시에 PC방 관리솔루션,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등과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해 MZ세대 게임 유저들에게 필요한 양질의 교육 경험과 보다 나은 게임 라이프를 제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