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팍스웨스트 참여 外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6일 18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선보여진 팍스웨스트 스카이바운드 부스. (출처=컴투스홀딩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팍스웨스트 참여


컴투스홀딩스의 모바일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대규모 게임 박람회 팍스웨스트에서 선보여졌다고 컴투스홀딩스가 6일 밝혔다.


팍스웨스트는 북미 지역에서 2004년부터 열린 대규모 게임 박람회다. 올해는 2~5일 동안 미국 시애틀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박람회장 메인에 마련된 원작 코믹스 IP 보유자 스카이바운드 부스를 통해 팬들을 만났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6월 국내에 론칭된 뒤 8월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에서 진행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인 '버닝비버 2022'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버닝비버 2022는 인디게임 전시를 비롯해 인디게임 창작자 및 종사자, 대중이 모여 인디게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축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는 10월 23일까지 이번 전시에 참여할 인디게임팀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버닝비버 2022는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스트리트의 별도 팝업 공간에서 열린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버닝비버 2022 온라인 전시관에서도 12월 16일부터 1개월 동안 열릴 예정이다. 


윤상규 디에프체인 대표가 6일 인피니티 마켓의 하반기 운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드래곤플라이)

디에프체인, '인피니티마켓' 온보딩 게임 19종으로 확대 예정


드래곤플라이 자회사인 디에프체인이 글로벌 P2E 게임 서비스 플랫폼 '인피니티마켓'에 연말까지 게임 5개를 추가 개발해 온보딩된 전체 게임을 19개로 늘리겠다고 6일 밝혔다. 


추가될 예정인 게임은 '스페셜포스 APE 워즈', '어닝 포레스트 APE 타운', '인피니티 스페이스', '인피니티 벳', '블랙스쿼드 클래식'이다. 더불어 디에프체인은 인피니티 런처를 코인 채굴 허브 서비스가 가능한 형태로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인피니티마켓의 NFT인 '인피니티 스톤' 버전도 개편한다. 이를 통해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이템베이에서 회원 750만여명이 인피니티 스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기로 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위쪽)와 넵튠 로고.

넵튠, 카카오엔터 컬러버스와 메타버스 협업


넵튠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컬러버스와 함께 메타버스 사업 및 서비스 협력을 뼈대로 삼은 업무협약(MOU)을 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업은 메타버스 '컬러버스' 안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논의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K팝 테마의 메타버스 월드나 주요 스토리 IP를 활용한 가상공간 서비스를 함께 제작하는 방식이다. 컬러버스는 6월 카카오 미디어 데이에서 공개된 오픈형 3D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카카오톡 등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에서도 주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넵튠은 2021년 10월 지분투자를 통해 컬러버스 운영사인 컬러버스 지분 44%를 보유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왼쪽)와 오세정 서울대 총장이 5일 서울대 관악캠퍼스 총장실에서 위믹스 10억원 상당의 기부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서울대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위메이드가 서울대학교와 암호화폐 '위믹스'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5일 서울대 관악캠퍼스 총장실에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를 'SNU BIZ 창업 펀드'로 서울대 경영대학에 전달한다. 이 기부금은 경영대학 학생들의 교육과 창업 활동 지원에 사용된다. 앞서 위메이드는 1월부터 고려대, 동서대, 서강대 등과 연이어 위믹스 기부 협약을 맺어왔다.


아프리카의 P2E 길드 프로젝트인 'MVM' 로고.

위메이드, 아프리카 P2E 길드 프로젝트 MVM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가 아프리카의 P2E 길드 프로젝트인 'MVM'에 전략적 시드 투자를 했다고 6일 밝혔다. 


MVM 모기업인 네스트코인은 아프리카의 크립토 프로젝트를 투자하고 지원한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초기 기업 투자 등을 담당하는 바이낸스 랩스의 아프리카 담당 임원이었던 옐레 바데모시가 설립했다. MVM은 아프리카 최초이자 최대 게이밍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이기도 하다. 네스트코인에서 육성하거나 투자한 P2E게임들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직접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위메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위믹스 3.0의 생태계를 넓히면서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중장기적으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그라비티가 9월 태국에 내놓은 '라그나로크 택틱스 2'. (출처=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택틱스 2',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그라비티가 1일(현지 시간) 태국에 론칭한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2'가 현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순위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2는 1일 론칭된 지 사흘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무료 인기 게임순위 2위에 올랐다. 이 게임은 5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라그나로크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한국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