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배민, 광교호수공원서 로봇배달 서비스 시작 外

◆배민, 광교호수공원서 로봇배달 서비스 시작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배달의민족은 지난달 하순부터 경기도 수원의 광교호수공원에서 로봇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0년 9월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승인받은 지 2년여만이다. 로봇배달서비스는 공원을 이용하는 누구나 배민 앱을 통해 가게에 가지 않고 배민 로봇으로 음식을 배달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가게에서 600m가량 떨어진 곳에서도 15분만에 음식을 수령할 수 있으며, 호수공원 방문객들은 앨리웨이에 입점한 14개 가게 맛집 음식을,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배달로봇을 통해 편하게 주문하고 즐길 수 있게 됐다. 주문은 광교호수공원 곳곳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 한 뒤 배민 앱에서 주문하면, 정해진 장소에서 음식을 배달 받는다.


◆CU, 프리미엄 햄버거 출시


편의점 CU는 리얼 비프 치즈버거, 리얼 더블 슈림프 버거 등 프리미엄 버거 2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패스트푸드 전문점 못지 않는 맛을 구현하기 위해 기존 편의점 햄버거 대비 토핑 등 모든 구성 요소의 상품력을 향상 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 리얼 비프 치즈버거는 호주산 순쇠고기 100% 패티를 사용한 햄버거로 순쇠고기 100% 패티를 적용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리얼 더블 슈림프 버거 역시 통새우 패티와 함께 실제 알새우를 원물 그대로 넣어 기존 새우 버거와 맛과 품질을 차별화 했다.


◆롯데온, 가을 맞이 '온세일' 진행


롯데온은 오는 25일까지 '가을 맞이 온세일(Fall in shopping)' 행사를 진행해 패션, 명품, 뷰티 등 약 500만개 가을 상품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온세일에서는 '가을 스타일의 완성'을 주제로 가을 맞이 분위기 전환용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먼저, 트렌치 코트 중 '올리브데올리브 트렌치 코트'를 12만원대에 선보이며, '베네통', '컨셉원' 등 패션 브랜드의 가을 셔츠, 니트, 아우터 등도 판매한다. 아울러 인기 패션 잡화 상품으로 '지니킴'의 플랫슈즈, 로퍼, 슬링백 등 신상품을 최대 72% 할인하고 구찌, 버버리, 프라다 등의 해외직구 가방 및 지갑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가을을 맞아 급격히 늘어나는 나들이족을 위해 스포츠 브랜드의 가을 신상 에슬레저 레깅스와 요가복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굽네, 'WTA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2022' 공식 협찬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WTA 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2022'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굽네는 MZ세대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테니스에 주목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이번 협찬을 기획했다. '코리아오픈 테니스 대회'는 국내 유일의 WTA 정규투어로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 여자 프로 테니스 대회다. 경기는 1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올림픽공원 테니스 코트에서 진행된다. 대회에는 국내 선수를 비롯해 영국과 미국, 호주 등에서 출전하는 80여 명의 프로 선수들이 참가한다. 


◆이마트24, 반찬 모둠 3찬 세트 3종 판매


이마트24는 오는 21일부터 한 세트당 반찬 가짓수를 3개씩으로 구성한 '노키친 3찬 세트'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반찬 대부분을 재료 준비 과정이 비교적 까다롭거나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기는 어려운 반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닭고기태국카레덮밥 3찬 ▲마라고추잡채볶음덮밥 3찬 ▲부대김치볶음덮밥 3찬으로 총 3종이며 가격은 한 세트당 4900원이다. 이마트24는 노키친 3찬 세트 3종 판매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햇반작은공기130g'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조리 과정의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식사에 활용할 수 있는 반찬 간편식 상품을 확대하며 1인 가구는 물론 가족 단위의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롯데호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누구나 나눔'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이 대한적십자사의 '누구나 캠페인'에 동참해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누구나 나눔'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등을 포함한 롯데호텔의 국내 17개 전 지점에서 11월 30일까지 '누구나 나눔'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과 무선충전기 및 스프링노트로 구성된 누구나 캠페인 키트 1개를 지점별 선착순 50실 한정으로 제공하며, 지점에 따라 조식 등의 추가 특전이 함께 주어진다. 또한, 1년 이내의 헌혈증을 소지한 패키지 구매 고객은 롯데호텔 리워즈 1000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의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을 위한 특별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10월 1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 별도 페이지를 통해 전국 7개 적십자병원 의료진 및 대한적십자사 임직원 대상 특별 요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가을 분위기 한껏 담은 슈즈 컬렉션 론칭


CJ온스타일은 가을 분위기를 한껏 담은 2022년 가을·겨울 신상 슈즈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단독 라이선스를 갖고 전개중인 'VW베라왕'과 '센존 블루라벨'을 필두로 지춘희 디자이너의 '지스튜디오'까지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각양각색의 신발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센존 블루라벨은 브랜드 철학은 유지하면서 트렌디한 감각까지 더한 '에센셜 로고 펌프스'를 방송한다. VW베라왕의 시즌 메인 아이템은 '고트누벅 슈퍼라이트 스니커즈'로 최상급 고트가죽을 사용해 신을수록 세련되지만 빈티지한 느낌도 준다. 신발 스트랩도 벨벳과 스트랩 두 가지를 제공해 데님은 물론 원피스, 스커트와 매칭해도 좋다. 지스튜디오는 로퍼에 집중한다. '소프트 옥스포드 로퍼'는 패턴의 마술사인 지춘희 감성을 한껏 살린 신개념 로퍼로 일체형 갑피를 컨셉으로 한다.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


hy가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야쿠는 hy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다.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해당 제품이 연상 되며 고유의 병 모양과 컬러를 사용해 레트로한 감성을 살렸다. hy는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제작을 기획했다. 해당 캐릭터 기반 IP(지적재산) 사업 확장에도 나선다. 여러 표정과 포즈로 변형 가능해 굿즈 제작, 제품 패키지 적용에 용이하다. hy는 ▲핸드타올 ▲밀크글라스 ▲그립톡 ▲피크닉 용품 ▲드라이버 커버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우선 출시한다. 


◆카페24, 쇼핑몰 전문가 실전 교육 선봬


카페24는 전문가가 온라인 창업자에게 각종 사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를 만나다' 6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교육에는 수년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사업자부터 교수, 마케팅·재무 컨설턴트 등 전자상거래 각 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 현장 또는 화상 라이브 방식으로도 전문가와의 대담 참여가 가능하다.  여성의류 쇼핑몰 '세여자몰'의 창업자인 최광종 대표가 현장 중심의 마케팅 기법을 설명한다. '재무계획' 강의는 대학에서 패션비즈니스를 강의하는 전중열 교수가 손익분기 설정, 비용 계획 등 사업에 필요한 재무 핵심으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인플루언서 활용 우수 사례,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매출을 함께 높이는 전략도 소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