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SK브로드밴드, 협업툴 기업 스윗에 400만달러 투자 外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7일 15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커넥트인프라CO 담당(왼쪽)과 이주환 스윗테크놀로지스 사장이 7일 지분 투자와 사업 협력 제휴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SK브로드밴드)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브로드밴드, 협업툴 기업 스윗에 400만달러 투자

SK브로드밴드가 글로벌 협업툴 스타트업 스윗테크놀로지스(이하 스윗)에 400만달러(약 55억원)를 투자했다. 7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스윗 국내 총판을 맡았다. 향후 문자, 팩스 등 기존 통신 서비스와 연계한 자체 협업툴 상품을 출시해 B2B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017년 설립된 스윗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협업툴 전문 업체다. 회사명과 동일한 소프트웨어 '스윗'은 다른 협업툴과 연동 및 호환이 쉽고 확장성이 뛰어나다. 


LG유플러스, 람다256과 웹 3.0 시대 준비


LG유플러스는 람다256의 웹 3.0 생태계 '더 밸런스'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람다256은 국내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자회사다. 현재 루니버스 블록체인 메인넷 '더 밸런스'를 운영하며 웹 3.0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더 밸런스 참여를 통해 서비스 파트너들이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LG유플러스는 루니버스에서 제공하는 NFT, 메타버스, 게임, 예술, 디파이, 트레이스 등을 활용해 서비스 파트너들과 기술 협력을 추진한다.


(출처=LG유플러스)

LGU+, IPTV-스마트워치 연동한 홈트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용 서비스인 'U+홈트나우'와 스마트워치를 연동한 홈 트레이닝 서비스 '코코어짐'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코코어짐은 IPTV와 스마트워치를 연동해 고객의 움직임을 기반으로 심박수와 소모 열량 등 생체 정보를 측정하고, 이용자들의 소모 열량 순위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스마트GX 서비스다. 코코어짐은 UHD3 이상 U+tv 셋톱박스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갤럭시워치 4·5를 연동해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3개월간 코코어짐 무료체험을 진행한 뒤 유료 전환할 예정이다.


(출처=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추석 맞이 VOD 프로모션


KT스카이라이프가 추석을 맞아 7일부터 13일까지 1+1, 할인관 운영,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VO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은 '외계+인 1부', '탑건: 매버릭' 등 1만1000원 이상 최신작을 구매하면 VOD 1만1000원 쿠폰을 100% 지급하는 프로모션이다. VOD 쿠폰은 9월말에 일괄 발송될 예정이다. 인기영화 170여편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하는 추석 특별 할인관도 운영한다. '미나리'는 64% 할인가 550원, '수퍼 소닉2'는 60% 할인가 1100원에 각각 시청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중 VOD를 1편만 구매해도 자동 응모되는 가전 경품 이벤트도 준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통신 투데이 8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